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3D 맥스 등 그래픽 하시는 분께 여쭙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9-03 12:39:25
추천수 0
조회수   691

제목

3D 맥스 등 그래픽 하시는 분께 여쭙니다

글쓴이

김성진 [가입일자 : 2002-10-04]
내용
3D 맥스 를 주업무로 하고있고

포토샵이나 마야등 그래픽 업무를 하시는 분인데



현재 PC 사양이 Q6600 ,메모리 4기가,ATI 4830 512M 를 사용중인데

3D맥스 렌더링 시간이 30분이 넘게 걸린다고합니다



제가 3D맥스는 써 본적이 없어서

업글을 하라고해야하나 컴에 문제가 있다고 해야하나

답을 못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주워듣기론 굳이 비싼 쿼드로를 안써도

3D맥스와 포토샵 같은거는 씨피유,메모리빨(?)로 돌아가는거 아니었나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전상우 2009-09-03 12:43:48
답글

렌더링은 CPU로 합니다.<br />
그리고 씬이 어느정도 무거운지 모르고 렌더러가 뭔지 모르는 상태에서 30분이라는 수치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김지태 2009-09-03 12:45:18
답글

해상도와 시간에 따라 다르겠죠 뭐...<br />
<br />
같은시간의 프로젝트라도 고해상도 프로젝트는 렌더 시간이 훠얼씬 오래 걸리죠.<br />
<br />
같은시간의 프로젝트라도 저해상도에 간단한건 1분이면 끝날게 고해상도에 각 종 효과가 잔뜩 들어간 것은 30분도 더 걸리고 상대적이죠.

김성진 2009-09-03 12:46:17
답글

그래서 답답하죠.뭘 랜더링하는지 제가 몰라서 --;.말씀 감사합니다.

hansol402@yahoo.co.kr 2009-09-03 12:47:18
답글

컴터 한대로 모델링과 렌더링을 하는것보단 분리하는걸 추천합니다.<br />
<br />
예산이 있으시면 <br />
1. 전문 렌더러툴을 장만하시는게 젤 좋구요. <br />
2. 네트워크 렌더링도 생각해보시구요.

김성진 2009-09-03 12:48:35
답글

그렇다면 랜더링 시간이 30분정도 되는 동일 작업이라면 씨피유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외에는 없다는 말씀이시죠.이게 정확한 질문 같습니다.

nuni1004@hanmail.net 2009-09-03 12:49:17
답글

레이트레이싱으로 렌더링 할경우 그정도 걸리겠죠..<br />
슈퍼컴으로도 좀 힘든게 그쪽 분야니까요<br />
<br />
GPGPU사용하여 그래픽 카드의 내부 연산소자를 사용하여 리얼타임으로 레이트레이싱 방법을<br />
사용하여 영화 렌더링 시연한 데모를 보니까 미래가 보이긴 합니다만..<br />
<br />
실제 업무에서 쓰기까지는 오래 걸릴거 같네요..<br />
<br />
<br />

김성진 2009-09-03 12:50:41
답글

박희천님 말씀 감사합니다.본체 한도내에서 변경 가능한 예산만 지원되어 추가 장비구입은 힘들것 같습니다.

nuni1004@hanmail.net 2009-09-03 12:50:55
답글

그정도 업무를 하시는 분이라면 항상 최신형 컴퓨터로 업글하는것도 좋겠죠 시간이 곳 돈이니까요..<br />
인텔 i7같은게 좋아보이던데요 씨피유 업글도 권장합니다. <br />
<br />
제 친구 학교에서 유체역학 으로 제트기 공기흡입구 CFD 해석할때, 저녁먹을때 해석 걸어놓고 가면<br />
다음날 점심때 결과 나오던거 기억나네요..<br />

김성진 2009-09-03 12:57:44
답글

이재호님 말씀 감사합니다.업글로 말을 해줬습니다만 이런 업무를 보면 굵직한 사업으로 보이는데요.<br />
시스템에 돈을 안쓰려고 하는것은 왜일까요?

전상우 2009-09-03 13:00:44
답글

씬 다이어트를 하라고 하세요. <br />
실제 업무에서는 무거운 씬은 주로 분할해서 렌더링한 후 나중에 합칩니다.

명인식 2009-09-03 13:02:42
답글

Q6600에서 i7을 업글을 하신다면 그냥 컴퓨터 한대 새로 사시는 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CPU, 보드, 램 모두 바꿔야 하니까요. 한 대 더 구입하시는 게 좋아보이는데요.

김성진 2009-09-03 13:05:03
답글

넵 말씀하신대로 조언해 주겠습니다.전상우님 감사합니다.

김성진 2009-09-03 13:06:27
답글

명인식님 감사합니다.그런데 i7 로 새로 장만시 업글의 효과가 있겠는지요?

김지태 2009-09-03 13:16:46
답글

i7 업글해도 큰 체감상 차이 없을겁니다. 옥타코어로 간다면 모를까...

손익상 2009-09-03 13:48:01
답글

회사에서 옥타코어로 가끔 렌더링하는데 무지 빠르군요

nuni1004@hanmail.net 2009-09-03 13:53:53
답글

옥타코어.......털썩 OTL...

손익상 2009-09-03 13:55:36
답글

램은 24기가요

windouz@korea.com 2009-09-03 14:08:06
답글

쿼드로로 cuda 사용하면 더 빠릅니다.

김성진 2009-09-03 14:17:24
답글

윗분들 전부 말씀 감사합니다 (__).

