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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과 타이어가 커지면 머가 좋은가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9-23 21:09:43
추천수 0
조회수   2,230

제목

휠과 타이어가 커지면 머가 좋은가요?

글쓴이

정재윤 [가입일자 : 2003-05-18]
내용
안녕하세요!



제가 사려는 차등급이랑 한등급 차이인데



16인치 알로이휠 205/65r16실리카 다이어에서

17인치 알로이 휠 215/55 r17 타이어 바뀌어집니다.



이렇게 바뀌면 머가 좋아지는건가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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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재현 2009-09-23 21:13:18
답글

뽀대~! ^^;;

박규태 2009-09-23 21:18:04
답글

연비 다운~~~

get2lsh@hotmail.com 2009-09-23 21:21:02
답글

덜컹덜컹

김종태 2009-09-23 21:21:27
답글

제경험으로는 고속주행시 안정감이 더 있는 반면 시내주행시 승차감은 좀 떨어지더군요.

홍원경 2009-09-23 21:26:34
답글

연비다운...덜컹덜컹...승차감 꽝~!!<br />
<br />
뽀대만 살아남니다...제가 지금 격고있거든요..

오상진 2009-09-23 21:38:41
답글

인치업의 장점은 좀더 빠른 반응..그러니까 핸들을 조금 틀어도 휠의 크기가 큰만큼 일종의 칼치기를 잘할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인치업을 하면서 넓고 낮은 타이어는 그립력이 높아지고 급격한 선회를 할때 좀더 안정적으로 지면에 붙어 있을수 있습니다.. (편평비가 높아진다고 하죠.)더불어 휠베이스가 꽉찬 휠은 좀더 스포티하고 멋있게 보이죠. ^^ 승차감은 당연히~ 나빠집니다. <br />
제동력이나 가속에도 두꺼운타이어보다 얇은 타이어가 상식적

zerorite-1@yahoo.co.kr 2009-09-23 22:00:59
답글

소음도 팍 증가합니다...<br />
<br />
사람이나 기계나 뽀대찾다보면 유지비가 너무 많이 들어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정은수 2009-09-23 22:35:19
답글

뽀대~~~~^^

방문준 2009-09-23 22:39:27
답글

사이즈를 보니 yf 이신것같은데요,,, 아닌가,, 하여튼 일단 16보단 17이 전체차크기의바란스면에서는 더맞을것같고요... 그정도 차이면 연비,소음 차이 없읍니다. 그리고 느낌상 하체쪽이 좀더 탄탄한 맛이있읍니다. 17추천입니다.

김태연 2009-09-23 22:39:45
답글

타이어는 17인치가 16인치보다 더 저렴합니다..<br />
<br />
고급 타이어일수록 가격차가 많이 납니다..

김관우 2009-09-23 23:15:54
답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간의 경험으로는 인치업과 승차감은 거의 상관이 없는것 같습니다. 승차감의 80%정도는 서스펜션의 영향이 크다고 봅니다.벤츠나 BMW의 플래그쉽 모델의 타이어를 보시면 타이어의 편평비가 40전후가 많은걸 보시면 참고가 될겁니다. 대신 교묘한 서스펜션 세팅으로 승차감을 잡는걸로 생각됩니다. 35나40시리즈 타이어를 신고도 상당히 우수한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인치업해서 65에서 55시리즈로 가는경우 편평비가 낮아진다라고

서재형 2009-09-23 23:16:25
답글

타이어가 많이 비싸집니다. <br />
<br />
승차감은 무조건 나빠진다고 할수 없습니다...<br />
<br />
코너링은 확실한 차이가 잇습니다.

정재윤 2009-09-23 23:37:49
답글

ㅇㅇ yf 소나타인데 40만원 차이로 휠과 타이어랑 6cd가 생겨서 바꿔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윤석현 2009-09-23 23:41:39
답글

40만원 차이면 당근 바꾸셔야죠

김태연 2009-09-24 00:09:44
답글

같은급 타이어면 17인치가 16인치보다 더 저렴합니다..<br />
<br />
16인치에서 17인치로 변경한 이유중 하나입니다..<br />
<br />
많게는 짝당 5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권윤길 2009-09-24 00:18:15
답글

최신 세단 신차에 아무리 그래도 65 시리즈는 좀 그래요....

