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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만원당 1마력 올라간다면 어떻게 생각하시겠어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0-08 15:54:57
추천수 0
조회수   1,253

제목

7만원당 1마력 올라간다면 어떻게 생각하시겠어요?

글쓴이

이상태 [가입일자 : 2004-10-27]
내용
지금 제차가 저공해차인데요.. 서울에 거주했으면 터널통행료같은 부분에서

혜택을 볼수 있더군요.. 하지만 지방에 살아서 도루묵이죠 ㅠㅠ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많은 중고차 사이트에 올릴까 하다가 차라리 더 다양한

고견을 들어볼수 있는 와싸다회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하기도하고

요즘같은 어려운 분위기에 역행하는 행동같아서 혼날까봐 걱정도 되기도하네요..



못된생각을 하는건 아니지만...



지금 제차 엔진이 231마력짜리인데 이 엔진이 신형임에도 구형과 마력이 똑같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원래 258 마력짜리인데 231마력으로 줄여놨더군요.

그래서 디튠된걸 풀면 250마력 이상 나오긴 하는데 그 비용이 140만원 입니다.



약 20마력 상승에 140마력이니까 1마력당 7만원이네요..



멀쩡한 엔진을 맵핑해서 힘을 올려놓는다면 관심도 없었겠지만

원래 258마력 짜리 엔진임에도 디튠 된걸 되돌리는거라 환경적으로 문제가

되진 않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확실하진 않아요..)



좀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되지만 20마력이면 체감할정도의 힘일거 같아요



회원님들은 어떻게 하시겠어요? 140만원에 20마력...

용돈 모아서 해보고 싶은데...

회원님들 의견을 듣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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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순주 2009-10-08 15:58:04
답글

뭐..돈있고 하고싶으면 하는거고...돈아까우면 안하는거죠.<br />
디튠된거 풀면 연비도 좀 나빠지겠죠?

석경욱 2009-10-08 16:04:54
답글

시속 200킬로미터 이상으로 운전을 많이해야 하신다면 20마력을 올릴 필요가 있겠습니다.<br />
마력은 파워, 또는 일률의 단위인데, 힘 곱하기 속도, 또는 토크(회전력) 곱하기 회전수 에 해당합니다.<br />
고속에서야 250마력이 제대로 발휘되겠지요.<br />
<br />
급출발, 추월 등 때문에 가속력이 필요하다면, 디튠된 것을 풀었을 때, 토크가 높아지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accpro@cvnet.co.kr 2009-10-08 16:06:35
답글

오캠바에 중요한 것은 오로지 수납공간 뿐....

이상태 2009-10-08 16:15:25
답글

순주님 연비는 지금이 9킬로대 인대 258마력으로 출고되는 차를 보니 -1km 정도 떨어지네요..<br />
258마력버전도 순정이다보니 비교하긴 쉽네요..<br />
<br />
창걸님 힘이 부족하진 않지만 고속도로에서 추월할때 조금 답답하긴하요 ㅠㅠ<br />
<br />
경욱님 말씀이 맞는거 같아요 최대 마력이라고 해봐야 평상시엔 안쓰는 고 rpm에서 나오더군요 다만<br />
마력이

vanny@dreamwiz.com 2009-10-08 16:17:29
답글

일상 주행중에 체감하기 위해서는 마력보다 일상적인 RPM의 토크밴드에서의 토크가 올라가야 합니다.<br />
<br />
예를 들어 최대 RPM 제한을 풀어서 6000rpm 에서 7000rpm까지 쓸 수 있게 만들어 놓는다면 RPM 이 상승하기 때문에 표기상 마력은 16%가 올라가게 됩니다만 실제 주행시에는 (6000rpm이하) 아무런 차이가 없죠.<br />
<br />
아니면 이상태님이 생각하시는 대로 ECU 매핑이 바뀌어 상용 RP

김동수 2009-10-08 16:17:50
답글

동호회 가니까 175마력짜리를 트윈터보 장착해서 300마력까지 올려놓았다는 말에 솔깃해지더군요. 운용상 별로 문제는 없어보였습니다. 그런데 순정으로 231마력이면 엄청 잘 나갈것 같은데 그것도 부족하다면...

vanny@dreamwiz.com 2009-10-08 16:18:32
답글

쓰는 사이에 상태님이 답글 다셨네요.<br />
<br />
토크 4% 정도 올라가는 건 거의 체감하기 힘든 수준입니다. 안하는게 좋을 듯...

podenco@kornet.net 2009-10-08 16:27:00
답글

rpm 상승으로 마력이나 토크가 올라간다면 반대합니다.<br />
<br />
더구나 토크가 1.5 상승이라면 하나마나...<br />
<br />
<br />
차라리 그 돈 마눌님 드리고 상태님께선 살을 좀 빼시는게 =3=333333

