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바가지 씌우는 LG 서비스 센터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0-09 10:57:34
추천수 0
조회수   2,572

제목

바가지 씌우는 LG 서비스 센터

글쓴이

김현수 [가입일자 : 2006-06-11]
내용
추석연휴때 갑자기 노트북이 부팅이 안되는 겁니다.



전날 밤에 와이프가 컴퓨터 하다가 밧데리가 다되어서 꺼졌다고 하는데,



전원연결해서 켜도 아예 먹통.



셋업화면 뒤로 아예 아무 메세지도 없고, 안전모드 부팅도 안되고 해서 전원부



문제가 있나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연휴가 끝나자 마자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갔습니다. 연휴동안 고장난 물건들이



많았던지 대기중인 사람들이 많았고, 접수하는데만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고



해서 연락달라고 하고 노트북을 접수시키고 집에 왔습니다.



시간이 되서 연락이 왔는데, LG 기사는 하드가 고장이 났다고 하더군요.



작년 3월에 구입해서 애지중지 아끼던 나의 노트북의 하드가 고장이라니



얘기를 듣는 순간 나의 소중한 각종 문서들과, 인증서, 사진, 영화 등이 주마



등처럼 뇌리에 스쳐지나갔습니다.



그럼 어떻게 합니까? 담담하게 물었습니다.



기사는 하드를 새로 장만하셔야 겠습니다.



그럼 얼마죠? 담담하게 물었습니다.



19만 5천원입니다.



네??????



뭐가 이렇게 비싸지? 노트북의 하드는 Fujitsu의 200GB 모델입니다. 1Tb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주겠다는 것도 아니고 같은 모델로 주문해서 프로그램



깔아주는데, 하드값 15만원 + 인스톨비 4만5천원이라는 것입니다.



10분 이따가 전화드릴께요. 하고 일단 끊었습니다.



와 뭐가 이렇게 비싸. 요새 하드의 시세를 자세히 모르던 나로써



일단 다나와로 검색했습니다.



대략 1분후, 뭐야 이도둑놈들! 이라는 말이 입에서 계속 흘러 나왔습니다.



일단 Fujitsu 다나와 최저가는 6만5천원!



6만 2천원만 주면 WD 320GB 를 살 수가 있었습니다.



다시 서비스 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제가 하드를 장만해서 가지고 가도 되나요? 가능하다 합니다.



근데, 무슨 하드가 그렇게 비싸나요? 15만원이라뇨?



기사왈, LG에서 책정하는 가격이라 어쩔수 없다라고 하데요.



그리고 인스톨은 제가 할테니 하드만 가져가겠다 하니, 인스톨 직접하시면



4만 5천원은 안받고 교체비용 2만 2천원만 받겠답니다.



일단 하드를 인터넷쇼핑에서 주문했고, 한편 2만얼마나 하는 교체비를



주느니 내가 교체한다 생각하며 노트북 하드 교체 동영상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며 기술(?)을 익혔습니다.



하루만에 배송된 새 320Gb 하드를 받아 LG에 갔습니다. 아, 가기전에



먼저 전화를 했습니다. 지금 제 노트북을 가지러 가겠다고,



기사는 고객님 하드는 구입하셨어요? 네. 하지만 제가 조립할께요.



설치비도 비싸게 받네요. 하니 기사는 허탈하게 웃으며, 고객님 그럼



그냥 가져오세요. 어차피 지금 노트북이 분해되어 있으니 무료로



연결해 드릴께요.



하드 복구는 해줄 수 없다네요. 복구 서비스는 해드릴 수 없고, 하드속에



내용들도 복구가 힘들수 있고, 하드 복구 업체에 비용들여서 맡기는 수 밖



에 없다라고 하더라구요. 베드섹터가 있다라며



어쨌든, 하드를 320 GB로 교체받고 부팅이 안되던 사고는 일단락 되었는데....





오늘, 와이프 학교 전산실 기사님한테 하드 복구 가능한지 가져간



그 Fujitsu 200GB 하드는.



단순 윈도즈가 깨졌을 뿐이라네요.......



하드가 뻑난것도 아닌, 윈도즈만 재설치하면 되었을 사소한 문제!!!





제가 왜그리 성급하게 A/S센터에 뛰어갔을까요.



가기전에 집에 ODD 연결해서 부팅해봤었어도, 이런일은 없었을텐데....



이놈의 A/S센터는 만약 저보다 더 모르는 고객이었다면



19만 5천원을 받았을 거 아닙니까!!