이상태 2009-09-24 00:26:21
답글

자유자료실에 자료 올려드릴께요~

김선준 2009-09-24 06:24:55
답글

코너링과 접지력.뽀대 좋으나 연비.승차감은 감소<br />
...엔진과 차체 비례해서 하는게 효율적이지만 ..<br />
장.단점을 따져서 약간의 리시크를 감당하신담 해볼만 합니다.<br />
해본다 에 한표 던집니다.

부승헌 2009-09-24 08:26:49
답글

저는 일단 뽀대땜에 했습니다.<br />
<br />
장점은 주행안정성은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br />
<br />
그리고 yf라면 18인치로 갈것을 권합니다.

이인규 2009-09-24 09:20:25
답글

휠하우스에 뭔가 허전한 타야는 자동차 외양을 급격히 깍아 먹습니다.<br />

이상태 2009-09-24 09:28:55
답글

휠도 크고 승차감도 어느정도 지키는 수준에선 18인치가 좋은거 같아요..<br />
19인치 휠을 잠시 빌려서 장착해본적이 있는데 앞이 245-35-19 뒤가 275-30-19 였어요<br />
타이어는 스포츠타이어중 최고라는 파일럿스포츠2 였는데 이타이어가 승차감도 괜찮은 타이어에요<br />
<br />
그런데 아무리 그래도 19인치휠 맞는 평편비를 가진 타이어를 끼우니 확실히 느낌이 다르더군요<br />
뭔가 지면과 좀 가까이 닿

khg9728@daum.net 2009-09-24 09:56:01
답글

뽀대,코너링,브레이크,안정감. -----------좋읍니다.<br />
기름 훨 더먹읍니다, 타이어값이 비쌉니다.<br />
65R ,55,45------타이어높이가 낯을수록 길이않좋으면 통통튐.<br />
한국타이어 215-45-17 ----이정도면 1짝에 가격이 15-30만원 정도까징.

김기웅 2009-09-24 21:49:15
답글

소나타 14인치 70시리즈 타고 댕깁니다.<br />
승차감좋고 요철에 강하고 타이어값 싸고(코슷코에서 5만4천원인가??) 만족합니다.<br />
15인치로 바뀌면 금액이 두배로 뜁니다.

심재현 2009-09-23 21:13:18
답글

뽀대~! ^^;;

박규태 2009-09-23 21:18:04
답글

연비 다운~~~

get2lsh@hotmail.com 2009-09-23 21:21:02
답글

덜컹덜컹

김종태 2009-09-23 21:21:27
답글

제경험으로는 고속주행시 안정감이 더 있는 반면 시내주행시 승차감은 좀 떨어지더군요.

홍원경 2009-09-23 21:26:34
답글

연비다운...덜컹덜컹...승차감 꽝~!!<br />
<br />
뽀대만 살아남니다...제가 지금 격고있거든요..

오상진 2009-09-23 21:38:41
답글

인치업의 장점은 좀더 빠른 반응..그러니까 핸들을 조금 틀어도 휠의 크기가 큰만큼 일종의 칼치기를 잘할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인치업을 하면서 넓고 낮은 타이어는 그립력이 높아지고 급격한 선회를 할때 좀더 안정적으로 지면에 붙어 있을수 있습니다.. (편평비가 높아진다고 하죠.)더불어 휠베이스가 꽉찬 휠은 좀더 스포티하고 멋있게 보이죠. ^^ 승차감은 당연히~ 나빠집니다. <br />
제동력이나 가속에도 두꺼운타이어보다 얇은 타이어가 상식적

zerorite-1@yahoo.co.kr 2009-09-23 22:00:59
답글

소음도 팍 증가합니다...<br />
<br />
사람이나 기계나 뽀대찾다보면 유지비가 너무 많이 들어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정은수 2009-09-23 22:35:19
답글

뽀대~~~~^^

방문준 2009-09-23 22:39:27
답글

사이즈를 보니 yf 이신것같은데요,,, 아닌가,, 하여튼 일단 16보단 17이 전체차크기의바란스면에서는 더맞을것같고요... 그정도 차이면 연비,소음 차이 없읍니다. 그리고 느낌상 하체쪽이 좀더 탄탄한 맛이있읍니다. 17추천입니다.

