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
1: 알류미늄휠이 가볍기 때문에 연비향상이 있습니다....바퀴같은 회전하는 것은 무게 축소에 따른<br />
연비차이가 크죠.<br />
<br />
2: 열 발산이 좋습니다...브레이크는 마찰에너지를 열 에너지로 변환합니다..브레이크에는 많은 열이<br />
발생 합니다...전도율이 좋은 알류미늄이 브레이크 냉각에 좋습니다.<br />
<br />
3: 디자인이 좋습니다..스틸휠에 비해서 일단...더 다양한
알루미늄휠의 연비관련 기능적인 부분을 설명드리면요. <br />
<br />
질량관성모멘트(J) <br />
1. 정지 중량이 스틸휠보다 가벼운 많큼의 차량 무게 감소로 인한 연비 향상분이 있고요. <br />
<br />
회전관성모멘트(I=mr^2) <br />
2. 또 하나는 바퀴처럼 회전하는 것은 회전력에 해당하는 관성이 있어서 돌리고 멈추는데 에너지가 필요하죠. 무게가 작을 수록 쉽게 돌리고 멈출수 있어서 연비향상분이 있습니다
아참 그리고 얼로이 휠의 가장 큰 장점은 서스팬션의 특성이 좋아 집니다. 스틸휠에 비해 중량이 작기 때문에 서스팬션의 스프링과 댐퍼를 매칭하기 유리해 집니다. 요즘 대부분의 차종이 얼로이 휠을 기본으로 서스팬션을 튜닝하기 때문에 얼로이 휠을 쓰시는게 서스팬션 특성에도 잘 맞습니다. <br />
음.. 제가 설명 능력이 좀 부족하네요.. 이해가 되시는지..
윗 분들이 설명해주신 것이 맞습니다만<br />
관성모멘트감소로 인한 잇점을 얻기 위해서는 무게가 가벼워야 하는데<br />
보통 많이 쓰는 주조알루미늄 합금휠은 무게가 스틸휠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무거운 경우가 많습니다.<br />
결국 제대로 된 알루미늄합금휠은 단조휠인데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br />
단조휠 4짝 달려면 150-200은 들어가니 <br />
가지고 계신 차량이 스틸휠이면 그냥 쓰시는 게 나을겁니다.<br
스틸 휠이 알로이 휠에 비해 말씀처럼 나쁜건 아니지만, 저 편평비 타이어를 쓰기 힘들기 때문에 요즘엔 순정으로 알로이 휠이 장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틸 휠은 기본적으로 60~65 시리즈를 사용하는데, 스틸 소재가 무겁고, 스틸 휠 구조상 림폭을 넓게 제작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br />
자꾸 유럽이 비교 대상이 되는데, 소형 차종에 타이어 단면적이 좁고, 편평비가 높은 타이어를 사용한다면 스틸 휠 사용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말씀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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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알류미늄휠이 가볍기 때문에 연비향상이 있습니다....바퀴같은 회전하는 것은 무게 축소에 따른<br />
연비차이가 크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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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열 발산이 좋습니다...브레이크는 마찰에너지를 열 에너지로 변환합니다..브레이크에는 많은 열이<br />
발생 합니다...전도율이 좋은 알류미늄이 브레이크 냉각에 좋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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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디자인이 좋습니다..스틸휠에 비해서 일단...더 다양한
알루미늄휠의 연비관련 기능적인 부분을 설명드리면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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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량관성모멘트(J) <br />
1. 정지 중량이 스틸휠보다 가벼운 많큼의 차량 무게 감소로 인한 연비 향상분이 있고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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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관성모멘트(I=mr^2) <br />
2. 또 하나는 바퀴처럼 회전하는 것은 회전력에 해당하는 관성이 있어서 돌리고 멈추는데 에너지가 필요하죠. 무게가 작을 수록 쉽게 돌리고 멈출수 있어서 연비향상분이 있습니다
아참 그리고 얼로이 휠의 가장 큰 장점은 서스팬션의 특성이 좋아 집니다. 스틸휠에 비해 중량이 작기 때문에 서스팬션의 스프링과 댐퍼를 매칭하기 유리해 집니다. 요즘 대부분의 차종이 얼로이 휠을 기본으로 서스팬션을 튜닝하기 때문에 얼로이 휠을 쓰시는게 서스팬션 특성에도 잘 맞습니다. <br />
음.. 제가 설명 능력이 좀 부족하네요.. 이해가 되시는지..
윗 분들이 설명해주신 것이 맞습니다만<br />
관성모멘트감소로 인한 잇점을 얻기 위해서는 무게가 가벼워야 하는데<br />
보통 많이 쓰는 주조알루미늄 합금휠은 무게가 스틸휠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무거운 경우가 많습니다.<br />
결국 제대로 된 알루미늄합금휠은 단조휠인데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br />
단조휠 4짝 달려면 150-200은 들어가니 <br />
가지고 계신 차량이 스틸휠이면 그냥 쓰시는 게 나을겁니다.<br
스틸 휠이 알로이 휠에 비해 말씀처럼 나쁜건 아니지만, 저 편평비 타이어를 쓰기 힘들기 때문에 요즘엔 순정으로 알로이 휠이 장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틸 휠은 기본적으로 60~65 시리즈를 사용하는데, 스틸 소재가 무겁고, 스틸 휠 구조상 림폭을 넓게 제작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br />
자꾸 유럽이 비교 대상이 되는데, 소형 차종에 타이어 단면적이 좁고, 편평비가 높은 타이어를 사용한다면 스틸 휠 사용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말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