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프라이드 디젤 탑니다. 소나타 타다가 인사이동으로 인해 출퇴근길이 두배이상 멀어져서 에라 모르겠다하고 바꿔봤는데 의외로 옵션도 좋고 성능은 그야말로 만족합니다. 기름값을 포함한 유지비용은 절반이하로 줄어들더군요. 500Km를 탔는데 아직 게이지가 절반이네요. ㅎㅎㅎ<br />
정말 맘에 듭니다. 실내공간이 다소 작고 편의사항이 조금 줄기는 했지만 그것만 감안하면 정말 대 만족입니다. 소음은 윗분들 말씀처럼 정차때와 처음 출발할때는
제가 푸조 307sw 입니다.. 일반 휘발유 차보다는 소리가 나지만.. 창문 닫아 놓으면 .. 별 차이 없습니다.. 그전 자동차가 소나타3 였습니다.. 힘은 무쟈게 좋구요. 연비도 좋구요. 특별히 휘발유다 디젤이다 차이점 보다는 지금 타고 있는 차가 젤 좋은차 같습니다. 나중에 휘발유차로 다시 타면 앞선 디젤차의 흠집이 보이겠죠^^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타고 있습니다. 가솔린 보다 진동, 소음있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처음에만 거슬릴뿐 며칠타다보면 적응해서 시끄러운지, 진동이 있는지 별로 신경쓰이진 않습니다. 특히 주행성능은 대단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랜져tg 2.7보다도 잘나갑니다. y00넘기고도 엑셀이 남더군요... 160km에서 2,000rpm 찍습니다.
디젤승용차,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하겠지만 대부분의 구입자들이 가솔린에 비해 좋은 연비와 우수한 동력성능 때문에 구입하더군요. 가솔린차 6대 몰다가 디젤승용(320D, 최근에 할인폭이 상당함)으로 교체한 느낌은 "좋다" 입니다. 혼자서 타시고 정거리 출퇴근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합니다.
제차가 만 5년 넘은 뉴스포티지인데요. 아직도 실내에서는 정숙하고 차 잘나갑니다.<br />
합성유로 때마다 오일만 갈아준거 말고는 특별한 관리도 안했는데 새차때랑 뭐 그리 차이나는거 같지도 않고요...<br />
회사 선배차가 뉴산타페인데 정숙하고 차 잘나갑니다.<br />
요즘은 더 좋아졌겠죠. 운전 좋아하시는분들은 디젤 강추입니다. ^^
저는 프라이드 디젤 탑니다. 소나타 타다가 인사이동으로 인해 출퇴근길이 두배이상 멀어져서 에라 모르겠다하고 바꿔봤는데 의외로 옵션도 좋고 성능은 그야말로 만족합니다. 기름값을 포함한 유지비용은 절반이하로 줄어들더군요. 500Km를 탔는데 아직 게이지가 절반이네요. ㅎㅎㅎ<br />
정말 맘에 듭니다. 실내공간이 다소 작고 편의사항이 조금 줄기는 했지만 그것만 감안하면 정말 대 만족입니다. 소음은 윗분들 말씀처럼 정차때와 처음 출발할때는
제가 푸조 307sw 입니다.. 일반 휘발유 차보다는 소리가 나지만.. 창문 닫아 놓으면 .. 별 차이 없습니다.. 그전 자동차가 소나타3 였습니다.. 힘은 무쟈게 좋구요. 연비도 좋구요. 특별히 휘발유다 디젤이다 차이점 보다는 지금 타고 있는 차가 젤 좋은차 같습니다. 나중에 휘발유차로 다시 타면 앞선 디젤차의 흠집이 보이겠죠^^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타고 있습니다. 가솔린 보다 진동, 소음있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처음에만 거슬릴뿐 며칠타다보면 적응해서 시끄러운지, 진동이 있는지 별로 신경쓰이진 않습니다. 특히 주행성능은 대단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랜져tg 2.7보다도 잘나갑니다. y00넘기고도 엑셀이 남더군요... 160km에서 2,000rpm 찍습니다.
디젤승용차,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하겠지만 대부분의 구입자들이 가솔린에 비해 좋은 연비와 우수한 동력성능 때문에 구입하더군요. 가솔린차 6대 몰다가 디젤승용(320D, 최근에 할인폭이 상당함)으로 교체한 느낌은 "좋다" 입니다. 혼자서 타시고 정거리 출퇴근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합니다.
제차가 만 5년 넘은 뉴스포티지인데요. 아직도 실내에서는 정숙하고 차 잘나갑니다.<br />
합성유로 때마다 오일만 갈아준거 말고는 특별한 관리도 안했는데 새차때랑 뭐 그리 차이나는거 같지도 않고요...<br />
회사 선배차가 뉴산타페인데 정숙하고 차 잘나갑니다.<br />
요즘은 더 좋아졌겠죠. 운전 좋아하시는분들은 디젤 강추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