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도요타 캠리 3500 에 출시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9-14 20:31:32
추천수 0
조회수   4,852

제목

도요타 캠리 3500 에 출시

글쓴이

우홍인 [가입일자 : 2005-03-24]
내용
Related Link: http://www.fnnews.com/view

캠리가 예상보다 낮은 3500에 출시된다고 하네요.

외제차중 상대적으로 개념 가격이라고 했던 혼다 어코드보다도 저렴합니다.

(링크 참조)



YF소나타 가격이 왜그리 늦게까지 안정해지나 했더니...



캠리와 소나타 가격차가 적어졌는데 어떨지??

이번 소나타도 한단계 가격 뛰어서 나오면 같은 3000대 가격..

그리고 캠리가 2500cc엔진에 에어백기본 7개 장착인데

엔진사양으로 비교하면 소나타 2.4 와 sm7등과 비교해도 사실 현재도 이미 가격차가 없는 셈입니다.



수입차 보유는 구입도 구입이지만 정비비가 걸림돌인데

일본 휘발유차들 소모품외 거의 정비가 필요없다고 하고

소모품 비용도 독일산 고급차들처럼 놀라운가격이 아니라서요.



제가 국산 중형승용차를 산다면 아마도 이젠 캠리를 같이 구매리스트에 놓고

비교할 것 같은데요..

국산차 가격이 무섭게 오르길래 이러다 일본차한테 발목잡히겠군 했는데

생각보다 그 싯점이 빨리 오는 것 같습니다.

뭐 국내브랜드도 나름 대책을 세우겠지만요

판매추이를 보다가 AS기간을 늘리고 가격 할인을 많이 해주던가 하겠죠 뭐..



독점을 믿고 밀어붙인 국산차의 가격 올리기도 이젠 한계점에 온 것 같습니다.

어쩌면 한계를 넘었는지도 모르구요

일본브랜드가 조금 더 내린다면 "국산차의 가격올리기"가 오버해버린게 되죠

판매량이 많아질수록 인하 여지가 더 생길테구요.

한미 FTA로 미국에서 생산된 일본브랜드 차는 추후 관세 없이 들어올수 있을테니

이부분에도 추가 인하 가능한 요소가 있습니다.



차구입 예정인 분은 잠시 기다려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전 이번에 노후차 혜택도 준다고 해서 14년된 차를 뒤로 하고 새차를 사려고 SUV 계약 넣고 기다리는 중인데요

RAV4는 캠리보다도 더 저렴하게 출시 된다고 하니 눈길이 마구 마구 가는 중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황일기 2009-09-14 20:45:07
답글

적당한가격, 고효율 그리고 적당한 안략함.... <br />
<br />
일본의 산엽경쟁력과 생산효율의 집약체가 바로 도요타의 '캠리'입니다

유종호 2009-09-14 20:47:20
답글

제가 요즘 차를 고르는 중이라면 구매후보 1순위에 캠리를 둘 것 같습니다.<br />
일본차 특유의 잔고장 없는 내구력에 연비도 괜찮고.. 무엇보다 국내 차량 가격이 너무 올라서 완차 가격차이가 별로 나지 않네요. 소모품과 parts가 비싸다고는 하지만 독일 등 유럽차에 비해 견딜만한 수준인 것 같더군요.<br />
<br />
현대차.. 긴장해야겠습니다.

정석우 2009-09-14 20:47:36
답글

엄청나게 팔려나갈 듯 하네요..

박규태 2009-09-14 20:50:58
답글

전 3세대 프리우스요~~

박규태 2009-09-14 20:52:45
답글

관세를 철폐하든가 아니면 현대가 가격을 올리든가~~ 둘중하나면 분명히 한국에는 수입차가 많아 지겠죠!

정은수 2009-09-14 20:55:01
답글

오~~~~ 젤 많이 팔린다는...연비가 그렇게 좋다는 그 캠리가...ㄷㄷㄷ

박지훈 2009-09-14 20:58:45
답글

국내차.....수출가격대로 내수로 풀지 않으면...<br />
경쟁력에서 밀리는 것은 당연한 결과겠죠...

고주영 2009-09-14 21:05:44
답글

혼다 어쩔수 없이 가격 내리겠군요.

우홍인 2009-09-14 21:10:19
답글

처음엔 고가로 출시해서 이미지관리하고 <br />
야금야금 천천히 잠식하는 전략을 쓸거라고 많이들 예상했는데<br />
다소 공격적인 전략으로 나선 이유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naza@hananet.net 2009-09-14 21:21:56
답글

환영합니다..<br />
<br />
일제라 머시기 하지만 현다이가 너무 얄미워서~<br />
<br />
제 주변에도 외국서 타다가 그냥 가지고 오느분 많더군요..<br />
<br />
대를 물려주는 차라하죠~

성인경 2009-09-14 21:22:35
답글

초반부터 정신못차리게 몰아쳐서 제압하겠다.. 머 이런 거 아닌지...;;<br />
국내 소비자들이야 좋긴 하겠는데 좀 걱정이네요. 그만큼 울나라 자동차산업에 타격일텐데...<br />
이런 소리하면 무진장 돌세례받겠지요. ㅋㅋ 이그... 그러길래 내수시장에서 좀 잘 하지...

전창현 2009-09-14 21:24:42
답글

YF나 그랜져 가느니 캠리 사는게 더 경제적이겠는데요.

naza@hananet.net 2009-09-14 21:34:09
답글

울나라 자동차 산업이랑 일반 저희랑은 상관없습니다...<br />
뭐 딴나라당 아저씨들의 자주하는 맨트죠 삼성욕하면 이거 왜 이래 대기업 휘청하면 대한민국 망한다...<br />
다 니들 먹고사는게 대기업때문이야~하청 중소기업이 몇갠데~<br />
그들은 궁민을 돈벌이나 호구로 볼뿐...뭐 그쪽 회사다니는 사람은 빼구요 <br />
그래봤자 그 쪽 관련된 사람이 대한민국에 0.몇 퍼센트나 되겠습니까<br />
그쪽 관련된 회사나 직원만

우홍인 2009-09-14 21:36:23
답글

소나타는 흔하고 무난해 남들과 차별화가 안되서 바로 한급위인그랜저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지요.<br />
그런 그랜저가 한동안 판매대수1위를 달릴정도로 많이 팔렸죠..<br />
<br />
소나타와 그랜저 계층이 대단히 두터운데요 <br />
캠리는 이 두계층 다 잠식 가능한 포지션이죠.<br />
거기에 외제차를 사던 사람들 까지도,,,<br />
꽤 많이 팔릴 것 같습니다<br />
같습니다.

김동철 2009-09-14 21:39:33
답글

현대는 지금도 외국인 지분이 더 많은 외국인 회사 아닌가요?<br />
외국인들이 한국사람 등골빼는 걸로 알고 있는데...

