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급발진... 방금 9시 뉴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8-27 21:23:32
추천수 0
조회수   2,893

제목

급발진... 방금 9시 뉴스

글쓴이

송석진 [가입일자 : ]
내용


방금 9시 뉴스에 ㅎㄷ차 급발진 사고뉴스가 나왔습니다.

다행히 차량용 블랙박스가 있어서,,, 운전자 상태가 그대로 나오더군요...



기사분은 택시운전만 25년한 배테랑....

갑자기 차는 급발진...

ㅎㄷ차 관계자는,,,, 절대로 있을 수 없는일이다.. 악셀을 분명히 밟았을 것이다...



여기서 갑자기 드는 생각은,,,,

차량용 블랙박스를 다리밑에 두고 싶더군요....



근데,, 곧 이런 제품도 나올것 같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선형 2009-08-27 21:25:37
답글

소X타인가요?

이근철 2009-08-27 21:28:07
답글

mbc가 급발진 사고의 예를<br />
다 현대차로 서비스하더군요..<br />
다 현대직원이 나와서 변명하고...

박지훈 2009-08-27 21:36:07
답글

외국에는 급발진 사고가 없는 것인가요?<br />
해외사례가 궁금합니다...

조윤호 2009-08-27 21:36:15
답글

차량에는 차량 진단을 위한 통신선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일 블랙박스를 이 진단라인에 연결하면 브레이크나 악셀, 조향휠의 작동여부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br />
현재 기술로도 충분히 가능한데 비용이 올라서 상품성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br />
제가 개발하면 와싸다에서 몇대 팔수 있을려나 ^^;;

조윤호 2009-08-27 21:37:02
답글

지훈님 외국의 예도 많이 있습니다만 차량 결함으로 인정한 경우는 미국/일본에는 없습니다..

조윤호 2009-08-27 21:38:37
답글

특히 미국같은 경우 PL 법이 아주 강해서 차량 결함으로 인정되면 엄청난 배상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br />
현대의 경우 미국에서 토네이도에 날아온 젓소가 차량 위로 떨어지고 지붕이 파손되면서 아이들이 많이 다쳤습니다. 소송 걸려서 중간에 포기하고 합의금 수십억 물어 준적도 있습니다.. ^^

박지훈 2009-08-27 21:41:42
답글

날아온 소에 버티는 지붕도 있나요?

조윤호 2009-08-27 21:45:47
답글

그러니까 황당하죠.. 미국 젓소가 날아오는데..<br />
문제는 다친 아이들이 4~7세의 아이들이었다고 합니다. 이경우 배심원들이 일방적으로 아이들 편을 들기 때문에 승소 가능성이 거의 없어 포기하고 합의 했다고 합니다. 거의 달라는데로 준거죠..

김덕수 2009-08-27 21:46:04
답글

차량이날아가서 소를덮치면 어떻게되나요?

hansol402@yahoo.co.kr 2009-08-27 21:56:48
답글

아니 배상은 젖소가 해야지 어캐 차량이 한담....<br />
현대차가 날라와서 포드차 덮친것두 아니고...

조윤호 2009-08-27 21:57:17
답글

덕수님 그경우에는... 젓소가 마티즈를 낳을 수도...^^

안재헌 2009-08-27 21:57:23
답글

급발진,UFO,버뮤다 삼각지대와 함께 현대과학이 아직도 해결못하는 영역입니다. <br />
<br />
뭐 아직도 소비자가 악셀을 밟아서 나는 사고라고들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br />
<br />
급발진은 일부러 악셀을 아무리 세게 밞아도 도저히 그런순간스피드와 힘이 안나옵니다. <br />
<br />
똥차라도 페라리 저리가라의 순간스피드와 8톤짜리 트럭의 힘으로 앞뒤 좌우를 무자비하게 부수는 그힘!! <br />
<br

haramin@hanmail.net 2009-08-27 22:12:39
답글

급발진시 순간적으로 시동을 꺼버리면 어떻게 되나요

안재헌 2009-08-27 22:34:22
답글

시동꺼도 나간전설도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가 시동끄고 차에서 나왔는데도 급발진 난 사고도 있구요. 이런경우는 현대도 빼도빡도 못하죠. ㅋ 매우 드문 케이스이긴 합니다만. <br />
급발진의 진위여부는 간단합니다. <br />
악셀을 쎄가 밟은면 차가 더 천천히 나가죠? 공회전만 먹고. (똥차일수록 더욱 그렇죠) 연기만 겁나게 나구요. <br />
결론은 세게 밟아도 불가능하고..천천히 밟아서 사고나 났다는건 더 말도 안되고. 좌우지간

오상헌 2009-08-27 22:49:19
답글

재현님 말씀을 듣고 보니...정말 일부러 정지해있던 차가 엑셀을 쎄게 밟는다고 그렇게 튀어가진않는데...<br />
전파들이 너무 많아서 간섭을 받아서 그런가....

진현호 2009-08-27 23:30:35
답글

조만간 어떤 식으로든 결론이 나겠지만 아직까지는 급발진을 인정하는 자동차 회사는 없습니다.