김태연 2009-09-23 22:39:45
답글

타이어는 17인치가 16인치보다 더 저렴합니다..<br />
<br />
고급 타이어일수록 가격차가 많이 납니다..

김관우 2009-09-23 23:15:54
답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간의 경험으로는 인치업과 승차감은 거의 상관이 없는것 같습니다. 승차감의 80%정도는 서스펜션의 영향이 크다고 봅니다.벤츠나 BMW의 플래그쉽 모델의 타이어를 보시면 타이어의 편평비가 40전후가 많은걸 보시면 참고가 될겁니다. 대신 교묘한 서스펜션 세팅으로 승차감을 잡는걸로 생각됩니다. 35나40시리즈 타이어를 신고도 상당히 우수한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인치업해서 65에서 55시리즈로 가는경우 편평비가 낮아진다라고

서재형 2009-09-23 23:16:25
답글

타이어가 많이 비싸집니다. <br />
<br />
승차감은 무조건 나빠진다고 할수 없습니다...<br />
<br />
코너링은 확실한 차이가 잇습니다.

정재윤 2009-09-23 23:37:49
답글

ㅇㅇ yf 소나타인데 40만원 차이로 휠과 타이어랑 6cd가 생겨서 바꿔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윤석현 2009-09-23 23:41:39
답글

40만원 차이면 당근 바꾸셔야죠

김태연 2009-09-24 00:09:44
답글

같은급 타이어면 17인치가 16인치보다 더 저렴합니다..<br />
<br />
16인치에서 17인치로 변경한 이유중 하나입니다..<br />
<br />
많게는 짝당 5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권윤길 2009-09-24 00:18:15
답글

최신 세단 신차에 아무리 그래도 65 시리즈는 좀 그래요....

이상태 2009-09-24 00:26:21
답글

자유자료실에 자료 올려드릴께요~

김선준 2009-09-24 06:24:55
답글

코너링과 접지력.뽀대 좋으나 연비.승차감은 감소<br />
...엔진과 차체 비례해서 하는게 효율적이지만 ..<br />
장.단점을 따져서 약간의 리시크를 감당하신담 해볼만 합니다.<br />
해본다 에 한표 던집니다.

부승헌 2009-09-24 08:26:49
답글

저는 일단 뽀대땜에 했습니다.<br />
<br />
장점은 주행안정성은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br />
<br />
그리고 yf라면 18인치로 갈것을 권합니다.

이인규 2009-09-24 09:20:25
답글

휠하우스에 뭔가 허전한 타야는 자동차 외양을 급격히 깍아 먹습니다.<br />

이상태 2009-09-24 09:28:55
답글

휠도 크고 승차감도 어느정도 지키는 수준에선 18인치가 좋은거 같아요..<br />
19인치 휠을 잠시 빌려서 장착해본적이 있는데 앞이 245-35-19 뒤가 275-30-19 였어요<br />
타이어는 스포츠타이어중 최고라는 파일럿스포츠2 였는데 이타이어가 승차감도 괜찮은 타이어에요<br />
<br />
그런데 아무리 그래도 19인치휠 맞는 평편비를 가진 타이어를 끼우니 확실히 느낌이 다르더군요<br />
뭔가 지면과 좀 가까이 닿

khg9728@daum.net 2009-09-24 09:56:01
답글

뽀대,코너링,브레이크,안정감. -----------좋읍니다.<br />
기름 훨 더먹읍니다, 타이어값이 비쌉니다.<br />
65R ,55,45------타이어높이가 낯을수록 길이않좋으면 통통튐.<br />
한국타이어 215-45-17 ----이정도면 1짝에 가격이 15-30만원 정도까징.

김기웅 2009-09-24 21:49:15
답글

소나타 14인치 70시리즈 타고 댕깁니다.<br />
승차감좋고 요철에 강하고 타이어값 싸고(코슷코에서 5만4천원인가??) 만족합니다.<br />
15인치로 바뀌면 금액이 두배로 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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