김정우 2009-09-14 21:42:12
답글

RAV4는 개인적으로 기억에 많이 남는 한번쯤 타 볼만한 모델로 기억 합니다. <br />
승차감 추천은 힘들지만 뭐랄까.. 참 아기자기 하고 예쁜 차였구요.<br />
<br />
캠리(간부리;왕관) 요녀석은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미국에서 가장 분실 수량이 많은 차로 등극한<br />
'뽀리만 치면(음..-_-)' 어디서든 언제든 쉽게 팔 수있는 차로 인기 좋았죠. 잔고장 없고. <br />
지금도 동급으로 고민 하는 선/후

전제훈 2009-09-14 21:43:05
답글

귓동냥한 바로는 일본쪽에서도 현기차가 내수에서 눈탱이 쳐서 <br />
수출 가격 후려치는걸 알고 이를 막기 위한 방법 중 하나라는 말이 있더군요.<br />
<br />
내수 시장에 타격을 주겠다.....

naza@hananet.net 2009-09-14 21:43:13
답글

그쵸~ 외국지분이 많은회사죠 다른 대기업 말할것도 없구요 <br />
<br />
그렌져급 구매자면 외제차 구매선상 생각이 40%는 가더군요 <br />
<br />
요즘 4~5천으로 살수있는차도 많으니까요 물론 등급?은 좀 낮아지겠지만요 <br />
<br />
아우디8 벤츠s 나 비머7아니고 중소형 등급 독일차나 퍄샤트 일제차정도는 요즘 남이 보더라도 크게 외국차 <br />
<br />
라 곱찮게 보는 시각도 줄었습니다 앞으

이선형 2009-09-14 21:44:44
답글

YF나 그랜져 가느니 저도 캠리 갑니다.ㅋ

김대선 2009-09-14 21:52:39
답글

글쎄요.. 아무리 고장 적은 차라고 해도 서비스센터 안갈수 없는것인데..<br />
요즘 외제차들이 점차 늘어나지만 서비스센터 어디 늘어나나요? <br />
YF 보다 천만원 비싸고 고장나면 대책없는 차.. 라고 실구매자 입장에선 생각될수도 있습니다. <br />
조금 시각을 바꿔볼까요?<br />
3500.. 500만 더 보태면 제네시스인데요? ㅎㅎ 기본형이라도 에어백 7개 에 3300cc 엔진, 주행안전장치에<br />

오희성 2009-09-14 22:14:37
답글

많고 많은 국산차 업체의 A/S센터의 서비스와 수입차의 서비스를 동일선상에서 비교하면...무리입니다.<br />
고장나면 대책이 없다는건 뭐에 근거한 말씀이신지 이해가 안되구요.<br />
<br />
제 입장에선 켐리 안사고 그 돈으로 국산차 사는 사람만 바보로 보입니다.<br />
<br />
도무지 옆에 고현정이 있는데 신봉선이 처녀라 좋다고 헬렐레 하다니....

김기홍 2009-09-14 22:21:33
답글

저라도 캠리~

naza@hananet.net 2009-09-14 22:28:54
답글

엔진에 에어백에 벼라별 옵션 다갖춘 자동차보다 제대로 엔진 미션 프레임 완벽하고 옵션 없는 차 사고 싶습니다 따지고 보면 짱깨가 최고네요 기능은 다 있는데 가격은 엄청 저렴하니까요...

이광재 2009-09-14 22:31:30
답글

캠리 타보시면 고장이 적은 차라는게 이런거구나 싶을껍니다...ㅋ

mjsong@hdec.co.kr 2009-09-14 22:41:00
답글

어쩌다가 다들 캠리의 환상에 빠져있는지 모르겠네요,,,제 주변에도 1년 전부터 캠리 나오면 산다고 벼루고 계신분이 있어서 제가 계속말리고 있습니다. 차라리 렉세스라면 사라고 강추를 하겠는데( 개인적으로 GS 시리즈) 캠리는 그냥 딱 그만한 차인데 더도 덜도 아닌,,,,출장가면 자주 타는데,,,,사실 소나타랑 별차이도 모르겠더군요,,,,,저라면 3500이면 쫌 더 보태서 당근 제네시스로 갑니다. <br />
<br />
그리고 미국애들이 캠리

변형우 2009-09-14 22:43:04
답글

캠리 직접타보면 그랜저 정도 넓이되는거같고 일본차의 미션 응답성 은 현대것과는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습니다. 1.5 정도만되도 미션의 응답성에 감짝놀랐 습니다.<br />
1000만원더줘도 탈만한차라고 봅니다 내구성은 국산의 두배정도 봐도될듯..

서영수 2009-09-14 22:49:12
답글

캠리 완승!

naza@hananet.net 2009-09-14 22:51:52
답글

회워님들도 캠리 환상은 아닌것 같은데요 캠리가 고급차도 아니구요 <br />
소나타나 그렌져사려면 캠리로 선택한다는 거죠<br />
뭐 승차감이야 울렁?쿠션? 좋아하는 대부분 한국인들은 소나타가 당연히 앞서구요<br />
차선택도 주관적이다 보니 제 친구들도 옵션,크기,승차감,소음만보고 선택하는 친구 예를들면 <br />
비머330보다 당연히 에쿠스 사는 부류죠...<br />
차감성이나 특성을 보고 선택하는 친구로 나뉘더군요<br /

오승 2009-09-14 22:54:00
답글

미국애들도 그럼 얼른 캠리의 환상에서 깨어나서 현대차를 타야겠군요.. <br />
궁금한게 현대건설등 현대계열사 직원분들은 삼성이나 대우차보다는 <br />
아무래도 현대차만 타야하나요?

naza@hananet.net 2009-09-14 23:02:54
답글

글쎄요 남들이 그 돈주고 왜타냐 하는 골프나 인피니티 운전해보니 동가격대 그렌져 제네시스는 아직 멀었다고 느꼈습니다 운전하면서 기계반응의 쾌감이라 할까?? 물론 옵션도 아니구요 <br />
특히 골프는 포지셔닝도 틀리구요..<br />
그래도 아직까지 그 돈이면 제네시스 선택하시는분 많으시죠 <br />
차는 커야하고 편해야한다는 인식이 대세니까요

이희정 2009-09-14 23:05:17
답글

근데...지금 원/엔 환율이 1500원정도인데....800원대로 떨어지면 3500만원에서 가격 더 떨어질까요? -..-;;<br />
그럼 대박인데 말이죠...ㅋㅋㅋ

임상욱 2009-09-14 23:06:56
답글

저도 출장가서 캠리를 자주 탔었습니다. 소나타보다는 좋더군요. 랜트카라서 연비신경 안썼고, 내구성도 신경 안썼지만 주행성능은 소나타보다는 좋더군요. 좀 딱딱하고 코너웍도 좋습니다. 실내 넓고 힘 좋고.<br />
가격만 착해지면 캠리 사겠습니다.

김동수 2009-09-14 23:08:12
답글

미국 출장가서 10년된 캠리를 몇시간정도 타본 적이 있는데(캠리가 여러 모델이 있더군요.. 제가 본 그것은 꼭 세피아 닮았더라는...) 우리나라 새차보다 더 조용하더군요..

