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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플러그 교환... 그리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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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10-13 09:12: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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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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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플러그 교환... 그리고...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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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근형 [가입일자 : ]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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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주 토요일 아침일찍 일어나 미리 사다놓은 점화플러그와 토크렌치를 들고 주차장에서 플러그 교체작업을 했었더랬죠..
뭐 항상 새로운 작업을 시도하면 반대로 망가지는 것도 있느법.. 역시나 플러그 커넥터 하나 말아먹고 지금 주문해놓은 상태이구요..
순정으로 나온 보쉬 플러그를 쓰는데 플러그 케이스에 표시된 규정된 토크값이 26N/M라서.. 그대로 토크렌치를 셋팅하여 작업을 마무리하고..
집에 들어와 망가진 부속 품번 찾으려 정비지침서 뒤적거리는데..
점화플러그의 토크값이 20N/M라고 써있더군요 헐..
이거 어떤게 맞는건지.. 작은값도 아니고 6N/M나 차이나니 참 기분이 그렇네요..
하지만 작업후 기어 중립에서 있었던 잔진동은 사라져서 넘 좋아요..
기존 플러그는 공장에서 출고된후 64,000K 타고 갈았는데 아직 더 써도 될것처럼 쌩쌩하게 살아있더군요.
아무튼 과연 어떤 값이 맞는걸까요? 차량정비서? 아님 점화플러그에 적힌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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