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YF 보고 와서..제 느낌.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9-21 23:09:27
추천수 0
조회수   2,919

제목

YF 보고 와서..제 느낌.

글쓴이

이인영 [가입일자 : 2000-12-06]
내용
오늘 대리점 가서

눈꼽아 기다리던, YF 천천히 관찰하고 왔습니다.



과감한 스타일 변신...멋지더군요.

더 커지고 세련된 스타일, 파노라마 썬루프에 개선된 세타ii 엔진, 6단 자동미션.

솔깃하긴 하더군요.



전시된 차량은 TOP 고급형 이었는데,

스마트 키 소지하고 다가가면 도어핸들에 불도 들어온다네요. 깜빡 깜빡.



그런데...

트렁크 열어 본 순간, 가볍게 휙 올라가는 트렁크..

ㅠㅠ

트렁크 천정의 그대로 드러난 우퍼며, 마감재 전혀 없는 쇳덩이 노출이며,

트렁크 바닥재의 싼티..ㅠㅠ

뭐..그런게 큰 대수겠냐만은..

레그룸 바닥 카펫은 또 왜 그리 얇디 얇은지..

도어트림에 가죽 덧대어 있던 문짝은 싸보이는 고무재질 같은 걸로 바뀌었고,

뒷좌석 중앙 팔걸이...ㅠㅠ 덮개도 없이 컵홀더 두개 덜렁~



현대가 제네시스를 출시하면서 각 세그먼트의 철저한 경계선을 그으려 시도하나 봅니다. 뭐 그렇다고 큰 불만은 없습니다만,...일단 YF는 살짝 마음이 떠나더군요.



VG, 나 HG를 기다려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YF 가격이 3천인걸 보면, VG나 HG는 살짝 두려울꺼 같은 가격대를 선보일꺼 같네요.



아..물론 현격한 변화도 있었습니다.

뒷좌석 에어콘 송풍구...왜 이게 소나타에 지금에야 들어가는지 모르겠는데..

다행입니다.

그리고, 센터 컵홀더부분...슬라이딩 방식으로 스르륵..느낌 참 괜찮았습니다.

도어트림 조작부도...아주 편리하게 설계 되었고,

스포티한 계기판...오~ 맘에 들어요.



7년 가까이 된 뉴이엡 타고 있는데...걍 VG나 HG..또는 대우 토스카 후속이나,

윗급..르노삼성 SM5 후속...기다려 봐야 할꺼 같아요.

일단 저는 YF에 대한 미련은 살짝 GG..^^



흠...

쓰고보니, 안티 현대 같아졌네요. 안티현대 아님다~

세계속에서 성장하는 현대 화이팅!



단, HG나 VG는 고급내장재 좀 써주세효~~ㅜ.ㅜ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유병현 2009-09-21 23:16:19
답글

3-4천정도 예상하시면 gm대우 베리타스로 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체급이 다르니까요. 어제부턴가 다시 할인 들어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

이인영 2009-09-21 23:23:20
답글

베리타스는 대배기량에 차체도 너무 커서..<br />
실내 봤더니...멋지더군요..베리타스..인기몰이 못하는게 아쉬울 정도 였습니다. ^^

김기홍 2009-09-21 23:39:22
답글

뒷좌석에 성인이 앉으면 머리닿는다던데 어떻던지요?

김동규 2009-09-21 23:40:27
답글

올 12월에 나올 sm5후속은 익스테리어는 차치하고 인테리어가 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 뉴sm3가 르노의 베이스모델 인테리어를 그대로 가져온 것을 볼때 sm5도 베이스모델의 인테리어를 그대로 가져올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이죠.

