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YF 소나타 시승했는데...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9-22 10:28:52
추천수 0
조회수   2,617

제목

YF 소나타 시승했는데...

글쓴이

조용상 [가입일자 : ]
내용
트랜스폼이나 그 전 모델 소나타를 좀 몰아봤으면 비교가 될텐데 말이죠.



파워트레인은 항속형인 것 같습니다. 치고 나가고 뭐 이런건 잘 안되더군요. 대신 탄력받고 나서부터 발끝은 무겁지 않습니다.



정지상태에서 출발할땐 몸놀림이 가벼운데 40-80 구간 급가속은 약간 답답합니다. 그냥 영감운전이나 하렴...뭐 이러는 것 같습니다. 시내 가다서다 반복하는 구간에서는 별 스트레스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악셀 페달이 예전 현대차가 아니더군요. 묵직하게 만들어놨습니다. 요건 좀 마음에 듭니다.



서스펜션은 전형적인 승용차 세팅이지만 물침대와는 점점 거리가 멀어집니다.



브레이크는 예상한 만큼 서고요. 그닥 부족하지도, 그렇다고 많이 남지도 않는 정도. 단, 초기의 과격한 답력은 어느정도 사라졌습니다. 예전 현대차들 보면 브레이크에 발만 올려놓아도 움찔하다가 정작 중요한 제동은 살짝 놓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런건 없어진 것 같습니다. 제가 너무 오래전 얘기를 하는걸까요?



전모델 VDC 기본이라는데, 개입할 정도로 몰아보지는 못했습니다.



투실린더 계기판의 입체감은 젠쿱보다 진화했고, 캐빈으로 떨어져내리는 대쉬보드는 개인적으로 참 맘에 들었으며, 그 덕에 캐빈이 약간 좁아들고 대신 수납공간은 깊어졌군요. 볼보에서 입양한 공조기 사람버튼은 머리를 못쓰더군요...실망.



20분정도 짧은 시승이었지만 첫인상은 괜찮았습니다. 영업소에 사람 많더군요. 아무리 철판두께, 에어백 갯수 문제삼아도 현실적인 패밀리카는 소나타라고들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영기 2009-09-22 10:33:42
답글

시승도 안해보고 덜컥 계약한 불안감에 시달린 1인에게 마음에 평안을 안겨다준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상태 2009-09-22 10:41:41
답글

저도 시승도 안해보고 차를 샀어요.. 원래 다른회사차 살려고 해서 그차는 시승도 해보고 보루슈어까지<br />
다 외울정도로 준비해놨다가 맘이 바뀌어서 다른걸 덜컥 주문했죠.. 차가 도착하고 영업사원이랑 같이<br />
차에 타서 이런저런 설명해주는걸보고 그때서야 아~ 요렇게 생겼구나 싶더군요 ^^;;

bagdori@yahoo.co.kr 2009-09-22 10:49:53
답글

ㅋㅋ...그래도 시승은 해보시지...전체적인 주행감은 기존의 패밀리카 느낌이었으니 그런 목적으로 구입하신 분들은 별 후회가 없을 것 같습니다. 후석 머리공간도 괜찮았어요. 쿠페스타일이라 뒷쪽 헤드룸 별로라고들 하시던데, 뭐 그 정도면...사이드스커트가 높아서 옆 유리창이 작아졌네요. 트랜스폼에서 BSM 관련해서 엔진 부밍음 얘기들 하시던데, 그런 건 잘 모르겠고, 소음수준은 그냥 중형차 정도...미션충격은 별로 없었고요.

방문준 2009-09-22 11:25:01
답글

이번 yf는 디자인은 정말 잘나왔읍니다.. 요즘 한국차도 정말 잘나와서....그레이드따라서는 외산차 별로 안부러운 차종이 점점 나오는것 같습니다.

zerorite-1@yahoo.co.kr 2009-09-22 11:41:19
답글

YF로 인해 현대 영맨들의 제로백 이야기는 싹 사라질 것 같습니다.<br />
토스카 나왔을때 6단 필요없다고, 6단은 저속에서 굼뜨다고 난리였는데,<br />
YF도 이제는 6단으로 나오면서 같아져버렸네요. ^^;

hansol402@yahoo.co.kr 2009-09-22 11:58:37
답글

졸라맨 머리가 않누질러진단 말씀이죠?