이상태 2009-10-08 16:30:21
답글

호석님 답변감사합니다.. 그나마 제차가 운행이 즐거웠던 이유가 최대토크가 2700rpm부터 나와서 일반적인<br />
주행시 토크감을 어느정도 느낄수 있게 설계되었더군요.. 일단 최대토크가 예전처럼 낮은 시점에서 나와서<br />
얼마나 꾸준히 유지되는지를 살펴보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말씀이시지요?? 그걸좀 알아봐야겠네요<br />
그리고 차라리 종감속튜닝같은게 더 효과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br />
<br />
동수님 23

김동수 2009-10-08 16:32:49
답글

그건 아마도 페달을 많이 안밟아서 그렇겠지요. 고RPM으로 확올리면 튀어나갈 듯 한데요... 미션이 좀 똑똑하지 않으면 그것도 RPM만 올라가려나....

protectwater@hanmail.net 2009-10-08 16:35:23
답글

저하고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군요. 그랜져 L330 구버젼 마력이 233마력인데 신버젼은 259마력 정도 나온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도 매핑할려고 물어보니 한 30만원 정도 들이면 사사로 해 줄것 같던데요

protectwater@hanmail.net 2009-10-08 16:44:24
답글

매핑해도 엔진에 상관없을까요?

이상태 2009-10-08 17:07:22
답글

춘수님 아마 많이 알아보셔야할꺼에요.. 저같은 경우 디튠된엔진이고 유럽에선 똑같은 엔진임에도258마력 버전으로 지금도 나오고 있기에 고려해보고 있는거에요. 그랜져도 구형엔진이 디튠되어 있고 신형과 구조적인 차이가 거의 없다면 가능할거라 생각되네요.. 데이터는 독일에서 받아온다고 하네요..<br />
<br />
윤길님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부작용은 없는것인지 비싸긴하더라도 어느정도 값어치는 있는것인지 최대한 알아보고 결정할께요.

박용찬 2009-10-08 23:27:30
답글

QM5 디젤도 맵핑만으로 150마력을 200마력까지 올릴 수 있다더군요(다른 차량보다 여유가 상당히 있다네요). 그것보다 더 올릴수도 있는데 연비 손해 안보고 동일 RPM에서도 더 나은 성능을 보일 수 있게 한다는데... 그래서 여러가지 버전이 있다는데 문제는 고장나면 AS 불가라는거죠(아직 무상 기간이기에...) 또 하나는 그렇게 올리면 당장 문제되는게 미션계통이라는데... 나중에 한번 해보고는 싶습니다.

박용찬 2009-10-08 23:28:26
답글

디젤은 그나마 여력이 있는데 비해 가솔린은 맵핑만으로는 그닥 큰 차이 없다던데요?

김훈 2009-10-08 23:42:47
답글

제차는 순정 210마력 30.5토크인데 맵핑후에 247마력 36토크입니다... 물론 가솔린이죠<br />
비용은 130들었구요... 만족감은 비용이상입니다....내구성은 아직 8000km라 패스...

이상태 2009-10-09 11:23:17
답글

직접 해보신분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니.. 일상주행에서 다른차가 된것 같이 차가 확! 달라지진 않지만<br />
급출발 같은 상황에선 약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br />

나순주 2009-10-08 15:58:04
답글

뭐..돈있고 하고싶으면 하는거고...돈아까우면 안하는거죠.<br />
디튠된거 풀면 연비도 좀 나빠지겠죠?

석경욱 2009-10-08 16:04:54
답글

시속 200킬로미터 이상으로 운전을 많이해야 하신다면 20마력을 올릴 필요가 있겠습니다.<br />
마력은 파워, 또는 일률의 단위인데, 힘 곱하기 속도, 또는 토크(회전력) 곱하기 회전수 에 해당합니다.<br />
고속에서야 250마력이 제대로 발휘되겠지요.<br />
<br />
급출발, 추월 등 때문에 가속력이 필요하다면, 디튠된 것을 풀었을 때, 토크가 높아지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accpro@cvnet.co.kr 2009-10-08 16:06:35
답글

오캠바에 중요한 것은 오로지 수납공간 뿐....