결국 저는 각종할인받아 5만 4천원으로 산 WD 320GB 하드로 업그레이드를



했고, 200GB 의 기존 하드를 쓰기위해 오늘 외장하드 케이스를 장만하였습



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형욱 2009-10-09 11:05:33
답글

예전보다 AS센터의 기사님들의 테크닉이 많이 떨어집니다.<br />
모듈위주의 교체(?)만 하다보니....

김성진 2009-10-09 11:05:40
답글

그건 바가지라고 보기는 좀 힘들구요.<br />
회사 자체내에서 책정된 금액이라 그렇습니다.<br />
모든 부품을 책임지기 때문에 그렇죠<br />
이제 하드 업그레이드하시고 프로그램 직접 설치하셨으니 <br />
하드나 프로그램 문제는 <br />
엘지에서 무상 서비스가 안되시거든요.<br />
직접 해결 하셔야됩니다 <br />

이상태 2009-10-09 11:15:36
답글

저도 성진님 말씀처럼 바가지는 아니라고 보지만 비싼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br />
(음.. 제가 써놓고도 좀 이상한 말이군요 -.-;;;)

김현수 2009-10-09 11:17:21
답글

문제는 하드 고장이 아니라는 거죠. 그냥 윈도우씨디로 부팅해서 해결하면 될 문제였는데....<br />

김종복 2009-10-09 11:22:26
답글

공임은 적당한 정도라고 생각되고요.<br />
<br />
부품 가격(하드디스크)은 비싼 거 같습니다. <br />
<br />
(다나와 최저가로 계산해달라는 건 아니지만 2개를 살 돈을 받는 건 좀 그렇네요.) <br />
<br />
문제는 담당 기사분이 "원인 분석을 제대로 못했다"는데 있는데요. <br />
<br />
직원의 실수에 대해서 본사에서 책임져야할 문제인 거 같습니다.<br />
<br />
(근데 대기업

이희정 2009-10-09 11:24:30
답글

대부분 A/S가 세밀하게 되지 않더군요..쉽게말해 통으로 교환을 하더라구요.. <br />
저같은 경우, 피곤지만 먼저 기초적인 방법을 통해 시도해보고 정 안되면, 최후의 수단으로 A/S센터를 <br />
방문합니다~ <br />
<br />
그 중 제일 최악은 역시 현대차A/S였습니다. <br />
하부에서 쇠 마찰음이 나는데도, 스테빌라이저 부싱이라고 교과서적인 말만하고 교환비용은 30만원.. <br />
..결국 제가 차 밑에

김종복 2009-10-09 11:28:46
답글

아~ 그리고 전산실 기사님이 자세히 안 봤을 수도 있습니다. <br />
배드 섹터는 괜찮다가 증상이 나타나는 거라서 짧은 시간봐서는 알기 힘듭니다. <br />
<br />
아래의 프로그램으로 오류난 하드를 외장하드로 연결해서 배드섹터 검사를 한 번 해보세요. <br />
http://gmdata.co.kr/bbs/gm_pds/1811

한은복 2009-10-09 12:01:55
답글

공임이 문제가 아니라 근본적인 기사님의 자질이 문제네요..<br />
어차피 공임은 회사에서 정한대로 적용하니까.. 그렇다 치고<br />
고장이 난지도 모르면서 무슨 a/s한다고 합니까?..<br />

허길 2009-10-09 12:57:14
답글

떼어낸 하드에 대해서 베드섹터 검사는 해보실 필요가 있으실것 같습니다.<br />
무슨 근거로 그 기사가 하드 오류라는 판단을 내렸을지가 궁금하네요.<br />
<br />
운영체제 설치는.. 원래 출고대로 하시려면 파티션 쪼끄만거 만들어서 전원 켰을 때 F12 던가? 누르고<br />
자동복구 될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기에 개인이 똑같이 하시기는 쉽지 않으실껍니다. <br />
그런 기능 무시하고 그냥 운영체제만 깐다면이야 별 문제 없

박종열 2009-10-09 13:57:52
답글

윈도우즈가 깨진 원인이 하드의 배드섹터 때문에 그럴수 있습니다. 후지츠 유틸리티를 구해서 다이어그노스틱스 프로그램으로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렇게 윈도우즈가 깨지는 하드를 계속 복구해서 쓰다가... 하드에 있는 몇년간 찍은 사진 홀라당 날린적 있습니다. <br />
그리고 AS센타가격은 회사정책에 의해서 정해진 가격인데.... 오래된 부품일수록 가격이 높습니다. 반대로 청구항목에 없는 것은 일을 하고도 청구하지 않더군요. 제 PD

zerorite-1@yahoo.co.kr 2009-10-09 14:14:00
답글

하드불량시 교체하고 해당 하드는 고객에게 줄 것입니다.<br />
섣불리 복구 조치했다가 날라간 DATA때문에 고객이 CLAIM할 수 있으니 아예 손을 안대지 않을까요?<br />
<br />
윈도우가 깨졌다는 것을 안다 할지라도 윈도우 재설치시, 설치 프로그램, 설정값 등, <br />
그동안 사용하면서 생성되고 등록된 것들이 날렸다는 CLAIM은 나중에 큰 비용으로 돌아올 수 있겠지요.<br />
<br />
제가 기사라도 스스로

