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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언더코팅... 일반인이 해도 괜찮을까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0-07 21:09:37
추천수 1
조회수   1,307

제목

자동차 언더코팅... 일반인이 해도 괜찮을까요?

글쓴이

허근 [가입일자 : 2004-02-16]
내용
차를 구입한지 얼마 안되서...



하면 좋고, 안해도 그만이라는 언더코팅을 직접 해보려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습니다.



회사 근처 단골 카센터(저는 단골이 아니지만 ㅋ)에 가서 차량을 올릴거구요.



차 아래로 가서 직접 해보고자 합니다.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ㅜ.ㅜ





1. 전문시공자가 아닌 저같은 일반인이 언더코팅을 할 수 있을까요?

(그냥 말로만 들어봤을 땐, 차량 바닥을 빈틈없이 스프레이로 골고루 뿌려주는게 전부라고 하는데요.

정말 그게 사실이라면, 조심하면서 직접 제가 할 수도 있을거 같은데...

이 이외에 다른게 또 있을거 같아서요.)



2. 일반인도 가능하다면, 언더코팅 작업시 주의해야 하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썬팅집에서 언더코팅하는걸 우연히 보았는데...

차량을 위로 올리고, 바퀴 4개를 모두 차체에서 분리한 후, 2명이서 조심스럽게 작업을 하더라구요.

스프레이가 안묻게 하면 되지 않나라고 생각했는데... 일부러 바퀴까지 분리하는거 보면 이유가 있는거 같고...

코팅 작업 후 몇시간(몇일) 동안은 차량 운행을 하지 않아야 한다던지...

이외 일반인이 언더코팅 작업시, 조심해야 할 점들을 미리 알아두면 좋을거 같습니다.)



3. 인터넷에서 팔고 있는 언더코팅 스프레이 중에 추천해 주실 수 있는 제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그리고 중형세단(쏘나타2.0)을 기준으로 몇 통의 스프레이가 필요할까요?

(너무 두껍지 않게, 적당량으로 코팅을 하되, 전문시공자가 한 것과 같은 양으로 하고 싶습니다.)





질문이 많네요^^;



회원님들의 소중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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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희성 2009-10-07 21:19:52
답글

먼저....스프레이로 하는건 말리고 싶습니다.<br />
그리고 직접 하시는것도 말리고 싶습니다.<br />
<br />
일단 바퀴와 휠하우스 커버를 분리하고.....제대로 하시자면 머플러와 그외 잡다한 부품을 분해 해야 합니다.<br />
일단 그 작업만 직접 하신다면 탈부착 서너시간 잡아먹을 겁니다.(안 해보셨다는 가정하에....)<br />
<br />
그리고 스프레이와 건 타입의 가장 큰 차이는 용량입니다.<br />
스프레

오준희 2009-10-07 21:25:29
답글

직접 언더코팅 해본적 있습니다. 스프레이캔으로 했는데 1년정도 지나서 차 올려보니 거의 없더군요.<br />
녹도 생기고. 결국 전문점 가서 했습니다. 제가 간 업체는 제로존(과천) 이라는 곳인데 하는거 보니 <br />
제가 너무 만만하게 봤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옆에서 보시면 두툼하게 ,꼼꼼히 뿌리는게 기술이더군요.<br />
전 언더코팅 다음 단계인 하체방음방청을 했는데 돈값 하더군요.

motors70@yahoo.co.kr 2009-10-07 22:17:39
답글

개인이 못할건 없지만 너무 두껍지 않게, 적당량으로 코팅을 하되, 전문시공자가 한 것과 같은 양으로 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고 싶으시면 기술자에게 맞기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서일원 2009-10-07 23:09:13
답글

요즘 나온 신차라도..하체 떠보면<br />
철판접합부위부분만 언더씰을 뿌려놨더라구요.. <br />
<br />
본인이 직접 하시는 것도 좋지만. <br />
전문점에서 제대로 된 약품으로 구석구석 미세한 틈새까지도 해야.. <br />
훗날 봐도 좀 속이 후련하지 않겠어요?<br />
<br />