변형우 2009-09-14 23:08:19
답글

3년전 마누라 로체 사줬는데 얼마전 오일갈다가 뒤집어지는줄알았습니다.<br />
2만 이제 막넘긴차가 하부녹이 장난이 아니네요 ..확부셔버리고 싶습니다.<br />
에이에스 가면 분명히 안될거 뻔하고,,,<br />
국산차는 일본차 수명에 60% 정도 된다고 보면 될듯...

aacsk@yahoo.co.kr 2009-09-14 23:20:29
답글

차는 타봐야 압니다. 일본차든 독일차든 기회되면 꽁짜로 시승시켜줍니다.<br />
현대차만 몰아본 사람들이 옵션을 기준으로 차를 평가 하더군요.<br />
사실 옵션은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큰 불편 없죠.<br />
그리고 차 고장나서 A/S들어갈 일 별로 없더군요.<br />
고장이 안나면야,,더욱 그럴거고.<br />
차 사실분들은 이거 저거 많이들 시승해 보세요~<br />
눈높이를 높이시고,,,현대의 환상에서 벗어나시길~똑같은

정석우 2009-09-14 23:23:03
답글

500만원만 더 내려서 출시하면 정말 좋겠네요.<br />
<br />
현대차 시장독점후에 내구성은 정말이지 소비자에게 메롱수준입니다..<br />
신차 하부 한달지나면 녹 투성이인데 원가절감도 좋지만 내수시장 만만히 보는 것 견제 좀 받아야 됩니다.<br />
<br />
현대차 사주는게 애국이 아니라 똑바로 만들어 정상가에 공급하게 만드는 것이 애국이겠죠.

정윤환 2009-09-14 23:25:51
답글

저는 네바퀴에 관심없고 오로지 할리 두바퀴만 생각난다는...

권윤길 2009-09-14 23:25:56
답글

도요다, 혐오스런 기업이지만 이번만큼은 셧업 하겠다는.... <br />
현대는 조낸 혼 좀 나야 될 시점이니만큼.... 지렁이도 밟으면 일제 차 산다....

박종열 2009-09-14 23:28:26
답글

근데,,, 캠리가 미국서는 소나타보다 쌀 때도 있던데... 우리나라에서 비싼건 세금때문인가요? 아니면 딜러의 이윤때문인가요?

우홍인 2009-09-14 23:31:47
답글

이런~~ 환율이라느 일본차의 무선운 가격 인하요소가 있네요.<br />
월 달러 나중엔 1100~1000 갈거라고들 하는데 그럼 대략 15~20%정도 인데요? <br />
엔도 비슷한 비율로 갈테고...<br />
이거 큰데요?.

popshins@hanmail.net 2009-09-14 23:32:04
답글

빚으로 먹고사는나라가 까무리 가 어떻네 골프가 어떻네...정신못차리는한국사람들 <br />
<br />
지금 한가하게 띵까띵까 외제차 타령이나할때인가...

우홍인 2009-09-14 23:34:33
답글

내수에서 많은 이익을 남겨 그걸 바탕으로 국제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들이대는 현대를 <br />
제어하기 위해 도요타가 비교적 저렴한 가격 책정을 했다는.. 전제훈님이 들으신 풍문이 그럴듯합니다

naza@hananet.net 2009-09-14 23:35:41
답글

신민철님은 자급자족 하신다면 인정해 드리리다...<br />
<br />
서민이면 뭐 먹는것도 99% 빚지고 외국서 사먹는 것이니...

권윤길 2009-09-14 23:40:41
답글

꿩 잡는게 매라고.. 누가 됐든 개가 주인 노릇하려는 기업 길들이게 해줬으면 좋겠다는....

moondrop@empal.com 2009-09-14 23:44:09
답글

현대에게 이 말을 해주고 싶어요. '있을때 잘해'

moondrop@empal.com 2009-09-14 23:47:57
답글

신민철님, 빚으로 먹고사는 다른 나라들이 죄다 우리나라 물건들 안사면 좋~ 겠습니다. ㅎㅎㅎ<br />
<br />
21세기로 타임머신 타고오신 흥선대원군이신가요?

박종열 2009-09-14 23:48:04
답글

인터넷 이전 시절에는 횬다이랑 Killed In Action이 내수랑 수출차 구분해서 장난쳐도 별 문제 되지 않았지만... 지금이야 그렇게 해서는 정말 안되지요. 저두 기억납니다. 십수년전 미국지사에서 몇년 근무하다 들어온 차장님이 계셨는데... 한국에 돌아올때 현대차를 가지고 왔씁니다. 정비소에서 이차 보더니... 외관은 일반 소나타인데... 그 당시 한국에서 2.4에 가장 비싼 소나타랑 옵션이 같아서 고개를 갸우뚱했다고 하더군요. 저두 횬다

우홍인 2009-09-14 23:55:08
답글

심민철님 논리라면 국내기업들 많이 망합니다<br />
미국은 빚잔치하는 나라인데 미국소비자가 현대차나 삼성 엘지 제품 안사면 국내기업들 망합니다..<br />
그리고 가격등의 갭이 줄어 거의 대등해져 비교가 되는 상태에 왔고 비교가 된다<br />
구매로도 많이 이어질것 같다 국내브랜드 각성해야한다는건 자연스런 얘기일뿐입니다..<br />
<br />
<br />

naza@hananet.net 2009-09-14 23:55:53
답글

소나타1 첨나왔을때 제친구 엄니께서 미국서 차가지고 왔었죠...물론 가격은 차이안났지만<br />
<br />
엔진은 3000 V6 안전벨트는 자동이더군요...ㅡㅡ 운전석 앉으면 자동으로 위에서 착용되는<br />
<br />
전 어릴때 첨보고 월매나 놀랬는지...

우홍인 2009-09-14 23:55:56
답글

제가 계약해서 출고 기다리는 차도 근3천 드는데 (14년만에 바꾸는거라 큰맘 먹고 계약을....) <br />
신차 나온지 반년이 안된차라서 그런지 동호회 들어가보니 공통적인 결함이 아직 많아요.. <br />
브레이크소음, 내장재 들뜸,잡음,등등 출고되는 시점엔 전부 수정되었음 하는데요 <br />
며칠전 날짜까지도 정비사례가 계속 올라오니 좀 기분이 그렇더라구요.. <br />
언제까지 국내소비자가 베타테스터가 되고 나서 수출되는 풍

오상헌 2009-09-15 00:55:53
답글

민철님 이미 우리는 글로벌시대에 살고있습니다.<br />
자동차 빅5회사들 이미 서로서로 지분 물고 있습니다.서로서로 견제의 대상일 뿐입니다.<br />
그 와중에 대한민국의 국민만 소외를 보는것이 그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명재 2009-09-15 01:09:44
답글

그냥 사고 싶은거 사세요~<br />
전 현대기아차도 밉지만 거기 편승해서 가격 올려끼워파는 외국자동차 GM대우, 르노삼성도 밉습니다.<br />
뭐 도요타라고 이쁜구석이 있겠습니까만은 생산자가 소비자를 위해 싸우는 모습을 보고 싶을 뿐입니다.<br />
소득수준도 미국보다 훨씬 열악한데... 최소한 미국 소비자와 같은 대우만 받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습니다.