김종일 2009-10-09 15:23:56
답글

바가지 는 아니고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친한친구가 삼성as 에 일하는데도 하드 교체 비용은 저리 받습니다. 나보고 인터넷으로 사서 가지고 오면 공짜루 교체는 해 준다고 하는걸로 봐서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램이나 하드 각종 부품들 교체 하는걸 인터넷과 비교 해서 판단한다면 안될듯 보입니다..

우현욱 2009-10-09 17:12:30
답글

저도 시디롬이 고장나서 사용 못하는 바이오노트북이 하나 있는데 교체비용이 30만원대랍니다..<br />
그냥 포기하고 있습니다.<br />

우현욱 2009-10-09 17:15:18
답글

근데 요즘 LG XNOTE는 윈도우시디도 필요없는거 아닌가요...? 예전에 한번 설치할려니까 씨모스설정 같은데서 바로 복구지원하는것 같았거든요.

이유구 2009-10-09 19:03:35
답글

엘지 청소기 고장나서 AS갔더니 모터 교체 비용이 8~9만원이라더군요. <br />
<br />
당시 모터개발직이어서, 조목 조목 따졌더니 모터값 3만5천원인가 받고 <br />
<br />
교체해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br />
<br />
결혼할때 괜히 엘지걸로 싸그리 구입하고 TV까지 고물되고 후회한뒤로, 엘쥐는 쳐다도 안봅니다. <br />
<br />
AS센터도 알고 가야 바가지 안씁니다.

박경선 2009-10-10 01:05:28
답글

비용은 그렇다 쳐도..<br />
고장증세 진단시 이곳뿐 아니라..<br />
병원, 카센터, 컴퓨터 등등 오진으로 큰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br />
문제는 고의라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무지로 인해 오진하는 경우는 어찌 방법이...

김형욱 2009-10-09 11:05:33
답글

예전보다 AS센터의 기사님들의 테크닉이 많이 떨어집니다.<br />
모듈위주의 교체(?)만 하다보니....

김성진 2009-10-09 11:05:40
답글

그건 바가지라고 보기는 좀 힘들구요.<br />
회사 자체내에서 책정된 금액이라 그렇습니다.<br />
모든 부품을 책임지기 때문에 그렇죠<br />
이제 하드 업그레이드하시고 프로그램 직접 설치하셨으니 <br />
하드나 프로그램 문제는 <br />
엘지에서 무상 서비스가 안되시거든요.<br />
직접 해결 하셔야됩니다 <br />

이상태 2009-10-09 11:15:36
답글

저도 성진님 말씀처럼 바가지는 아니라고 보지만 비싼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br />
(음.. 제가 써놓고도 좀 이상한 말이군요 -.-;;;)

김현수 2009-10-09 11:17:21
답글

문제는 하드 고장이 아니라는 거죠. 그냥 윈도우씨디로 부팅해서 해결하면 될 문제였는데....<br />

김종복 2009-10-09 11:22:26
답글

공임은 적당한 정도라고 생각되고요.<br />
<br />
부품 가격(하드디스크)은 비싼 거 같습니다. <br />
<br />
(다나와 최저가로 계산해달라는 건 아니지만 2개를 살 돈을 받는 건 좀 그렇네요.) <br />
<br />
문제는 담당 기사분이 "원인 분석을 제대로 못했다"는데 있는데요. <br />
<br />
직원의 실수에 대해서 본사에서 책임져야할 문제인 거 같습니다.<br />
<br />
(근데 대기업

이희정 2009-10-09 11:24:30
답글

대부분 A/S가 세밀하게 되지 않더군요..쉽게말해 통으로 교환을 하더라구요.. <br />
저같은 경우, 피곤지만 먼저 기초적인 방법을 통해 시도해보고 정 안되면, 최후의 수단으로 A/S센터를 <br />
방문합니다~ <br />
<br />
그 중 제일 최악은 역시 현대차A/S였습니다. <br />
하부에서 쇠 마찰음이 나는데도, 스테빌라이저 부싱이라고 교과서적인 말만하고 교환비용은 30만원.. <br />
..결국 제가 차 밑에