권재훈 2009-09-03 15:06:38
답글

ㅋㅋ 예전에 한창 3D스튜디오 시리즈 공부할때 486SX에 코프로세스 달아서 렌더링할때 생각이 납니다.<br />
아주 간단한 모형 렌더링하는데도 몇일 걸렸으니 말이죠.....<br />
그러다 펜티움 나왔을땐 정말 이건 뭐 ~<br />

전상우 2009-09-03 12:43:48
답글

렌더링은 CPU로 합니다.<br />
그리고 씬이 어느정도 무거운지 모르고 렌더러가 뭔지 모르는 상태에서 30분이라는 수치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김지태 2009-09-03 12:45:18
답글

해상도와 시간에 따라 다르겠죠 뭐...<br />
<br />
같은시간의 프로젝트라도 고해상도 프로젝트는 렌더 시간이 훠얼씬 오래 걸리죠.<br />
<br />
같은시간의 프로젝트라도 저해상도에 간단한건 1분이면 끝날게 고해상도에 각 종 효과가 잔뜩 들어간 것은 30분도 더 걸리고 상대적이죠.

김성진 2009-09-03 12:46:17
답글

그래서 답답하죠.뭘 랜더링하는지 제가 몰라서 --;.말씀 감사합니다.

hansol402@yahoo.co.kr 2009-09-03 12:47:18
답글

컴터 한대로 모델링과 렌더링을 하는것보단 분리하는걸 추천합니다.<br />
<br />
예산이 있으시면 <br />
1. 전문 렌더러툴을 장만하시는게 젤 좋구요. <br />
2. 네트워크 렌더링도 생각해보시구요.

김성진 2009-09-03 12:48:35
답글

그렇다면 랜더링 시간이 30분정도 되는 동일 작업이라면 씨피유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외에는 없다는 말씀이시죠.이게 정확한 질문 같습니다.

nuni1004@hanmail.net 2009-09-03 12:49:17
답글

레이트레이싱으로 렌더링 할경우 그정도 걸리겠죠..<br />
슈퍼컴으로도 좀 힘든게 그쪽 분야니까요<br />
<br />
GPGPU사용하여 그래픽 카드의 내부 연산소자를 사용하여 리얼타임으로 레이트레이싱 방법을<br />
사용하여 영화 렌더링 시연한 데모를 보니까 미래가 보이긴 합니다만..<br />
<br />
실제 업무에서 쓰기까지는 오래 걸릴거 같네요..<br />
<br />
<br />

김성진 2009-09-03 12:50:41
답글

박희천님 말씀 감사합니다.본체 한도내에서 변경 가능한 예산만 지원되어 추가 장비구입은 힘들것 같습니다.

nuni1004@hanmail.net 2009-09-03 12:50:55
답글

그정도 업무를 하시는 분이라면 항상 최신형 컴퓨터로 업글하는것도 좋겠죠 시간이 곳 돈이니까요..<br />
인텔 i7같은게 좋아보이던데요 씨피유 업글도 권장합니다. <br />
<br />
제 친구 학교에서 유체역학 으로 제트기 공기흡입구 CFD 해석할때, 저녁먹을때 해석 걸어놓고 가면<br />
다음날 점심때 결과 나오던거 기억나네요..<br />

김성진 2009-09-03 12:57:44
답글

이재호님 말씀 감사합니다.업글로 말을 해줬습니다만 이런 업무를 보면 굵직한 사업으로 보이는데요.<br />
시스템에 돈을 안쓰려고 하는것은 왜일까요?

전상우 2009-09-03 13:00:44
답글

씬 다이어트를 하라고 하세요. <br />
실제 업무에서는 무거운 씬은 주로 분할해서 렌더링한 후 나중에 합칩니다.

명인식 2009-09-03 13:02:42
답글

Q6600에서 i7을 업글을 하신다면 그냥 컴퓨터 한대 새로 사시는 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CPU, 보드, 램 모두 바꿔야 하니까요. 한 대 더 구입하시는 게 좋아보이는데요.

김성진 2009-09-03 13:05:03
답글

넵 말씀하신대로 조언해 주겠습니다.전상우님 감사합니다.

김성진 2009-09-03 13:06:27
답글

명인식님 감사합니다.그런데 i7 로 새로 장만시 업글의 효과가 있겠는지요?

김지태 2009-09-03 13:16:46
답글

i7 업글해도 큰 체감상 차이 없을겁니다. 옥타코어로 간다면 모를까...

손익상 2009-09-03 13:48:01
답글

회사에서 옥타코어로 가끔 렌더링하는데 무지 빠르군요

nuni1004@hanmail.net 2009-09-03 13:53:53
답글

옥타코어.......털썩 OTL...

손익상 2009-09-03 13:55:36
답글

램은 24기가요

windouz@korea.com 2009-09-03 14:08:06
답글

쿼드로로 cuda 사용하면 더 빠릅니다.

김성진 2009-09-03 14:17:24
답글

윗분들 전부 말씀 감사합니다 (__).

권재훈 2009-09-03 15:06:38
답글

ㅋㅋ 예전에 한창 3D스튜디오 시리즈 공부할때 486SX에 코프로세스 달아서 렌더링할때 생각이 납니다.<br />
아주 간단한 모형 렌더링하는데도 몇일 걸렸으니 말이죠.....<br />
그러다 펜티움 나왔을땐 정말 이건 뭐 ~<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