c2052302@hanafos.com 2009-09-15 05:28:12
답글

일단 현다이의 그간의 행태를봐서 바람직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br />
<br />
단순비교해도 미쿡에서의 현다이 와 한국에서의 한다이는 확실히틀린회사같네요 <br />
<br />
이제 그갭이 좁혀질시기가왔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래도 정신못차리면 뭐 이젠 다른거사도 되니까요. <br />
<br />
참고로 제가타는sm7과 소나티 별차이가없는데 엔진말입니다.. 이건 너무차이가많이납니다. <br />
<br />
3년째되는

김형석 2009-09-15 06:08:22
답글

캠리 2007 몰고있습니다.(미국) 그당시 2만불정도 주고 샀었는데 실내인테리어나 디자인 등이 그당시 소나타(NF)보다는 한단계위였습니다.(지금은 현대차도 많이 세련되어졌죠) 성능은 솔직히 그닥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지금 만 4년째 몰고 있는데 오일교환말고는 정비소에 간 적이 없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현대차에 비해서 첨단 옵션같은 것은 조금 떨어질지 모르겠는데 신뢰성측면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서스펜션이 좀 소프트한편이고 차체가 커

박용갑 2009-09-15 07:01:18
답글

닥치고 캠리 윈...현다이..찌질..

김형욱 2009-09-15 07:28:02
답글

국산차는 AS 잘된다고 생각하시다니...<br />
HD 소모품 교환 빼고, AS 한번도 제대로 받아본적 없습니다.<br />
현대AS도 조금만 기술적인 부분으로 들어가면, 못잡는게 현실입니다. -_-;<br />
<br />
엔진소음-엔진교환해도 못잡고<br />
의자소음-의자교환해도 또 생기고<br />
브레이크이상-ABS모듈바꾸고 지랄 쇼를 하는데 못 잡고 있고

김형욱 2009-09-15 07:32:01
답글

"원래 그래요...."<br />
이소리 들으면 살인 충동이.............<br />
<br />
차라리 처음부터 고장 없는게 낫죠

노유진 2009-09-15 07:50:20
답글

그냥 막연하게 도요차 압승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네요.<br />
3500 이면 그랜져로 최고급 사양입니다.<br />
<br />
그리고 엔진오일만 갈면된다?... 저는 그 도요타의 엔진까지 갈게되더군요. <br />
그냥 외제차를 타고 싶다면 만족할만한 차입니다.<br />

hoyool@hanafos.com 2009-09-15 08:10:55
답글

캠리 3.5리터 엔진이라면 모르지만, 2.5리터 엔진에 3,500만원이라..... 하긴 YF쏘나타 2.4 GDI 엔진도 나오면 3,500만원 육박할 듯 싶네요~ 하긴 혼다 시빅 2.0도 3천만원이 넘으니.... 저렴한 것 같네요~<br />
외제차 저렴해지면 오히려 국산차가 옵션 높여서 거기에 가격 맞춰버리는 것은 아닌지 걱정됩니다.

임다은 2009-09-15 08:19:54
답글

현대가 얄밉긴 하지만요 외국에서 싸게 팔고 국내에서 비싸게 판다고는 생각 들지 않습니다<br />
수출형은 옵션이 거의 없습니다. 저희 차가 그랜져 XG 인데요 풀옵션이지만<br />
그렇지만 정말 기본옵션 입니다..

mjsong@hdec.co.kr 2009-09-15 08:41:51
답글

고질병이나 수리안되는 문제점들은 국산차 뿐만 아니라 외제차들도 수두룩 합니다.<br />
다만, 유저가 많치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br />
<br />
막연히 외제차라서 국산차보다 좋다는 편견을 버려야 한다는 것이 제가 하고 싶은 말입니다.<br />
<br />
각 차마다 고질병들도 있고 수리안되는 문제점들도 있고 그렇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더 많으니까<br />
그냥 타는거지요.

이승철 2009-09-15 08:43:04
답글

캠리 처음 국내 출시한다고 했을 땐 3천 근처가 될 거라고 했었습니다. <br />
<br />
물론 그동안 글로벌 금융위기로 환율이 급격하게 불안정해지면서 나름 잘 나갔던 경쟁사인 혼다가 미친 듯이 가격을 올리는 등의 변화가 있긴 했지만요. 이러면서 캠리를 4천에 출시한다는 분위기였어서 3천5백이 그다지 비싸지 않게 느껴지나 봅니다.<br />
<br />
하지만, 제가 보기엔 3천5백도 절대적으로 보면 그리 저렴한 가격으로 보이지는

박충식 2009-09-15 08:55:05
답글

기아쏘렌토 오너인데요..<br />
정차시와 출발시 하부에서 철판떠는 소리가나서 사업소및 기아Q 를 10군데는 가본것 같습니다.<br />
다들 말이 틀리더군요.<br />
미션문제다 재수없다고 생각해라 하는놈,사륜 ATT 140에 갈면된다고 하는 놈,프로펠러샤프트 40주고 갈아라 하는놈...<br />
<br />
결론은 미션케이블이 차체와 접촉하는 단순 고장이엇답니다..ㅠㅠ<br />

이종민 2009-09-15 09:09:03
답글

미국 사람들이 생각하는 도요타나 혼다는 고장이 나지 않는차이고 <br />
현대차는 처음엔 괜찬은데 몇년만타면 잦은 고장이 있는차 더군요 ....<br />
<br />

이광재 2009-09-15 09:27:17
답글

캠리 문짝 한번 뜯어보시고, 소나타 문짝 한번 뜯어 보세요... 왜 캠리가 좋다하는지 알게 되심다.

이희정 2009-09-15 10:10:58
답글

사람들이 현대에 대해 비판적인게, 가격 때문은 아니죠.<br />
현대차 서비스 받기 쉽다는 말은, 유상 수리에 해당됩니다. 말그대로 국내기업이기 때문에 전국의 공업사 어디에서도 수리가 가능하다는것인데요.<br />
<br />
보증기간내 무상수리 받아보시면 누가 주"고 객"인지 구문이 안가죠..정비사가 제일 잘 쓰는말이 원래그래요 거든요.<br />
<br />
몇십년이 지나도 바뀌지 않는 보증수리기간 지나면 여지없이 고장나는 차체도

유종호 2009-09-15 11:23:25
답글

위에 오승님 별로 악의적 댓글같지 않은데요.. 송명준님이 오버하시는 듯.<br />

우홍인 2009-09-15 12:13:54
답글

3500 저렴한 가격이 아니죠..비쌉니다 <br />
그 돈벌기가 쉽지가 않지요... <br />
355이란 가격은 몇년전만해도 제가 생각하는 가격대보다 한그레이드 혹은 두그레이드 높은 가격대였습니다 <br />
그런데 올라버린 국산차 가격으로 인해 그갭이 너무 좁혀진 것 같습니다. <br />
주변에 소나타나 그랜저 많이 타는데 얼추 비스므리한 가격이 되어 버렸으니까요.. <br />
(신형소나타 나오고 내년인가는 신형그랜저도 나오

c2052302@hanafos.com 2009-09-15 12:40:22
답글

미국에서는 문제생긴차를 통째로 바꿔줬다는 이야기들었습니다 현다이에서..

