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사고 사진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9-09 11:24:33
추천수 0
조회수   2,727

제목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사고 사진

글쓴이

이종근 [가입일자 : 2004-08-26]
내용
Related Link: http://cafe.naver.com/m300club.cafe

http://cafe.naver.com/m300club.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542

산지 24시간도 안돼 사고났다더군요-+ 주인분께 위로를..



무쏘가 뒤에서 받아 밀려서 앞차와도 추돌했는데, 무쏘 운전자는 중상.

마티즈는 3명 모두 큰 부상 없음 (물론 병원 가봐야 되겠지만.)



그 묵직한 무쏘와 부딛쳐 저 정도라면 안전성은 예전 경차와 비교도 안되게 향상된거 같네요.



아래 마티즈 모닝 고민하시는분 참고로 하라고 올려드립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대홍 2009-09-09 11:29:41
답글

엉뚱한 질문이지만, 이 경우 마티즈 주인은 새차를 받을 수 있나요? -.-;;

mikegkim@dreamwiz.com 2009-09-09 11:31:38
답글

견적 나오는대로 보험회사에서 돈 받고 땡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ㅡ,.ㅡㅋ<br />
보기보다는 강한가보군요 ^^

황선우 2009-09-09 11:32:12
답글

제가 그 사람 글을 봤는 데요..(보*드*에서)<br />
<br />
그냥 찰과상 정도라더군요.<br />
차는 폐차하고..100% 보상 받는 다고 합니다.

조재희 2009-09-09 11:40:42
답글

정타도 아니고, 한 사례로 차의 안전성을 말할 순 없겠지만, 다른 경차들보다는 확실히 나아보입니다. 보기에는 앞뒤 찌그러진 수준 같은데 폐차라니 그래도 경차는 경차네요. (__):::<br />
<br />
제가 갤로퍼 전투범퍼에 후면왼쪽 범퍼, 휀다 받쳐서 마크리보다 더 들어갔지만 견적은 160 나오고 몸에 충격은 전혀 없었습니다.

손익상 2009-09-09 11:40:46
답글

한 6년전에..<br />
어떤 아줌마가 갤로퍼 새차를 뽑고 오는길에 <br />
저희 아버지차 엉덩이를 박았는데 아버치앞에서<br />
도 갤로퍼가...ㅜㅜ갤로퍼사이에 끼이셨는데 <br />
3년된 XG 3.0은 완파 되었는데 아버지는 아무렇지도 <br />
않으신듯 말짱하셨네요...

권윤길 2009-09-09 11:44:14
답글

무쏘 운전자 중상은 자신이 받은 마티즈가 중침으로 넘어갔고, 그 마티즈를 피하던 반대편 대항 차가 무쏘를 다시 들이 받아서 생긴 중상 같네요.<br />
어쨌건 요즘 GM의 신차들이 믿음직스럽게 나오는건 확실해 보이네요.

황주하 2009-09-09 11:50:44
답글

새차는 1년은 두고 봐야... ^^

한용민 2009-09-09 11:52:57
답글

무쏘 왼쪽 부분과 마티즈크리 뒷 오른쪽 부분하고 비스듬하게 치면서, 무쏘가 스핀하면서 충격이 덜했을껍니다. 정면 추돌 안된게 다행으로 보여 집니다.

bagdori@yahoo.co.kr 2009-09-09 12:04:01
답글

안전한지 아닌지는 충돌테스트 결과를 보면 됩니다.<br />
<br />
아니면 엄청나게 많은 사고들을 다 리뷰해서 정리해보던지요.<br />
<br />
개별 사고를 가지고 안전하네 아니네 얘기하는 건 일반화의 오류죠. <br />
<br />
<br />

김대선 2009-09-09 12:17:46
답글

아니 후방에서 충돌해서 차가 반댓차선으로 날라갈정도였는데 뒷자석 승객이 멀쩡하다니.. <br />
정말 대단하네요. 경쟁차종이라면 뒷자석은 사망했을수도 있을꺼 같습니다.<br />
충돌 테스트를 기다려 봐야한다는 말에 동감합니다만.. 일단 박수를 보냅니다.

박영효 2009-09-09 12:18:56
답글

사고는 상황에 따라 모두 변하죠 외부 변수들이 어떠냐에 따라....

박영효 2009-09-09 12:21:23
답글

차가 반대편으로 날라갔기 때문에 차가 받은 충격에너지가 적어 진겁니다. 즉 충격 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변환된것이죠!!

조재희 2009-09-09 12:22:45
답글

이래서 브레이크도 적당히 좋아야 됩니다. 쿨럭;;;;;

박영효 2009-09-09 12:22:46
답글

정지한 전봇대를 들이 받은 차량은 대부분 사망사고로 이어지는 반면에 뒤에서 추돌한경우는 대부분 사망사고로 이어 지지 않습니다. 이유는 물리배우신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김대선 2009-09-09 16:02:55
답글

http://blog.naver.com/gnday/90068388093<br />
이분 블로그에 마티즈 안전성 자료를 정리해놓은걸 보니까..<br />
경차 최초로 후방 크래쉬박스를 적용했다고 하더군요.<br />
유로엔켑 테스트에 적용되는 측면 기둥충돌에 대응하기 위해 측면충돌에 대응하는 차대보강도 했다 하구요.. 테스트 결과가 기대가 많이 됩니다.