김종복 2009-10-09 11:28:46
답글

아~ 그리고 전산실 기사님이 자세히 안 봤을 수도 있습니다. <br />
배드 섹터는 괜찮다가 증상이 나타나는 거라서 짧은 시간봐서는 알기 힘듭니다. <br />
<br />
아래의 프로그램으로 오류난 하드를 외장하드로 연결해서 배드섹터 검사를 한 번 해보세요. <br />
http://gmdata.co.kr/bbs/gm_pds/1811

한은복 2009-10-09 12:01:55
답글

공임이 문제가 아니라 근본적인 기사님의 자질이 문제네요..<br />
어차피 공임은 회사에서 정한대로 적용하니까.. 그렇다 치고<br />
고장이 난지도 모르면서 무슨 a/s한다고 합니까?..<br />

허길 2009-10-09 12:57:14
답글

떼어낸 하드에 대해서 베드섹터 검사는 해보실 필요가 있으실것 같습니다.<br />
무슨 근거로 그 기사가 하드 오류라는 판단을 내렸을지가 궁금하네요.<br />
<br />
운영체제 설치는.. 원래 출고대로 하시려면 파티션 쪼끄만거 만들어서 전원 켰을 때 F12 던가? 누르고<br />
자동복구 될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기에 개인이 똑같이 하시기는 쉽지 않으실껍니다. <br />
그런 기능 무시하고 그냥 운영체제만 깐다면이야 별 문제 없

박종열 2009-10-09 13:57:52
답글

윈도우즈가 깨진 원인이 하드의 배드섹터 때문에 그럴수 있습니다. 후지츠 유틸리티를 구해서 다이어그노스틱스 프로그램으로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렇게 윈도우즈가 깨지는 하드를 계속 복구해서 쓰다가... 하드에 있는 몇년간 찍은 사진 홀라당 날린적 있습니다. <br />
그리고 AS센타가격은 회사정책에 의해서 정해진 가격인데.... 오래된 부품일수록 가격이 높습니다. 반대로 청구항목에 없는 것은 일을 하고도 청구하지 않더군요. 제 PD

zerorite-1@yahoo.co.kr 2009-10-09 14:14:00
답글

하드불량시 교체하고 해당 하드는 고객에게 줄 것입니다.<br />
섣불리 복구 조치했다가 날라간 DATA때문에 고객이 CLAIM할 수 있으니 아예 손을 안대지 않을까요?<br />
<br />
윈도우가 깨졌다는 것을 안다 할지라도 윈도우 재설치시, 설치 프로그램, 설정값 등, <br />
그동안 사용하면서 생성되고 등록된 것들이 날렸다는 CLAIM은 나중에 큰 비용으로 돌아올 수 있겠지요.<br />
<br />
제가 기사라도 스스로

김종일 2009-10-09 15:23:56
답글

바가지 는 아니고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친한친구가 삼성as 에 일하는데도 하드 교체 비용은 저리 받습니다. 나보고 인터넷으로 사서 가지고 오면 공짜루 교체는 해 준다고 하는걸로 봐서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램이나 하드 각종 부품들 교체 하는걸 인터넷과 비교 해서 판단한다면 안될듯 보입니다..

우현욱 2009-10-09 17:12:30
답글

저도 시디롬이 고장나서 사용 못하는 바이오노트북이 하나 있는데 교체비용이 30만원대랍니다..<br />
그냥 포기하고 있습니다.<br />

우현욱 2009-10-09 17:15:18
답글

근데 요즘 LG XNOTE는 윈도우시디도 필요없는거 아닌가요...? 예전에 한번 설치할려니까 씨모스설정 같은데서 바로 복구지원하는것 같았거든요.

이유구 2009-10-09 19:03:35
답글

엘지 청소기 고장나서 AS갔더니 모터 교체 비용이 8~9만원이라더군요. <br />
<br />
당시 모터개발직이어서, 조목 조목 따졌더니 모터값 3만5천원인가 받고 <br />
<br />
교체해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br />
<br />
결혼할때 괜히 엘지걸로 싸그리 구입하고 TV까지 고물되고 후회한뒤로, 엘쥐는 쳐다도 안봅니다. <br />
<br />
AS센터도 알고 가야 바가지 안씁니다.

박경선 2009-10-10 01:05:28
답글

비용은 그렇다 쳐도..<br />
고장증세 진단시 이곳뿐 아니라..<br />
병원, 카센터, 컴퓨터 등등 오진으로 큰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br />
문제는 고의라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무지로 인해 오진하는 경우는 어찌 방법이...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