mjsong@hdec.co.kr 2009-09-15 14:25:53
답글

위에 우홍인님 말씀처럼 이젠 사실 국산이니 애국하는맘으로 타자,,,,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렇게 할필요도 없다고 봅니다. 가격과 품질로 경쟁해서 이겨야 하는거죠, 많은 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실꺼구요,,,<br />
현기차의 품질이 갈수록 좋아진다는 것은 다 인정하지만(저 혼자만의 생각일수도 있습니다 ㅠ.ㅠ),,,,,<br />
역시나 그 품질향샹보다 2-3배로 올라버리는 가격과 옵션질은 정말,,,,,,,,<br />
<br />
캠리,어

kenhkim@empal.com 2009-09-15 16:17:49
답글

일제 중형차가 2500선에 들어오면 아마 대리점에 불이 날겁니다. 저라도 당장 계약하고 싶으니까요. <br />
좀 지나면 현기차 망합니다.

황일기 2009-09-14 20:45:07
답글

적당한가격, 고효율 그리고 적당한 안략함.... <br />
<br />
일본의 산엽경쟁력과 생산효율의 집약체가 바로 도요타의 '캠리'입니다

유종호 2009-09-14 20:47:20
답글

제가 요즘 차를 고르는 중이라면 구매후보 1순위에 캠리를 둘 것 같습니다.<br />
일본차 특유의 잔고장 없는 내구력에 연비도 괜찮고.. 무엇보다 국내 차량 가격이 너무 올라서 완차 가격차이가 별로 나지 않네요. 소모품과 parts가 비싸다고는 하지만 독일 등 유럽차에 비해 견딜만한 수준인 것 같더군요.<br />
<br />
현대차.. 긴장해야겠습니다.

정석우 2009-09-14 20:47:36
답글

엄청나게 팔려나갈 듯 하네요..

박규태 2009-09-14 20:50:58
답글

전 3세대 프리우스요~~

박규태 2009-09-14 20:52:45
답글

관세를 철폐하든가 아니면 현대가 가격을 올리든가~~ 둘중하나면 분명히 한국에는 수입차가 많아 지겠죠!

정은수 2009-09-14 20:55:01
답글

오~~~~ 젤 많이 팔린다는...연비가 그렇게 좋다는 그 캠리가...ㄷㄷㄷ

박지훈 2009-09-14 20:58:45
답글

국내차.....수출가격대로 내수로 풀지 않으면...<br />
경쟁력에서 밀리는 것은 당연한 결과겠죠...

고주영 2009-09-14 21:05:44
답글

혼다 어쩔수 없이 가격 내리겠군요.

우홍인 2009-09-14 21:10:19
답글

처음엔 고가로 출시해서 이미지관리하고 <br />
야금야금 천천히 잠식하는 전략을 쓸거라고 많이들 예상했는데<br />
다소 공격적인 전략으로 나선 이유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naza@hananet.net 2009-09-14 21:21:56
답글

환영합니다..<br />
<br />
일제라 머시기 하지만 현다이가 너무 얄미워서~<br />
<br />
제 주변에도 외국서 타다가 그냥 가지고 오느분 많더군요..<br />
<br />
대를 물려주는 차라하죠~

성인경 2009-09-14 21:22:35
답글

초반부터 정신못차리게 몰아쳐서 제압하겠다.. 머 이런 거 아닌지...;;<br />
국내 소비자들이야 좋긴 하겠는데 좀 걱정이네요. 그만큼 울나라 자동차산업에 타격일텐데...<br />
이런 소리하면 무진장 돌세례받겠지요. ㅋㅋ 이그... 그러길래 내수시장에서 좀 잘 하지...

전창현 2009-09-14 21:24:42
답글

YF나 그랜져 가느니 캠리 사는게 더 경제적이겠는데요.

naza@hananet.net 2009-09-14 21:34:09
답글

울나라 자동차 산업이랑 일반 저희랑은 상관없습니다...<br />
뭐 딴나라당 아저씨들의 자주하는 맨트죠 삼성욕하면 이거 왜 이래 대기업 휘청하면 대한민국 망한다...<br />
다 니들 먹고사는게 대기업때문이야~하청 중소기업이 몇갠데~<br />
그들은 궁민을 돈벌이나 호구로 볼뿐...뭐 그쪽 회사다니는 사람은 빼구요 <br />
그래봤자 그 쪽 관련된 사람이 대한민국에 0.몇 퍼센트나 되겠습니까<br />
그쪽 관련된 회사나 직원만

우홍인 2009-09-14 21:36:23
답글

소나타는 흔하고 무난해 남들과 차별화가 안되서 바로 한급위인그랜저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지요.<br />
그런 그랜저가 한동안 판매대수1위를 달릴정도로 많이 팔렸죠..<br />
<br />
소나타와 그랜저 계층이 대단히 두터운데요 <br />
캠리는 이 두계층 다 잠식 가능한 포지션이죠.<br />
거기에 외제차를 사던 사람들 까지도,,,<br />
꽤 많이 팔릴 것 같습니다<br />
같습니다.

김동철 2009-09-14 21:39:33
답글

현대는 지금도 외국인 지분이 더 많은 외국인 회사 아닌가요?<br />
외국인들이 한국사람 등골빼는 걸로 알고 있는데...

김정우 2009-09-14 21:42:12
답글

RAV4는 개인적으로 기억에 많이 남는 한번쯤 타 볼만한 모델로 기억 합니다. <br />
승차감 추천은 힘들지만 뭐랄까.. 참 아기자기 하고 예쁜 차였구요.<br />
<br />
캠리(간부리;왕관) 요녀석은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미국에서 가장 분실 수량이 많은 차로 등극한<br />
'뽀리만 치면(음..-_-)' 어디서든 언제든 쉽게 팔 수있는 차로 인기 좋았죠. 잔고장 없고. <br />
지금도 동급으로 고민 하는 선/후

전제훈 2009-09-14 21:43:05
답글

귓동냥한 바로는 일본쪽에서도 현기차가 내수에서 눈탱이 쳐서 <br />
수출 가격 후려치는걸 알고 이를 막기 위한 방법 중 하나라는 말이 있더군요.<br />
<br />
내수 시장에 타격을 주겠다.....

naza@hananet.net 2009-09-14 21:43:13
답글

그쵸~ 외국지분이 많은회사죠 다른 대기업 말할것도 없구요 <br />
<br />
그렌져급 구매자면 외제차 구매선상 생각이 40%는 가더군요 <br />
<br />
요즘 4~5천으로 살수있는차도 많으니까요 물론 등급?은 좀 낮아지겠지만요 <br />
<br />
아우디8 벤츠s 나 비머7아니고 중소형 등급 독일차나 퍄샤트 일제차정도는 요즘 남이 보더라도 크게 외국차 <br />
<br />
라 곱찮게 보는 시각도 줄었습니다 앞으