정재윤 2009-09-21 23:40:56
답글

YF가 이정도 가격인데 HG나 VG는 아마도 가장 아래등급 기본형이 3천은 될것이고 YF 프리미어 중간형이면 1천만원차이난다고 치면 무려 3천5백인데 개인적으로 자꾸 도요다 캠리 비교하시는데 캠리가 3천5백정도 생각한다면 저같은 소나타 타는 사람은 무리해서 견적낸게 2천7백정도입니다. 최대한 아껴서 10년탄다고 생각해서 마련한 가격이니 아마도 캠리는 HG나 VG와 경쟁하게 될거같은에 어찌 될런지 근데개인적으로 캠리가 좋다는데 디자인은 별로인거같

정재윤 2009-09-21 23:41:37
답글

그리고 키가 186이상 되면 혹시나 다을수 있지만 제가 176인데 안닿던데요! 도저히 이해가 안가네요 닿는다고 하시는말은!

김동수 2009-09-21 23:47:25
답글

그런데 약간 엔진의 성능업이 되었기에 망정이지 그 외관가지고 옛날 엔진사양이라면 정말 속빈깡통수준이 아닐까 하는.....

이인영 2009-09-21 23:49:21
답글

^^..<br />
이제 베이스모델이 2000cc인 중형차들은 더이상 한국에선 고급. 중후..이런 느낌이 아닌가봐요.<br />
현대의 라인업이 더 세분화 되는 과정이기도 하겠고, <br />
YF에게 너무 많은 걸 바랬던 건 아니구요..^^<br />
단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가장 인기가 좋은 차이니 만큼 관심이 많았던 거죠.<br />
저도 소나타 타구 있구요. ^^<br />
이제 베이스모델이 2000cc인 중형급은

박영효 2009-09-21 23:49:43
답글

저는 구형 SM5를 8년째 몰고 있는데, 내구성 좋고 고속주행 좋고 다좋은데 AS 개판입니다. 어딜가도 부품 구하기 힘들고 비합리적으로 부품가격 비싸고, 시내 주행 많아 그냥 개인적으로 YF소나타가 끌립니다. 사실 사진보고 이걸 차라고 만들었냐 했는데 막상보고 놀랬습니다. 완전 좋았습니다....

이인영 2009-09-21 23:51:54
답글

2000cc급 제네시스, 에쿠스의 동생인 럭셔리 모델의 등장도 기대해 봅니다.<br />
비머 3시리즈나, 벤츠 c, 아우디 a4, 렉서스 is같은...현대차가 성장가도에 있는 한, 가능하겠죠?

이준영 2009-09-22 05:16:19
답글

베리타스 싸게 살 수 있는 곳 있으면 가르쳐 주세요. 감사합니다.

박준우 2009-09-22 08:54:00
답글

YF 시승해 보니 그럭저럭 괜찬습니다. 문제는 힘이 없다는거.. 대략 60km 탄 차라 아직 길이 안들어 있는지는 몰라도 80km 정도에서 가속해 보니 4000 rpm 정도에서 멈추고는 더 안올라 가더군요.. 어짜피 엔진은 구형모델꺼와 동일한 거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외관에 비해선 대강대강 만든거 같아요... 저 역시 GG 입니다.

신동철 2009-09-22 09:12:10
답글

제 키가 186입니다. 뒷자리에 앉으니 머리가 닿아서 불편하더군요... 참고하세요.

정지상 2009-09-22 09:47:18
답글

현대차만 10여년 타고 있습니다.. <br />
어떻게 보면 쏘나타 매니아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br />
ef -> new ef -> nf -> nft -> yf.. 디자인으로만 말하자면 한국차 치고는 혁신입니다.<br />
그러나 본문에서 말씀하셨듯이 점점 싸구려틱해지는 내장재와 마감이 선뜻 다가가기 어렵게 합니다.<br />
엔진도 엔진이지만 그 가격을 인정할 만한 내장재와 마감이 쏘나타에서는 없어졌습니다.<br />

이영기 2009-09-22 10:18:04
답글

뒷자석 앉아봤는데 일단 178센티 키인 제 머리에는 닿지 않았습니다. <br />
프리미어 - DMB 옵션 추가해서 하이퍼메틸락으로 계약 해버렸습니다.