이상태 2009-10-08 16:15:25
답글

순주님 연비는 지금이 9킬로대 인대 258마력으로 출고되는 차를 보니 -1km 정도 떨어지네요..<br />
258마력버전도 순정이다보니 비교하긴 쉽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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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걸님 힘이 부족하진 않지만 고속도로에서 추월할때 조금 답답하긴하요 ㅠㅠ<br />
<br />
경욱님 말씀이 맞는거 같아요 최대 마력이라고 해봐야 평상시엔 안쓰는 고 rpm에서 나오더군요 다만<br />
마력이

vanny@dreamwiz.com 2009-10-08 16:17:29
답글

일상 주행중에 체감하기 위해서는 마력보다 일상적인 RPM의 토크밴드에서의 토크가 올라가야 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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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최대 RPM 제한을 풀어서 6000rpm 에서 7000rpm까지 쓸 수 있게 만들어 놓는다면 RPM 이 상승하기 때문에 표기상 마력은 16%가 올라가게 됩니다만 실제 주행시에는 (6000rpm이하) 아무런 차이가 없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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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이상태님이 생각하시는 대로 ECU 매핑이 바뀌어 상용 RP

김동수 2009-10-08 16:17:50
답글

동호회 가니까 175마력짜리를 트윈터보 장착해서 300마력까지 올려놓았다는 말에 솔깃해지더군요. 운용상 별로 문제는 없어보였습니다. 그런데 순정으로 231마력이면 엄청 잘 나갈것 같은데 그것도 부족하다면...

vanny@dreamwiz.com 2009-10-08 16:18:32
답글

쓰는 사이에 상태님이 답글 다셨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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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 4% 정도 올라가는 건 거의 체감하기 힘든 수준입니다. 안하는게 좋을 듯...

podenco@kornet.net 2009-10-08 16:27:00
답글

rpm 상승으로 마력이나 토크가 올라간다면 반대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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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구나 토크가 1.5 상승이라면 하나마나...<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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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그 돈 마눌님 드리고 상태님께선 살을 좀 빼시는게 =3=333333

이상태 2009-10-08 16:30:21
답글

호석님 답변감사합니다.. 그나마 제차가 운행이 즐거웠던 이유가 최대토크가 2700rpm부터 나와서 일반적인<br />
주행시 토크감을 어느정도 느낄수 있게 설계되었더군요.. 일단 최대토크가 예전처럼 낮은 시점에서 나와서<br />
얼마나 꾸준히 유지되는지를 살펴보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말씀이시지요?? 그걸좀 알아봐야겠네요<br />
그리고 차라리 종감속튜닝같은게 더 효과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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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수님 23

김동수 2009-10-08 16:32:49
답글

그건 아마도 페달을 많이 안밟아서 그렇겠지요. 고RPM으로 확올리면 튀어나갈 듯 한데요... 미션이 좀 똑똑하지 않으면 그것도 RPM만 올라가려나....

protectwater@hanmail.net 2009-10-08 16:35:23
답글

저하고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군요. 그랜져 L330 구버젼 마력이 233마력인데 신버젼은 259마력 정도 나온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도 매핑할려고 물어보니 한 30만원 정도 들이면 사사로 해 줄것 같던데요

protectwater@hanmail.net 2009-10-08 16:44:24
답글

매핑해도 엔진에 상관없을까요?

이상태 2009-10-08 17:07:22
답글

춘수님 아마 많이 알아보셔야할꺼에요.. 저같은 경우 디튠된엔진이고 유럽에선 똑같은 엔진임에도258마력 버전으로 지금도 나오고 있기에 고려해보고 있는거에요. 그랜져도 구형엔진이 디튠되어 있고 신형과 구조적인 차이가 거의 없다면 가능할거라 생각되네요.. 데이터는 독일에서 받아온다고 하네요..<br />
<br />
윤길님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부작용은 없는것인지 비싸긴하더라도 어느정도 값어치는 있는것인지 최대한 알아보고 결정할께요.

박용찬 2009-10-08 23:27:30
답글

QM5 디젤도 맵핑만으로 150마력을 200마력까지 올릴 수 있다더군요(다른 차량보다 여유가 상당히 있다네요). 그것보다 더 올릴수도 있는데 연비 손해 안보고 동일 RPM에서도 더 나은 성능을 보일 수 있게 한다는데... 그래서 여러가지 버전이 있다는데 문제는 고장나면 AS 불가라는거죠(아직 무상 기간이기에...) 또 하나는 그렇게 올리면 당장 문제되는게 미션계통이라는데... 나중에 한번 해보고는 싶습니다.

박용찬 2009-10-08 23:28:26
답글

디젤은 그나마 여력이 있는데 비해 가솔린은 맵핑만으로는 그닥 큰 차이 없다던데요?

김훈 2009-10-08 23:42:47
답글

제차는 순정 210마력 30.5토크인데 맵핑후에 247마력 36토크입니다... 물론 가솔린이죠<br />
비용은 130들었구요... 만족감은 비용이상입니다....내구성은 아직 8000km라 패스...

이상태 2009-10-09 11:23:17
답글

직접 해보신분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니.. 일상주행에서 다른차가 된것 같이 차가 확! 달라지진 않지만<br />
급출발 같은 상황에선 약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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