이선형 2009-09-14 21:44:44
답글

YF나 그랜져 가느니 저도 캠리 갑니다.ㅋ

김대선 2009-09-14 21:52:39
답글

글쎄요.. 아무리 고장 적은 차라고 해도 서비스센터 안갈수 없는것인데..<br />
요즘 외제차들이 점차 늘어나지만 서비스센터 어디 늘어나나요? <br />
YF 보다 천만원 비싸고 고장나면 대책없는 차.. 라고 실구매자 입장에선 생각될수도 있습니다. <br />
조금 시각을 바꿔볼까요?<br />
3500.. 500만 더 보태면 제네시스인데요? ㅎㅎ 기본형이라도 에어백 7개 에 3300cc 엔진, 주행안전장치에<br />

오희성 2009-09-14 22:14:37
답글

많고 많은 국산차 업체의 A/S센터의 서비스와 수입차의 서비스를 동일선상에서 비교하면...무리입니다.<br />
고장나면 대책이 없다는건 뭐에 근거한 말씀이신지 이해가 안되구요.<br />
<br />
제 입장에선 켐리 안사고 그 돈으로 국산차 사는 사람만 바보로 보입니다.<br />
<br />
도무지 옆에 고현정이 있는데 신봉선이 처녀라 좋다고 헬렐레 하다니....

김기홍 2009-09-14 22:21:33
답글

저라도 캠리~

naza@hananet.net 2009-09-14 22:28:54
답글

엔진에 에어백에 벼라별 옵션 다갖춘 자동차보다 제대로 엔진 미션 프레임 완벽하고 옵션 없는 차 사고 싶습니다 따지고 보면 짱깨가 최고네요 기능은 다 있는데 가격은 엄청 저렴하니까요...

이광재 2009-09-14 22:31:30
답글

캠리 타보시면 고장이 적은 차라는게 이런거구나 싶을껍니다...ㅋ

mjsong@hdec.co.kr 2009-09-14 22:41:00
답글

어쩌다가 다들 캠리의 환상에 빠져있는지 모르겠네요,,,제 주변에도 1년 전부터 캠리 나오면 산다고 벼루고 계신분이 있어서 제가 계속말리고 있습니다. 차라리 렉세스라면 사라고 강추를 하겠는데( 개인적으로 GS 시리즈) 캠리는 그냥 딱 그만한 차인데 더도 덜도 아닌,,,,출장가면 자주 타는데,,,,사실 소나타랑 별차이도 모르겠더군요,,,,,저라면 3500이면 쫌 더 보태서 당근 제네시스로 갑니다. <br />
<br />
그리고 미국애들이 캠리

변형우 2009-09-14 22:43:04
답글

캠리 직접타보면 그랜저 정도 넓이되는거같고 일본차의 미션 응답성 은 현대것과는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습니다. 1.5 정도만되도 미션의 응답성에 감짝놀랐 습니다.<br />
1000만원더줘도 탈만한차라고 봅니다 내구성은 국산의 두배정도 봐도될듯..

서영수 2009-09-14 22:49:12
답글

캠리 완승!

naza@hananet.net 2009-09-14 22:51:52
답글

회워님들도 캠리 환상은 아닌것 같은데요 캠리가 고급차도 아니구요 <br />
소나타나 그렌져사려면 캠리로 선택한다는 거죠<br />
뭐 승차감이야 울렁?쿠션? 좋아하는 대부분 한국인들은 소나타가 당연히 앞서구요<br />
차선택도 주관적이다 보니 제 친구들도 옵션,크기,승차감,소음만보고 선택하는 친구 예를들면 <br />
비머330보다 당연히 에쿠스 사는 부류죠...<br />
차감성이나 특성을 보고 선택하는 친구로 나뉘더군요<br /

오승 2009-09-14 22:54:00
답글

미국애들도 그럼 얼른 캠리의 환상에서 깨어나서 현대차를 타야겠군요.. <br />
궁금한게 현대건설등 현대계열사 직원분들은 삼성이나 대우차보다는 <br />
아무래도 현대차만 타야하나요?

naza@hananet.net 2009-09-14 23:02:54
답글

글쎄요 남들이 그 돈주고 왜타냐 하는 골프나 인피니티 운전해보니 동가격대 그렌져 제네시스는 아직 멀었다고 느꼈습니다 운전하면서 기계반응의 쾌감이라 할까?? 물론 옵션도 아니구요 <br />
특히 골프는 포지셔닝도 틀리구요..<br />
그래도 아직까지 그 돈이면 제네시스 선택하시는분 많으시죠 <br />
차는 커야하고 편해야한다는 인식이 대세니까요

이희정 2009-09-14 23:05:17
답글

근데...지금 원/엔 환율이 1500원정도인데....800원대로 떨어지면 3500만원에서 가격 더 떨어질까요? -..-;;<br />
그럼 대박인데 말이죠...ㅋㅋㅋ

임상욱 2009-09-14 23:06:56
답글

저도 출장가서 캠리를 자주 탔었습니다. 소나타보다는 좋더군요. 랜트카라서 연비신경 안썼고, 내구성도 신경 안썼지만 주행성능은 소나타보다는 좋더군요. 좀 딱딱하고 코너웍도 좋습니다. 실내 넓고 힘 좋고.<br />
가격만 착해지면 캠리 사겠습니다.

김동수 2009-09-14 23:08:12
답글

미국 출장가서 10년된 캠리를 몇시간정도 타본 적이 있는데(캠리가 여러 모델이 있더군요.. 제가 본 그것은 꼭 세피아 닮았더라는...) 우리나라 새차보다 더 조용하더군요..

변형우 2009-09-14 23:08:19
답글

3년전 마누라 로체 사줬는데 얼마전 오일갈다가 뒤집어지는줄알았습니다.<br />
2만 이제 막넘긴차가 하부녹이 장난이 아니네요 ..확부셔버리고 싶습니다.<br />
에이에스 가면 분명히 안될거 뻔하고,,,<br />
국산차는 일본차 수명에 60% 정도 된다고 보면 될듯...

aacsk@yahoo.co.kr 2009-09-14 23:20:29
답글

차는 타봐야 압니다. 일본차든 독일차든 기회되면 꽁짜로 시승시켜줍니다.<br />
현대차만 몰아본 사람들이 옵션을 기준으로 차를 평가 하더군요.<br />
사실 옵션은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큰 불편 없죠.<br />
그리고 차 고장나서 A/S들어갈 일 별로 없더군요.<br />
고장이 안나면야,,더욱 그럴거고.<br />
차 사실분들은 이거 저거 많이들 시승해 보세요~<br />
눈높이를 높이시고,,,현대의 환상에서 벗어나시길~똑같은

정석우 2009-09-14 23:23:03
답글

500만원만 더 내려서 출시하면 정말 좋겠네요.<br />
<br />
현대차 시장독점후에 내구성은 정말이지 소비자에게 메롱수준입니다..<br />
신차 하부 한달지나면 녹 투성이인데 원가절감도 좋지만 내수시장 만만히 보는 것 견제 좀 받아야 됩니다.<br />
<br />
현대차 사주는게 애국이 아니라 똑바로 만들어 정상가에 공급하게 만드는 것이 애국이겠죠.

