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글쓴이
라프는 대우차가 아니고 지엠차라고 하던데요..거의 수입차에 가깝다고 하네요.^^
저는 대우차만 17년째 대우차만 고집하고 타고 있읍니다. 3대째<br /> 첨에 르망 프린스 지금은 매그너스 이글 L6 <br /> 매그너스 --토스카 엔진 똑같읍니다.L6 24밸브 타이밍 체인=기어만 4단 6단,<br /> 대우차만 탓지만 큰불편없이 잘타고 있는 1인입니다.<br /> 지금타는 매그너스도 앞으로 10년이상 더탈 생각입니다.--곁눈질않고, ^*^<br /> <br />
라프 디젤, 현대에서 나왔으면 못해도 5백만원은 더 붙였을 겁니다.
토스카 오너입니다<br /> L6엔진에 6단변속기 입니다. 물론 먼저 레간자 탔습니다(11년30만km. 아흐 토스카 뽑은지 100일도 안됬는데 벌써 10,000km넘엤네요. 영맨이라 ㅎㄷㄷ) 생각보다 중고차 가격비쌉니다. (중고시장에 토스카 잘안나옵니다) 정숙성, 속도감 모두 좋습니다. 그리고 잔고장 없습니다. yf소나타 엔진룸 열어보시고 토스카 엔진룸 보세요. 비교가 안됩니다. 실내 인테리어 조금 딸리지만 토스
라프.. 국내에서 열나개 개발해서 시보래 이름으로 수출하는 차인데.. 수입차라고 하시면 연구원들이 한편으론 뿌듯하고 한편으로 허전하고 그럴것 같습니다. ^^
토스카 디젤이라.. 토스카 최고 매력이 6기통 엔진의 질감에 6단변속기의 우아한 조화.. <br /> 그리고 무게에서 나오는 중후함과 정숙성일텐데 <br /> 디젤은 4기통인데다가 정숙성과 중후함은 발로 차버린거라.. 좀 그렇지 않을까요?<br /> 또 디젤엔진에 대해 노하우도 아무래도 현대쪽이 더 앞서있지 싶은데요... <br /> 중형을 보시려면 구형 NF 할인받아 사시는게.. 어차피 토스카 내년 말까진 단종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