이상태 2009-09-22 10:44:37
답글

아.. 베라티스 지나갈때마다 참 멋지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앞모습이 일품이죠 ㅎㅎ

김동수 2009-09-22 11:00:11
답글

그러게요. 절제된 모습이 요즘은 더 눈에 들어오더군요. 베리타스나 아우디 그 무슨 무델이었지....

varuna21kr@yahoo.co.kr 2009-09-22 11:24:13
답글

제가 볼때는 얼굴과 몸매는 미스코리아지만, 내실은 속빈 깡통같아보입니다.<br />
에어백도 오래된 에어백 장착에, 내장은 야 싼티나 보인다고 말한만한.<br />
그런데 가격은 왜 그렇게 올린건지? 엔진도 nf 트랜스폼 엔진그대로에......<br />
음. 기대가 크니 실망도 좀 큽니다.

천흥성 2009-09-22 11:48:28
답글

오래전 기아에서 판매한 옵티마리갈을 타고 있습니다. 음.. 현대보다는 조금 더 기아스러운..^^;;<br />
그런데 이게 연식이 좀 되서 교체를 고민중인데 현재 국내업체에서 나오는 동급의 차중에서는 마땅히 끌리는 모델이 없네요. 동급으로 교체를 하려니 그냥 타던가 아니면 그랜져나 SM7 등 상급으로 가야 품질에 대한 만족이 유지될것 같습니다. 내장제는 왜 그리 꾸리꾸리 하던지..ㅠㅠ<br />
디자인은 파&#51257;적이고 품질은 떨어

유병현 2009-09-21 23:16:19
답글

3-4천정도 예상하시면 gm대우 베리타스로 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체급이 다르니까요. 어제부턴가 다시 할인 들어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

이인영 2009-09-21 23:23:20
답글

베리타스는 대배기량에 차체도 너무 커서..<br />
실내 봤더니...멋지더군요..베리타스..인기몰이 못하는게 아쉬울 정도 였습니다. ^^

김기홍 2009-09-21 23:39:22
답글

뒷좌석에 성인이 앉으면 머리닿는다던데 어떻던지요?

김동규 2009-09-21 23:40:27
답글

올 12월에 나올 sm5후속은 익스테리어는 차치하고 인테리어가 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 뉴sm3가 르노의 베이스모델 인테리어를 그대로 가져온 것을 볼때 sm5도 베이스모델의 인테리어를 그대로 가져올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이죠.

정재윤 2009-09-21 23:40:56
답글

YF가 이정도 가격인데 HG나 VG는 아마도 가장 아래등급 기본형이 3천은 될것이고 YF 프리미어 중간형이면 1천만원차이난다고 치면 무려 3천5백인데 개인적으로 자꾸 도요다 캠리 비교하시는데 캠리가 3천5백정도 생각한다면 저같은 소나타 타는 사람은 무리해서 견적낸게 2천7백정도입니다. 최대한 아껴서 10년탄다고 생각해서 마련한 가격이니 아마도 캠리는 HG나 VG와 경쟁하게 될거같은에 어찌 될런지 근데개인적으로 캠리가 좋다는데 디자인은 별로인거같

정재윤 2009-09-21 23:41:37
답글

그리고 키가 186이상 되면 혹시나 다을수 있지만 제가 176인데 안닿던데요! 도저히 이해가 안가네요 닿는다고 하시는말은!

김동수 2009-09-21 23:47:25
답글

그런데 약간 엔진의 성능업이 되었기에 망정이지 그 외관가지고 옛날 엔진사양이라면 정말 속빈깡통수준이 아닐까 하는.....

이인영 2009-09-21 23:49:21
답글

^^..<br />
이제 베이스모델이 2000cc인 중형차들은 더이상 한국에선 고급. 중후..이런 느낌이 아닌가봐요.<br />
현대의 라인업이 더 세분화 되는 과정이기도 하겠고, <br />
YF에게 너무 많은 걸 바랬던 건 아니구요..^^<br />
단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가장 인기가 좋은 차이니 만큼 관심이 많았던 거죠.<br />
저도 소나타 타구 있구요. ^^<br />
이제 베이스모델이 2000cc인 중형급은

박영효 2009-09-21 23:49:43
답글

저는 구형 SM5를 8년째 몰고 있는데, 내구성 좋고 고속주행 좋고 다좋은데 AS 개판입니다. 어딜가도 부품 구하기 힘들고 비합리적으로 부품가격 비싸고, 시내 주행 많아 그냥 개인적으로 YF소나타가 끌립니다. 사실 사진보고 이걸 차라고 만들었냐 했는데 막상보고 놀랬습니다. 완전 좋았습니다....