정윤환 2009-09-14 23:25:51
답글

저는 네바퀴에 관심없고 오로지 할리 두바퀴만 생각난다는...

권윤길 2009-09-14 23:25:56
답글

도요다, 혐오스런 기업이지만 이번만큼은 셧업 하겠다는.... <br />
현대는 조낸 혼 좀 나야 될 시점이니만큼.... 지렁이도 밟으면 일제 차 산다....

박종열 2009-09-14 23:28:26
답글

근데,,, 캠리가 미국서는 소나타보다 쌀 때도 있던데... 우리나라에서 비싼건 세금때문인가요? 아니면 딜러의 이윤때문인가요?

우홍인 2009-09-14 23:31:47
답글

이런~~ 환율이라느 일본차의 무선운 가격 인하요소가 있네요.<br />
월 달러 나중엔 1100~1000 갈거라고들 하는데 그럼 대략 15~20%정도 인데요? <br />
엔도 비슷한 비율로 갈테고...<br />
이거 큰데요?.

popshins@hanmail.net 2009-09-14 23:32:04
답글

빚으로 먹고사는나라가 까무리 가 어떻네 골프가 어떻네...정신못차리는한국사람들 <br />
<br />
지금 한가하게 띵까띵까 외제차 타령이나할때인가...

우홍인 2009-09-14 23:34:33
답글

내수에서 많은 이익을 남겨 그걸 바탕으로 국제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들이대는 현대를 <br />
제어하기 위해 도요타가 비교적 저렴한 가격 책정을 했다는.. 전제훈님이 들으신 풍문이 그럴듯합니다

naza@hananet.net 2009-09-14 23:35:41
답글

신민철님은 자급자족 하신다면 인정해 드리리다...<br />
<br />
서민이면 뭐 먹는것도 99% 빚지고 외국서 사먹는 것이니...

권윤길 2009-09-14 23:40:41
답글

꿩 잡는게 매라고.. 누가 됐든 개가 주인 노릇하려는 기업 길들이게 해줬으면 좋겠다는....

moondrop@empal.com 2009-09-14 23:44:09
답글

현대에게 이 말을 해주고 싶어요. '있을때 잘해'

moondrop@empal.com 2009-09-14 23:47:57
답글

신민철님, 빚으로 먹고사는 다른 나라들이 죄다 우리나라 물건들 안사면 좋~ 겠습니다. ㅎㅎㅎ<br />
<br />
21세기로 타임머신 타고오신 흥선대원군이신가요?

박종열 2009-09-14 23:48:04
답글

인터넷 이전 시절에는 횬다이랑 Killed In Action이 내수랑 수출차 구분해서 장난쳐도 별 문제 되지 않았지만... 지금이야 그렇게 해서는 정말 안되지요. 저두 기억납니다. 십수년전 미국지사에서 몇년 근무하다 들어온 차장님이 계셨는데... 한국에 돌아올때 현대차를 가지고 왔씁니다. 정비소에서 이차 보더니... 외관은 일반 소나타인데... 그 당시 한국에서 2.4에 가장 비싼 소나타랑 옵션이 같아서 고개를 갸우뚱했다고 하더군요. 저두 횬다

우홍인 2009-09-14 23:55:08
답글

심민철님 논리라면 국내기업들 많이 망합니다<br />
미국은 빚잔치하는 나라인데 미국소비자가 현대차나 삼성 엘지 제품 안사면 국내기업들 망합니다..<br />
그리고 가격등의 갭이 줄어 거의 대등해져 비교가 되는 상태에 왔고 비교가 된다<br />
구매로도 많이 이어질것 같다 국내브랜드 각성해야한다는건 자연스런 얘기일뿐입니다..<br />
<br />
<br />

naza@hananet.net 2009-09-14 23:55:53
답글

소나타1 첨나왔을때 제친구 엄니께서 미국서 차가지고 왔었죠...물론 가격은 차이안났지만<br />
<br />
엔진은 3000 V6 안전벨트는 자동이더군요...ㅡㅡ 운전석 앉으면 자동으로 위에서 착용되는<br />
<br />
전 어릴때 첨보고 월매나 놀랬는지...

우홍인 2009-09-14 23:55:56
답글

제가 계약해서 출고 기다리는 차도 근3천 드는데 (14년만에 바꾸는거라 큰맘 먹고 계약을....) <br />
신차 나온지 반년이 안된차라서 그런지 동호회 들어가보니 공통적인 결함이 아직 많아요.. <br />
브레이크소음, 내장재 들뜸,잡음,등등 출고되는 시점엔 전부 수정되었음 하는데요 <br />
며칠전 날짜까지도 정비사례가 계속 올라오니 좀 기분이 그렇더라구요.. <br />
언제까지 국내소비자가 베타테스터가 되고 나서 수출되는 풍

오상헌 2009-09-15 00:55:53
답글

민철님 이미 우리는 글로벌시대에 살고있습니다.<br />
자동차 빅5회사들 이미 서로서로 지분 물고 있습니다.서로서로 견제의 대상일 뿐입니다.<br />
그 와중에 대한민국의 국민만 소외를 보는것이 그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명재 2009-09-15 01:09:44
답글

그냥 사고 싶은거 사세요~<br />
전 현대기아차도 밉지만 거기 편승해서 가격 올려끼워파는 외국자동차 GM대우, 르노삼성도 밉습니다.<br />
뭐 도요타라고 이쁜구석이 있겠습니까만은 생산자가 소비자를 위해 싸우는 모습을 보고 싶을 뿐입니다.<br />
소득수준도 미국보다 훨씬 열악한데... 최소한 미국 소비자와 같은 대우만 받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습니다.

c2052302@hanafos.com 2009-09-15 05:28:12
답글

일단 현다이의 그간의 행태를봐서 바람직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br />
<br />
단순비교해도 미쿡에서의 현다이 와 한국에서의 한다이는 확실히틀린회사같네요 <br />
<br />
이제 그갭이 좁혀질시기가왔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래도 정신못차리면 뭐 이젠 다른거사도 되니까요. <br />
<br />
참고로 제가타는sm7과 소나티 별차이가없는데 엔진말입니다.. 이건 너무차이가많이납니다. <br />
<br />
3년째되는

김형석 2009-09-15 06:08:22
답글

캠리 2007 몰고있습니다.(미국) 그당시 2만불정도 주고 샀었는데 실내인테리어나 디자인 등이 그당시 소나타(NF)보다는 한단계위였습니다.(지금은 현대차도 많이 세련되어졌죠) 성능은 솔직히 그닥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지금 만 4년째 몰고 있는데 오일교환말고는 정비소에 간 적이 없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현대차에 비해서 첨단 옵션같은 것은 조금 떨어질지 모르겠는데 신뢰성측면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서스펜션이 좀 소프트한편이고 차체가 커

박용갑 2009-09-15 07:01:18
답글

닥치고 캠리 윈...현다이..찌질..

