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슈는 급발진 자체보다, 급발진이냐 운전자 실수냐 밝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br />
그리고 100% 업체는 책임없다는 쪽으로 결론난다는 것...<br />
<br />
어느 분께서 블랙박스를 추가로 달아 운전자 레그룸 쪽을 찍도록 장착하고 싶다고 하는 분도 있더군요.
급발진은 일단 흔히 일어 나는 증상은 아닙니다. 요즘 모든 차들이 그러한지 모르나, 급발진 예방을 위해 P에서 D로 옮길 때 브레이크를 밟고 있어야 하는 차들도 있습니다. 만약 이런 장치가 없다면 습관을 이렇게 들이시면 좋습니다. 제 생각에... 감나무 밑을 지나가다가 홍시가 머리에 떨어질 정도의 확율 정도로 잘 일어나지 않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걱정 마시고 편히 타시기 바랍니다. <br />
만약 급발진이 생기면 얼른 N으로 바꾸셔도 됩니
요즘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아야만 D단으로 옮겨기지 때문에 급발진이 많이 줄었습니다..<br />
로또 보다 낮은 확율이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br />
<br />
자동차회사에서도 ECU에 각종 전자파를 주사하는 시험을 합니다. 예전 TV에서 ECU에 전자파를 쏴서<br />
엔진 RPM이 올라가는걸 보여준적 있는데 그건 N단이어서 아주 작은 제어값 상승에도 RPM 상승이 가능합니다. D단으로 놓으면 별 변화가 없는 상황
예전에 병원에 입원했을때 외제차 끄는 형?이 있었는데요. 자기가 급발진 때문에 사고가 났다고 하더라구요. 보험사와도 옥신각신 하구요. 근데 퇴원하면서 하는말이 차가 튀어나와서 브레이크 밟는데 당황해서 엑셀을 걸쳐 밟아서 쭈욱 나갔다고 합니다. 운전자 실수냐, 차량 이상이냐 참 애매한 문제네요.
전자파로 급발진 테스트 하는 것을 TV에서 본 적이 있는데 차가 앞으로 튀어나가다가 앞의 방어벽에 <br />
부딛힌 후 후진으로 달리고 또 뒤로 부딛힌 후 앞으로 달리고... <br />
어떻게 그럴 수 있는가 했더니 오토 기어가 충돌시의 충격으로 인해 저절로 변속이 되더군요.<br />
(당시 시험차는 프린스)<br />
<br />
내가 경험안했으니 그런 일은 없다...라고 하는 것은 위험한 생각입니다.<br />
급발진케이스는
저는 급발진은 아니지만 예전에 운전중 정지신호받고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서서히 정지상태로 가려는데 갑자기 RPM이 상승하는 경험을 했습니다..중립으로 놓아도 마찬가지더군요 그래서 정지후 일단 시동을 꺼고 다시 켰더니 괜찮았습니다... 집에오는 10Km정도 거리에서 몇번을 그렇게 하고나니 <br />
<br />
좀 무섭더군요 .... 카센터에 가서 이런저런 점검중 공기조절부분(트로틀바디?)을 말끔히 청소하고나니 그런현상이 없어졌습니다..
많은 이슈는 급발진 자체보다, 급발진이냐 운전자 실수냐 밝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br />
그리고 100% 업체는 책임없다는 쪽으로 결론난다는 것...<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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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분께서 블랙박스를 추가로 달아 운전자 레그룸 쪽을 찍도록 장착하고 싶다고 하는 분도 있더군요.
급발진은 일단 흔히 일어 나는 증상은 아닙니다. 요즘 모든 차들이 그러한지 모르나, 급발진 예방을 위해 P에서 D로 옮길 때 브레이크를 밟고 있어야 하는 차들도 있습니다. 만약 이런 장치가 없다면 습관을 이렇게 들이시면 좋습니다. 제 생각에... 감나무 밑을 지나가다가 홍시가 머리에 떨어질 정도의 확율 정도로 잘 일어나지 않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걱정 마시고 편히 타시기 바랍니다. <br />
만약 급발진이 생기면 얼른 N으로 바꾸셔도 됩니
요즘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아야만 D단으로 옮겨기지 때문에 급발진이 많이 줄었습니다..<br />
로또 보다 낮은 확율이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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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회사에서도 ECU에 각종 전자파를 주사하는 시험을 합니다. 예전 TV에서 ECU에 전자파를 쏴서<br />
엔진 RPM이 올라가는걸 보여준적 있는데 그건 N단이어서 아주 작은 제어값 상승에도 RPM 상승이 가능합니다. D단으로 놓으면 별 변화가 없는 상황
예전에 병원에 입원했을때 외제차 끄는 형?이 있었는데요. 자기가 급발진 때문에 사고가 났다고 하더라구요. 보험사와도 옥신각신 하구요. 근데 퇴원하면서 하는말이 차가 튀어나와서 브레이크 밟는데 당황해서 엑셀을 걸쳐 밟아서 쭈욱 나갔다고 합니다. 운전자 실수냐, 차량 이상이냐 참 애매한 문제네요.
전자파로 급발진 테스트 하는 것을 TV에서 본 적이 있는데 차가 앞으로 튀어나가다가 앞의 방어벽에 <br />
부딛힌 후 후진으로 달리고 또 뒤로 부딛힌 후 앞으로 달리고... <br />
어떻게 그럴 수 있는가 했더니 오토 기어가 충돌시의 충격으로 인해 저절로 변속이 되더군요.<br />
(당시 시험차는 프린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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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경험안했으니 그런 일은 없다...라고 하는 것은 위험한 생각입니다.<br />
급발진케이스는
저는 급발진은 아니지만 예전에 운전중 정지신호받고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서서히 정지상태로 가려는데 갑자기 RPM이 상승하는 경험을 했습니다..중립으로 놓아도 마찬가지더군요 그래서 정지후 일단 시동을 꺼고 다시 켰더니 괜찮았습니다... 집에오는 10Km정도 거리에서 몇번을 그렇게 하고나니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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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무섭더군요 .... 카센터에 가서 이런저런 점검중 공기조절부분(트로틀바디?)을 말끔히 청소하고나니 그런현상이 없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