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방식은 적외선으로 마치 리모건 같은 동작을 합니다. 따라서 장애물에 영향을 받습니다만,<br />
RF방식은 GHz 대역의 주파수 방식으로 약간의 장애물이 있더라도<br />
전파가 장애물을 통과(투과)하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만,<br />
윗 분 말씀대로 통신 에러 발생과 사고의 발생 연관때문에 비추합니다.<br />
<br />
RF방식의 단점인 (운행중) 전원이 연결되어야 함은 그만큼 IR방식보다 전력소모가 많
제가 RF 씁니다만... 정답은 그때 그때 달라요~~ 이겁니다. 운전석 옆에 박스에 넣고 다니면 한달에 3-4건씩 에러났다고 돈내라고 날라옵니다. 무지 짜증나요. 나중에는 게이트 통과할 때마다 혹시나 삐요삐요~거릴까 하는 맘에 심장이 벌렁벌렁... 결국 앞유리에 붙였습니다. ㅡ,.ㅡ
깔끔하게 설치한다고 룸미러 뒷쪽에 설치를 했는데,<br />
처음에 한번은 인식이 됐는데, 그 후 두번 인식이 안되더군요.<br />
고속도로를 탈 일이 많지 않아 시험을 많이 못해봤습니다만,<br />
김효님 말씀대로 그때그때 다른 것 같습니다.<br />
결국 지난 주말 권장위치인 대쉬보드 정중앙으로 옮겼습니다.
앞유리 아래쪽과 위쪽의 기울기가 다릅니다. IR방식의 경우 위쪽으로 갈수록 상당히 비스듬하게<br />
통신을 하게되어 에러율이 높아집니다. 게다가 유리 가장자리와 차체가 인접한 부분에는<br />
햇빛을 가리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어둡게 되어있어 이 또한 장애물이 됩니다.<br />
<br />
룸미러 뒤편에 달 경우 유리에 코팅/접합된 장애물을 잘 피해서, 최대한 각도를 확보하도록 다셔야 됩니다.<br />
그리고 톨게이트
IR방식은 적외선으로 마치 리모건 같은 동작을 합니다. 따라서 장애물에 영향을 받습니다만,<br />
RF방식은 GHz 대역의 주파수 방식으로 약간의 장애물이 있더라도<br />
전파가 장애물을 통과(투과)하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만,<br />
윗 분 말씀대로 통신 에러 발생과 사고의 발생 연관때문에 비추합니다.<br />
<br />
RF방식의 단점인 (운행중) 전원이 연결되어야 함은 그만큼 IR방식보다 전력소모가 많
제가 RF 씁니다만... 정답은 그때 그때 달라요~~ 이겁니다. 운전석 옆에 박스에 넣고 다니면 한달에 3-4건씩 에러났다고 돈내라고 날라옵니다. 무지 짜증나요. 나중에는 게이트 통과할 때마다 혹시나 삐요삐요~거릴까 하는 맘에 심장이 벌렁벌렁... 결국 앞유리에 붙였습니다. ㅡ,.ㅡ
깔끔하게 설치한다고 룸미러 뒷쪽에 설치를 했는데,<br />
처음에 한번은 인식이 됐는데, 그 후 두번 인식이 안되더군요.<br />
고속도로를 탈 일이 많지 않아 시험을 많이 못해봤습니다만,<br />
김효님 말씀대로 그때그때 다른 것 같습니다.<br />
결국 지난 주말 권장위치인 대쉬보드 정중앙으로 옮겼습니다.
앞유리 아래쪽과 위쪽의 기울기가 다릅니다. IR방식의 경우 위쪽으로 갈수록 상당히 비스듬하게<br />
통신을 하게되어 에러율이 높아집니다. 게다가 유리 가장자리와 차체가 인접한 부분에는<br />
햇빛을 가리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어둡게 되어있어 이 또한 장애물이 됩니다.<br />
<br />
룸미러 뒤편에 달 경우 유리에 코팅/접합된 장애물을 잘 피해서, 최대한 각도를 확보하도록 다셔야 됩니다.<br />
그리고 톨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