김형욱 2009-09-15 07:28:02
답글

국산차는 AS 잘된다고 생각하시다니...<br />
HD 소모품 교환 빼고, AS 한번도 제대로 받아본적 없습니다.<br />
현대AS도 조금만 기술적인 부분으로 들어가면, 못잡는게 현실입니다. -_-;<br />
<br />
엔진소음-엔진교환해도 못잡고<br />
의자소음-의자교환해도 또 생기고<br />
브레이크이상-ABS모듈바꾸고 지랄 쇼를 하는데 못 잡고 있고

김형욱 2009-09-15 07:32:01
답글

"원래 그래요...."<br />
이소리 들으면 살인 충동이.............<br />
<br />
차라리 처음부터 고장 없는게 낫죠

노유진 2009-09-15 07:50:20
답글

그냥 막연하게 도요차 압승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네요.<br />
3500 이면 그랜져로 최고급 사양입니다.<br />
<br />
그리고 엔진오일만 갈면된다?... 저는 그 도요타의 엔진까지 갈게되더군요. <br />
그냥 외제차를 타고 싶다면 만족할만한 차입니다.<br />

hoyool@hanafos.com 2009-09-15 08:10:55
답글

캠리 3.5리터 엔진이라면 모르지만, 2.5리터 엔진에 3,500만원이라..... 하긴 YF쏘나타 2.4 GDI 엔진도 나오면 3,500만원 육박할 듯 싶네요~ 하긴 혼다 시빅 2.0도 3천만원이 넘으니.... 저렴한 것 같네요~<br />
외제차 저렴해지면 오히려 국산차가 옵션 높여서 거기에 가격 맞춰버리는 것은 아닌지 걱정됩니다.

임다은 2009-09-15 08:19:54
답글

현대가 얄밉긴 하지만요 외국에서 싸게 팔고 국내에서 비싸게 판다고는 생각 들지 않습니다<br />
수출형은 옵션이 거의 없습니다. 저희 차가 그랜져 XG 인데요 풀옵션이지만<br />
그렇지만 정말 기본옵션 입니다..

mjsong@hdec.co.kr 2009-09-15 08:41:51
답글

고질병이나 수리안되는 문제점들은 국산차 뿐만 아니라 외제차들도 수두룩 합니다.<br />
다만, 유저가 많치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br />
<br />
막연히 외제차라서 국산차보다 좋다는 편견을 버려야 한다는 것이 제가 하고 싶은 말입니다.<br />
<br />
각 차마다 고질병들도 있고 수리안되는 문제점들도 있고 그렇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더 많으니까<br />
그냥 타는거지요.

이승철 2009-09-15 08:43:04
답글

캠리 처음 국내 출시한다고 했을 땐 3천 근처가 될 거라고 했었습니다. <br />
<br />
물론 그동안 글로벌 금융위기로 환율이 급격하게 불안정해지면서 나름 잘 나갔던 경쟁사인 혼다가 미친 듯이 가격을 올리는 등의 변화가 있긴 했지만요. 이러면서 캠리를 4천에 출시한다는 분위기였어서 3천5백이 그다지 비싸지 않게 느껴지나 봅니다.<br />
<br />
하지만, 제가 보기엔 3천5백도 절대적으로 보면 그리 저렴한 가격으로 보이지는

박충식 2009-09-15 08:55:05
답글

기아쏘렌토 오너인데요..<br />
정차시와 출발시 하부에서 철판떠는 소리가나서 사업소및 기아Q 를 10군데는 가본것 같습니다.<br />
다들 말이 틀리더군요.<br />
미션문제다 재수없다고 생각해라 하는놈,사륜 ATT 140에 갈면된다고 하는 놈,프로펠러샤프트 40주고 갈아라 하는놈...<br />
<br />
결론은 미션케이블이 차체와 접촉하는 단순 고장이엇답니다..ㅠㅠ<br />

이종민 2009-09-15 09:09:03
답글

미국 사람들이 생각하는 도요타나 혼다는 고장이 나지 않는차이고 <br />
현대차는 처음엔 괜찬은데 몇년만타면 잦은 고장이 있는차 더군요 ....<br />
<br />

이광재 2009-09-15 09:27:17
답글

캠리 문짝 한번 뜯어보시고, 소나타 문짝 한번 뜯어 보세요... 왜 캠리가 좋다하는지 알게 되심다.

이희정 2009-09-15 10:10:58
답글

사람들이 현대에 대해 비판적인게, 가격 때문은 아니죠.<br />
현대차 서비스 받기 쉽다는 말은, 유상 수리에 해당됩니다. 말그대로 국내기업이기 때문에 전국의 공업사 어디에서도 수리가 가능하다는것인데요.<br />
<br />
보증기간내 무상수리 받아보시면 누가 주"고 객"인지 구문이 안가죠..정비사가 제일 잘 쓰는말이 원래그래요 거든요.<br />
<br />
몇십년이 지나도 바뀌지 않는 보증수리기간 지나면 여지없이 고장나는 차체도

유종호 2009-09-15 11:23:25
답글

위에 오승님 별로 악의적 댓글같지 않은데요.. 송명준님이 오버하시는 듯.<br />

우홍인 2009-09-15 12:13:54
답글

3500 저렴한 가격이 아니죠..비쌉니다 <br />
그 돈벌기가 쉽지가 않지요... <br />
355이란 가격은 몇년전만해도 제가 생각하는 가격대보다 한그레이드 혹은 두그레이드 높은 가격대였습니다 <br />
그런데 올라버린 국산차 가격으로 인해 그갭이 너무 좁혀진 것 같습니다. <br />
주변에 소나타나 그랜저 많이 타는데 얼추 비스므리한 가격이 되어 버렸으니까요.. <br />
(신형소나타 나오고 내년인가는 신형그랜저도 나오

c2052302@hanafos.com 2009-09-15 12:40:22
답글

미국에서는 문제생긴차를 통째로 바꿔줬다는 이야기들었습니다 현다이에서..

mjsong@hdec.co.kr 2009-09-15 14:25:53
답글

위에 우홍인님 말씀처럼 이젠 사실 국산이니 애국하는맘으로 타자,,,,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렇게 할필요도 없다고 봅니다. 가격과 품질로 경쟁해서 이겨야 하는거죠, 많은 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실꺼구요,,,<br />
현기차의 품질이 갈수록 좋아진다는 것은 다 인정하지만(저 혼자만의 생각일수도 있습니다 ㅠ.ㅠ),,,,,<br />
역시나 그 품질향샹보다 2-3배로 올라버리는 가격과 옵션질은 정말,,,,,,,,<br />
<br />
캠리,어

kenhkim@empal.com 2009-09-15 16:17:49
답글

일제 중형차가 2500선에 들어오면 아마 대리점에 불이 날겁니다. 저라도 당장 계약하고 싶으니까요. <br />
좀 지나면 현기차 망합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