박영효 2009-09-22 12:16:15
답글

좋은 디자인에 내관도 수준급을 원한는 분들 보면 전 살짝 놀랩니다. 현대차는 개인적으로 무지 싫어하는데 이번 디자인은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가격에 비해 예전만 못한 내관에 저도 실망은 했습니다. 그러나 정말 내외관 좋은걸 타고 싶으신분들은 총알 충전해서 벤츠나 아우디로 가심이!! 그래도 만족이란 없습니다. 형님이 아우디 3년타시다가 벤츠(현재 스포츠형과 세단형 2대운영중 )로 갔는데 역시 완전 만족없이 가끔 불만 이야기 합니다.<br />

moondrop@empal.com 2009-09-22 12:43:26
답글

디자인만 보고 그 가격상승을 납득하신단 말씀이신지..<br />
박영효님 댓글이 더욱 놀랍습니다. -_-;;

송준영 2009-09-22 14:05:56
답글

소타나는 항상 디자인에선 최고였던거 같습니다. <br />
소3제외하고는 ...<br />
엔진성능과 배기량이 디자인을 뒷바침 못해줘서 문제이지.<br />
이번 소나타도 외관은 좋아보입니다.<br />
특히 20-30초반 신혼부부들이 타기엔 좋아보입니다. 가격도 아직은 외제차에 비해서 저렴하구요.<br />
40넘은 중장년들이 타기엔 좀 뻘줌해보일거 같긴하네요. <br />

김동규 2009-09-22 14:44:39
답글

그렇죠. 소나타는 이제 디자인으로 보나 인테리어로 보나 30대가 주요 수요층이라고 생각합니다. 40대는 그랜져로 가라는 현대의 친절하고 자상한 상술이죠. ㅡㅡ^

박영효 2009-09-22 15:20:40
답글

이상규님, YF소나타에 새로들어간 옵션들 VDC, ASD, 현대차 발표로 165마력으로 향상, 연료 효율 20%향상 등등 외부 디자인만 좋아진건 아닙니다. <br />
<br />
<br />
가격상승이 합리적이다라고 제가 글 올린적 있나요?? <br />
<br />
그리고 앞으로 이상규님의 태클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moondrop@empal.com 2009-09-22 15:26:28
답글

저도 박영효님이 가격상승이 합리적이라고 말씀하셨다고 쓴 적이 없는데요. -_-;;<br />
<br />
태클이라.. ㅎㅎ 네.. 저도 님과 말 섞기 싫으니 그만하겠습니다.

정양식 2009-09-22 15:36:11
답글

2천만원대에 그랜저의 수준보다 더 좋은 것을 바라는건 당연한 소비자의 심리가 아닐까 싶군요...<br />
<br />
근데 굳이 그걸 기업의 입장에서 항변할 이유가 있나요..?<br />
<br />
그 기업의 녹을 먹는 사람이라면 그럴수도 있겠다고 싶겠지만.<br />
<br />
<br />

박영효 2009-09-22 15:39:17
답글

오타 나와서 지웠습니다. 제글이 현대차에 대한 항변으로 보였나요??<br />
전 개인적으로 현대노조나 현대의 가격올리기에 상당히 실망하고 댓글또한 비판적인글을 올렸습니다<br />
또한 현대차와 아무 관련 없습니다.