진현호 2009-08-27 23:32:45
답글

조윤호님께서 그 장치를 만드시게 되면 줄 서겠습니다 .. ^^

조윤호 2009-08-27 23:44:36
답글

^^ DRIVE RECORDER로 검색하시면 자동차회사에서 사용하는 개발용 장비가 있기는 합니다만 소비자 용이 아니어서 가격이 ㅎ ㄷㄷ 입니다.. 이런 장비를 달고 다니면 차량의 모든 정보가 기록되기 때문에 법적으로도 증거 능력이 인정될것 같습니다만 .. 역시 소비자가 사기엔.. ^^

ktvisiter@paran.com 2009-08-27 23:51:04
답글

인정하면 수십..아니 수백...아니 수천억을 물어줘야 하는데....소송비용을 써서라도 막을겁니다...

권윤길 2009-08-28 09:38:56
답글

http://www.babomall.com/rd/index.html?pg=detail&uid=47432&step=nd&ca=pa&cb=pa15 <br />
이런 식의 ECU 정보를 ODB-2로 인터페이스해서 로깅하는 제품은 이미 상용으로 저렴하게 많이 있습니다. <br />
<br />
차량용 블랙박스나 네비게이션과 결합은 비용이나, 기술적인 면에서 장벽은 크게 없는 상태고요. 관심도가 올라가면 조만간 기존 블랙박스보다 크게 비용이 상승하

최성준 2009-08-28 09:46:40
답글

일본에서는 급발진 사고의 대부분은 운전자의 운전미숙으로 판명되었습니다.<br />
<br />
저도 85년 면허이고 수동을 몰때에 2번 정도 엑셀레이터를 브레이크 인줄 착각하고 밟은적 있습니다.<br />
이게 브레이크다 라고 생각하면 더 밟게 됩니다.<br />
다행히 수동이라 클러치 및 핸드브레이크를 써서 정지 할수 있었습니다.<br />
<br />
물론 상황은 첫번째는 제가 차에서 자다가 깨고 나서 출발할때 였고.<br />

허길 2009-08-28 10:18:27
답글

와우.. 권윤길님께서 소개해주신 U-Car라는 제품..<br />
차량별 ODB(?) 프로토콜은 비밀이라 그런류의 차량정보를 이용한 서비스 제품들을 만들고 싶어도 <br />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그 회사는 프로토콜을 어떻게 알아냈대요..?<br />
<br />
사장님이 전직 차량 스케너 제조사에 근무하셨나.. ? 아님 진짜로 프로토콜을 해킹하신건가..

권윤길 2009-08-28 10:26:14
답글

누가 그게 비밀이라고 그래요...??? =_=;;;<br />
ODB-2 는 과거 산자부 시절에 의무 장착된 표준 프로토콜 인터페이스에요.<br />
<br />
하다못해 외국의 경우는 심비안 기반 헨드폰에 GPS 내장하고 ODB-2 인터페이스 가능한 놈들도 있는데요..<br />
그걸로 서킷 로거로 쓰시더군요.

허길 2009-08-28 10:32:52
답글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업체 말로는 CAN인가? 그걸 몰라서 <br />
ECU정보를 딸 수 없다고 하던데요.. 저렇게 공개되어 있는거라면 왜 못만드는건지..

권윤길 2009-08-28 10:36:35
답글

TCM과 CAN으로 ECU가 주고 받는 정보는 제조사별로 고유 정보라서 알 수 없지만, ECU 자체 정보는 ODB-2로 그냥 나와요.

허길 2009-08-28 10:40:45
답글

그렇다면 정보를 해석할 줄 모르면 못쓰는거라고 이해하면 맞는건가요?<br />
맞다면.. 원점으로 돌아가서 저 회사는 그 정보를 어떻게 해석할 줄 알았냐는거죠..

권윤길 2009-08-28 10:56:37
답글

RPM 이나 속도, 연료 분사량 같은 정보는 공통적이란거에요. 회사마다 해석할 필요가 없어요.<br />
ODB-2 데이타 시트 이재호님 드리고, 디스플레이 모듈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면 만드실 수 있을걸요.

허길 2009-08-28 11:02:12
답글

소중한 설명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권윤길 2009-08-28 11:32:56
답글

별말씀을요... ㅜ.ㅜ

이선형 2009-08-27 21:25:37
답글

소X타인가요?

이근철 2009-08-27 21:28:07
답글

mbc가 급발진 사고의 예를<br />
다 현대차로 서비스하더군요..<br />
다 현대직원이 나와서 변명하고...

박지훈 2009-08-27 21:36:07
답글

외국에는 급발진 사고가 없는 것인가요?<br />
해외사례가 궁금합니다...