이인영 2009-09-21 23:51:54
답글

2000cc급 제네시스, 에쿠스의 동생인 럭셔리 모델의 등장도 기대해 봅니다.<br />
비머 3시리즈나, 벤츠 c, 아우디 a4, 렉서스 is같은...현대차가 성장가도에 있는 한, 가능하겠죠?

이준영 2009-09-22 05:16:19
답글

베리타스 싸게 살 수 있는 곳 있으면 가르쳐 주세요. 감사합니다.

박준우 2009-09-22 08:54:00
답글

YF 시승해 보니 그럭저럭 괜찬습니다. 문제는 힘이 없다는거.. 대략 60km 탄 차라 아직 길이 안들어 있는지는 몰라도 80km 정도에서 가속해 보니 4000 rpm 정도에서 멈추고는 더 안올라 가더군요.. 어짜피 엔진은 구형모델꺼와 동일한 거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외관에 비해선 대강대강 만든거 같아요... 저 역시 GG 입니다.

신동철 2009-09-22 09:12:10
답글

제 키가 186입니다. 뒷자리에 앉으니 머리가 닿아서 불편하더군요... 참고하세요.

정지상 2009-09-22 09:47:18
답글

현대차만 10여년 타고 있습니다.. <br />
어떻게 보면 쏘나타 매니아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br />
ef -> new ef -> nf -> nft -> yf.. 디자인으로만 말하자면 한국차 치고는 혁신입니다.<br />
그러나 본문에서 말씀하셨듯이 점점 싸구려틱해지는 내장재와 마감이 선뜻 다가가기 어렵게 합니다.<br />
엔진도 엔진이지만 그 가격을 인정할 만한 내장재와 마감이 쏘나타에서는 없어졌습니다.<br />

이영기 2009-09-22 10:18:04
답글

뒷자석 앉아봤는데 일단 178센티 키인 제 머리에는 닿지 않았습니다. <br />
프리미어 - DMB 옵션 추가해서 하이퍼메틸락으로 계약 해버렸습니다.

이상태 2009-09-22 10:44:37
답글

아.. 베라티스 지나갈때마다 참 멋지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앞모습이 일품이죠 ㅎㅎ

김동수 2009-09-22 11:00:11
답글

그러게요. 절제된 모습이 요즘은 더 눈에 들어오더군요. 베리타스나 아우디 그 무슨 무델이었지....

varuna21kr@yahoo.co.kr 2009-09-22 11:24:13
답글

제가 볼때는 얼굴과 몸매는 미스코리아지만, 내실은 속빈 깡통같아보입니다.<br />
에어백도 오래된 에어백 장착에, 내장은 야 싼티나 보인다고 말한만한.<br />
그런데 가격은 왜 그렇게 올린건지? 엔진도 nf 트랜스폼 엔진그대로에......<br />
음. 기대가 크니 실망도 좀 큽니다.

천흥성 2009-09-22 11:48:28
답글

오래전 기아에서 판매한 옵티마리갈을 타고 있습니다. 음.. 현대보다는 조금 더 기아스러운..^^;;<br />
그런데 이게 연식이 좀 되서 교체를 고민중인데 현재 국내업체에서 나오는 동급의 차중에서는 마땅히 끌리는 모델이 없네요. 동급으로 교체를 하려니 그냥 타던가 아니면 그랜져나 SM7 등 상급으로 가야 품질에 대한 만족이 유지될것 같습니다. 내장제는 왜 그리 꾸리꾸리 하던지..ㅠㅠ<br />
디자인은 파&#51257;적이고 품질은 떨어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