김대홍 2009-09-09 11:29:41
답글

엉뚱한 질문이지만, 이 경우 마티즈 주인은 새차를 받을 수 있나요? -.-;;

mikegkim@dreamwiz.com 2009-09-09 11:31:38
답글

견적 나오는대로 보험회사에서 돈 받고 땡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ㅡ,.ㅡㅋ<br />
보기보다는 강한가보군요 ^^

황선우 2009-09-09 11:32:12
답글

제가 그 사람 글을 봤는 데요..(보*드*에서)<br />
<br />
그냥 찰과상 정도라더군요.<br />
차는 폐차하고..100% 보상 받는 다고 합니다.

조재희 2009-09-09 11:40:42
답글

정타도 아니고, 한 사례로 차의 안전성을 말할 순 없겠지만, 다른 경차들보다는 확실히 나아보입니다. 보기에는 앞뒤 찌그러진 수준 같은데 폐차라니 그래도 경차는 경차네요. (__):::<br />
<br />
제가 갤로퍼 전투범퍼에 후면왼쪽 범퍼, 휀다 받쳐서 마크리보다 더 들어갔지만 견적은 160 나오고 몸에 충격은 전혀 없었습니다.

손익상 2009-09-09 11:40:46
답글

한 6년전에..<br />
어떤 아줌마가 갤로퍼 새차를 뽑고 오는길에 <br />
저희 아버지차 엉덩이를 박았는데 아버치앞에서<br />
도 갤로퍼가...ㅜㅜ갤로퍼사이에 끼이셨는데 <br />
3년된 XG 3.0은 완파 되었는데 아버지는 아무렇지도 <br />
않으신듯 말짱하셨네요...

권윤길 2009-09-09 11:44:14
답글

무쏘 운전자 중상은 자신이 받은 마티즈가 중침으로 넘어갔고, 그 마티즈를 피하던 반대편 대항 차가 무쏘를 다시 들이 받아서 생긴 중상 같네요.<br />
어쨌건 요즘 GM의 신차들이 믿음직스럽게 나오는건 확실해 보이네요.

황주하 2009-09-09 11:50:44
답글

새차는 1년은 두고 봐야... ^^

한용민 2009-09-09 11:52:57
답글

무쏘 왼쪽 부분과 마티즈크리 뒷 오른쪽 부분하고 비스듬하게 치면서, 무쏘가 스핀하면서 충격이 덜했을껍니다. 정면 추돌 안된게 다행으로 보여 집니다.

bagdori@yahoo.co.kr 2009-09-09 12:04:01
답글

안전한지 아닌지는 충돌테스트 결과를 보면 됩니다.<br />
<br />
아니면 엄청나게 많은 사고들을 다 리뷰해서 정리해보던지요.<br />
<br />
개별 사고를 가지고 안전하네 아니네 얘기하는 건 일반화의 오류죠. <br />
<br />
<br />

김대선 2009-09-09 12:17:46
답글

아니 후방에서 충돌해서 차가 반댓차선으로 날라갈정도였는데 뒷자석 승객이 멀쩡하다니.. <br />
정말 대단하네요. 경쟁차종이라면 뒷자석은 사망했을수도 있을꺼 같습니다.<br />
충돌 테스트를 기다려 봐야한다는 말에 동감합니다만.. 일단 박수를 보냅니다.

박영효 2009-09-09 12:18:56
답글

사고는 상황에 따라 모두 변하죠 외부 변수들이 어떠냐에 따라....

박영효 2009-09-09 12:21:23
답글

차가 반대편으로 날라갔기 때문에 차가 받은 충격에너지가 적어 진겁니다. 즉 충격 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변환된것이죠!!

조재희 2009-09-09 12:22:45
답글

이래서 브레이크도 적당히 좋아야 됩니다. 쿨럭;;;;;

박영효 2009-09-09 12:22:46
답글

정지한 전봇대를 들이 받은 차량은 대부분 사망사고로 이어지는 반면에 뒤에서 추돌한경우는 대부분 사망사고로 이어 지지 않습니다. 이유는 물리배우신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김대선 2009-09-09 16:02:55
답글

http://blog.naver.com/gnday/90068388093<br />
이분 블로그에 마티즈 안전성 자료를 정리해놓은걸 보니까..<br />
경차 최초로 후방 크래쉬박스를 적용했다고 하더군요.<br />
유로엔켑 테스트에 적용되는 측면 기둥충돌에 대응하기 위해 측면충돌에 대응하는 차대보강도 했다 하구요.. 테스트 결과가 기대가 많이 됩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