박영효 2009-09-22 15:40:52
답글

다만 이번에 YF소나타 계약했다가 자금 압박때문에 취소하면서 YF에 대한 미련이 살짝 남아서 댓글을 달뿐입니다.

moondrop@empal.com 2009-09-22 16:32:28
답글

저는 자동차회사들이 신차를 내놓으면 관행적으로 가격을 올리는 것이 불만입니다. 신차가 나오면 그전 차량보다 좋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지요. 사실 2천만원대도 싼값은 아닌데 말이죠. 디자인이 좋아지고 기타 옵션들이 들어갔다고 해서 내장을 대충 해도 되는 이유가 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내장도 좋았으면 좋겠다 라는 소비자들의 요구는 정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님께서 소비자들의 요구를 폄하하시는 듯한 말씀을 하셔서 좀 발끈한 것 같습니다. '정

박용구 2009-09-22 16:35:27
답글

YF 소나타외관에 대우 l6엔진에 아이신 6단 정도 들어가면 정말 더할 나위 없을 텐데.. <br />
각 제조사별로 하나씩 다 단점이 있더라구요.<br />
얼마안된 토스카가 뒷부분접촉사고가 나서 잠시 렌트한 트랜스폼 타보고 <br />
아.. 트랜스폼안사길 정말 잘했구나 생각이 들러군요.

이영기 2009-09-22 10:33:42
답글

시승도 안해보고 덜컥 계약한 불안감에 시달린 1인에게 마음에 평안을 안겨다준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상태 2009-09-22 10:41:41
답글

저도 시승도 안해보고 차를 샀어요.. 원래 다른회사차 살려고 해서 그차는 시승도 해보고 보루슈어까지<br />
다 외울정도로 준비해놨다가 맘이 바뀌어서 다른걸 덜컥 주문했죠.. 차가 도착하고 영업사원이랑 같이<br />
차에 타서 이런저런 설명해주는걸보고 그때서야 아~ 요렇게 생겼구나 싶더군요 ^^;;

bagdori@yahoo.co.kr 2009-09-22 10:49:53
답글

ㅋㅋ...그래도 시승은 해보시지...전체적인 주행감은 기존의 패밀리카 느낌이었으니 그런 목적으로 구입하신 분들은 별 후회가 없을 것 같습니다. 후석 머리공간도 괜찮았어요. 쿠페스타일이라 뒷쪽 헤드룸 별로라고들 하시던데, 뭐 그 정도면...사이드스커트가 높아서 옆 유리창이 작아졌네요. 트랜스폼에서 BSM 관련해서 엔진 부밍음 얘기들 하시던데, 그런 건 잘 모르겠고, 소음수준은 그냥 중형차 정도...미션충격은 별로 없었고요.

방문준 2009-09-22 11:25:01
답글

이번 yf는 디자인은 정말 잘나왔읍니다.. 요즘 한국차도 정말 잘나와서....그레이드따라서는 외산차 별로 안부러운 차종이 점점 나오는것 같습니다.

zerorite-1@yahoo.co.kr 2009-09-22 11:41:19
답글

YF로 인해 현대 영맨들의 제로백 이야기는 싹 사라질 것 같습니다.<br />
토스카 나왔을때 6단 필요없다고, 6단은 저속에서 굼뜨다고 난리였는데,<br />
YF도 이제는 6단으로 나오면서 같아져버렸네요. ^^;

hansol402@yahoo.co.kr 2009-09-22 11:58:37
답글

졸라맨 머리가 않누질러진단 말씀이죠?

박영효 2009-09-22 12:16:15
답글

좋은 디자인에 내관도 수준급을 원한는 분들 보면 전 살짝 놀랩니다. 현대차는 개인적으로 무지 싫어하는데 이번 디자인은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가격에 비해 예전만 못한 내관에 저도 실망은 했습니다. 그러나 정말 내외관 좋은걸 타고 싶으신분들은 총알 충전해서 벤츠나 아우디로 가심이!! 그래도 만족이란 없습니다. 형님이 아우디 3년타시다가 벤츠(현재 스포츠형과 세단형 2대운영중 )로 갔는데 역시 완전 만족없이 가끔 불만 이야기 합니다.<br />

moondrop@empal.com 2009-09-22 12:43:26
답글

디자인만 보고 그 가격상승을 납득하신단 말씀이신지..<br />
박영효님 댓글이 더욱 놀랍습니다. -_-;;