김연수 2009-10-07 23:29:56
답글

메이커에 물어보니 요즘은 아연강판이라 언더코팅 별필요 없다고 해서 찜찜하게 않하고 있는데.......

nkyungji@dreamwiz.com 2009-10-08 01:23:06
답글

90년대초 생산된차량이라면 코팅이 필요하겠지만 물론 신차출고시 해야겠지만 요즘나오는 차량은 도색기술이 잘발달되어있어서 언더코팅전혀 필요없습니다. 불필요한 지출은 하지 않으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br />
바로 위에분이 또 좋은 말씀하셨는데 아연강판자체는 녹이잘슬지 않습니다.<br />
우리나라도 차량에 고급자재를 많이 사용하여 자량의 내구성이 아주 아주 좋아졌지요.<br />
언더코팅 비추입니다.

bin381@kornet.net 2009-10-08 09:31:40
답글

'99년도에 출고된 차량을 타고 다닙니다만 카센터에서 한번씩 아래를 들여다 보면 심각한 부식을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하물며 최근에 출고된 차량이 더 나아졌겠죠. 수십년 탈게 아니라면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요? 저도 비추 입니다.

오희성 2009-10-07 21:19:52
답글

먼저....스프레이로 하는건 말리고 싶습니다.<br />
그리고 직접 하시는것도 말리고 싶습니다.<br />
<br />
일단 바퀴와 휠하우스 커버를 분리하고.....제대로 하시자면 머플러와 그외 잡다한 부품을 분해 해야 합니다.<br />
일단 그 작업만 직접 하신다면 탈부착 서너시간 잡아먹을 겁니다.(안 해보셨다는 가정하에....)<br />
<br />
그리고 스프레이와 건 타입의 가장 큰 차이는 용량입니다.<br />
스프레

오준희 2009-10-07 21:25:29
답글

직접 언더코팅 해본적 있습니다. 스프레이캔으로 했는데 1년정도 지나서 차 올려보니 거의 없더군요.<br />
녹도 생기고. 결국 전문점 가서 했습니다. 제가 간 업체는 제로존(과천) 이라는 곳인데 하는거 보니 <br />
제가 너무 만만하게 봤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옆에서 보시면 두툼하게 ,꼼꼼히 뿌리는게 기술이더군요.<br />
전 언더코팅 다음 단계인 하체방음방청을 했는데 돈값 하더군요.

motors70@yahoo.co.kr 2009-10-07 22:17:39
답글

개인이 못할건 없지만 너무 두껍지 않게, 적당량으로 코팅을 하되, 전문시공자가 한 것과 같은 양으로 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고 싶으시면 기술자에게 맞기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서일원 2009-10-07 23:09:13
답글

요즘 나온 신차라도..하체 떠보면<br />
철판접합부위부분만 언더씰을 뿌려놨더라구요.. <br />
<br />
본인이 직접 하시는 것도 좋지만. <br />
전문점에서 제대로 된 약품으로 구석구석 미세한 틈새까지도 해야.. <br />
훗날 봐도 좀 속이 후련하지 않겠어요?<br />
<br />

김연수 2009-10-07 23:29:56
답글

메이커에 물어보니 요즘은 아연강판이라 언더코팅 별필요 없다고 해서 찜찜하게 않하고 있는데.......

nkyungji@dreamwiz.com 2009-10-08 01:23:06
답글

90년대초 생산된차량이라면 코팅이 필요하겠지만 물론 신차출고시 해야겠지만 요즘나오는 차량은 도색기술이 잘발달되어있어서 언더코팅전혀 필요없습니다. 불필요한 지출은 하지 않으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br />
바로 위에분이 또 좋은 말씀하셨는데 아연강판자체는 녹이잘슬지 않습니다.<br />
우리나라도 차량에 고급자재를 많이 사용하여 자량의 내구성이 아주 아주 좋아졌지요.<br />
언더코팅 비추입니다.

bin381@kornet.net 2009-10-08 09:31:40
답글

'99년도에 출고된 차량을 타고 다닙니다만 카센터에서 한번씩 아래를 들여다 보면 심각한 부식을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하물며 최근에 출고된 차량이 더 나아졌겠죠. 수십년 탈게 아니라면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요? 저도 비추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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