송준영 2009-09-22 14:05:56
답글

소타나는 항상 디자인에선 최고였던거 같습니다. <br />
소3제외하고는 ...<br />
엔진성능과 배기량이 디자인을 뒷바침 못해줘서 문제이지.<br />
이번 소나타도 외관은 좋아보입니다.<br />
특히 20-30초반 신혼부부들이 타기엔 좋아보입니다. 가격도 아직은 외제차에 비해서 저렴하구요.<br />
40넘은 중장년들이 타기엔 좀 뻘줌해보일거 같긴하네요. <br />

김동규 2009-09-22 14:44:39
답글

그렇죠. 소나타는 이제 디자인으로 보나 인테리어로 보나 30대가 주요 수요층이라고 생각합니다. 40대는 그랜져로 가라는 현대의 친절하고 자상한 상술이죠. ㅡㅡ^

박영효 2009-09-22 15:20:40
답글

이상규님, YF소나타에 새로들어간 옵션들 VDC, ASD, 현대차 발표로 165마력으로 향상, 연료 효율 20%향상 등등 외부 디자인만 좋아진건 아닙니다. <br />
<br />
<br />
가격상승이 합리적이다라고 제가 글 올린적 있나요?? <br />
<br />
그리고 앞으로 이상규님의 태클은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moondrop@empal.com 2009-09-22 15:26:28
답글

저도 박영효님이 가격상승이 합리적이라고 말씀하셨다고 쓴 적이 없는데요. -_-;;<br />
<br />
태클이라.. ㅎㅎ 네.. 저도 님과 말 섞기 싫으니 그만하겠습니다.

정양식 2009-09-22 15:36:11
답글

2천만원대에 그랜저의 수준보다 더 좋은 것을 바라는건 당연한 소비자의 심리가 아닐까 싶군요...<br />
<br />
근데 굳이 그걸 기업의 입장에서 항변할 이유가 있나요..?<br />
<br />
그 기업의 녹을 먹는 사람이라면 그럴수도 있겠다고 싶겠지만.<br />
<br />
<br />

박영효 2009-09-22 15:39:17
답글

오타 나와서 지웠습니다. 제글이 현대차에 대한 항변으로 보였나요??<br />
전 개인적으로 현대노조나 현대의 가격올리기에 상당히 실망하고 댓글또한 비판적인글을 올렸습니다<br />
또한 현대차와 아무 관련 없습니다.

박영효 2009-09-22 15:40:52
답글

다만 이번에 YF소나타 계약했다가 자금 압박때문에 취소하면서 YF에 대한 미련이 살짝 남아서 댓글을 달뿐입니다.

moondrop@empal.com 2009-09-22 16:32:28
답글

저는 자동차회사들이 신차를 내놓으면 관행적으로 가격을 올리는 것이 불만입니다. 신차가 나오면 그전 차량보다 좋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지요. 사실 2천만원대도 싼값은 아닌데 말이죠. 디자인이 좋아지고 기타 옵션들이 들어갔다고 해서 내장을 대충 해도 되는 이유가 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내장도 좋았으면 좋겠다 라는 소비자들의 요구는 정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님께서 소비자들의 요구를 폄하하시는 듯한 말씀을 하셔서 좀 발끈한 것 같습니다. '정

박용구 2009-09-22 16:35:27
답글

YF 소나타외관에 대우 l6엔진에 아이신 6단 정도 들어가면 정말 더할 나위 없을 텐데.. <br />
각 제조사별로 하나씩 다 단점이 있더라구요.<br />
얼마안된 토스카가 뒷부분접촉사고가 나서 잠시 렌트한 트랜스폼 타보고 <br />
아.. 트랜스폼안사길 정말 잘했구나 생각이 들러군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