조윤호 2009-08-27 21:36:15
답글

차량에는 차량 진단을 위한 통신선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일 블랙박스를 이 진단라인에 연결하면 브레이크나 악셀, 조향휠의 작동여부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br />
현재 기술로도 충분히 가능한데 비용이 올라서 상품성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br />
제가 개발하면 와싸다에서 몇대 팔수 있을려나 ^^;;

조윤호 2009-08-27 21:37:02
답글

지훈님 외국의 예도 많이 있습니다만 차량 결함으로 인정한 경우는 미국/일본에는 없습니다..

조윤호 2009-08-27 21:38:37
답글

특히 미국같은 경우 PL 법이 아주 강해서 차량 결함으로 인정되면 엄청난 배상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br />
현대의 경우 미국에서 토네이도에 날아온 젓소가 차량 위로 떨어지고 지붕이 파손되면서 아이들이 많이 다쳤습니다. 소송 걸려서 중간에 포기하고 합의금 수십억 물어 준적도 있습니다.. ^^

박지훈 2009-08-27 21:41:42
답글

날아온 소에 버티는 지붕도 있나요?

조윤호 2009-08-27 21:45:47
답글

그러니까 황당하죠.. 미국 젓소가 날아오는데..<br />
문제는 다친 아이들이 4~7세의 아이들이었다고 합니다. 이경우 배심원들이 일방적으로 아이들 편을 들기 때문에 승소 가능성이 거의 없어 포기하고 합의 했다고 합니다. 거의 달라는데로 준거죠..

김덕수 2009-08-27 21:46:04
답글

차량이날아가서 소를덮치면 어떻게되나요?

hansol402@yahoo.co.kr 2009-08-27 21:56:48
답글

아니 배상은 젖소가 해야지 어캐 차량이 한담....<br />
현대차가 날라와서 포드차 덮친것두 아니고...

조윤호 2009-08-27 21:57:17
답글

덕수님 그경우에는... 젓소가 마티즈를 낳을 수도...^^

안재헌 2009-08-27 21:57:23
답글

급발진,UFO,버뮤다 삼각지대와 함께 현대과학이 아직도 해결못하는 영역입니다. <br />
<br />
뭐 아직도 소비자가 악셀을 밟아서 나는 사고라고들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br />
<br />
급발진은 일부러 악셀을 아무리 세게 밞아도 도저히 그런순간스피드와 힘이 안나옵니다. <br />
<br />
똥차라도 페라리 저리가라의 순간스피드와 8톤짜리 트럭의 힘으로 앞뒤 좌우를 무자비하게 부수는 그힘!! <br />
<br

haramin@hanmail.net 2009-08-27 22:12:39
답글

급발진시 순간적으로 시동을 꺼버리면 어떻게 되나요

안재헌 2009-08-27 22:34:22
답글

시동꺼도 나간전설도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가 시동끄고 차에서 나왔는데도 급발진 난 사고도 있구요. 이런경우는 현대도 빼도빡도 못하죠. ㅋ 매우 드문 케이스이긴 합니다만. <br />
급발진의 진위여부는 간단합니다. <br />
악셀을 쎄가 밟은면 차가 더 천천히 나가죠? 공회전만 먹고. (똥차일수록 더욱 그렇죠) 연기만 겁나게 나구요. <br />
결론은 세게 밟아도 불가능하고..천천히 밟아서 사고나 났다는건 더 말도 안되고. 좌우지간

오상헌 2009-08-27 22:49:19
답글

재현님 말씀을 듣고 보니...정말 일부러 정지해있던 차가 엑셀을 쎄게 밟는다고 그렇게 튀어가진않는데...<br />
전파들이 너무 많아서 간섭을 받아서 그런가....

진현호 2009-08-27 23:30:35
답글

조만간 어떤 식으로든 결론이 나겠지만 아직까지는 급발진을 인정하는 자동차 회사는 없습니다.

진현호 2009-08-27 23:32:45
답글

조윤호님께서 그 장치를 만드시게 되면 줄 서겠습니다 .. ^^

조윤호 2009-08-27 23:44:36
답글

^^ DRIVE RECORDER로 검색하시면 자동차회사에서 사용하는 개발용 장비가 있기는 합니다만 소비자 용이 아니어서 가격이 ㅎ ㄷㄷ 입니다.. 이런 장비를 달고 다니면 차량의 모든 정보가 기록되기 때문에 법적으로도 증거 능력이 인정될것 같습니다만 .. 역시 소비자가 사기엔.. ^^

ktvisiter@paran.com 2009-08-27 23:51:04
답글

인정하면 수십..아니 수백...아니 수천억을 물어줘야 하는데....소송비용을 써서라도 막을겁니다...

권윤길 2009-08-28 09:38:56
답글

http://www.babomall.com/rd/index.html?pg=detail&uid=47432&step=nd&ca=pa&cb=pa15 <br />
이런 식의 ECU 정보를 ODB-2로 인터페이스해서 로깅하는 제품은 이미 상용으로 저렴하게 많이 있습니다. <br />
<br />
차량용 블랙박스나 네비게이션과 결합은 비용이나, 기술적인 면에서 장벽은 크게 없는 상태고요. 관심도가 올라가면 조만간 기존 블랙박스보다 크게 비용이 상승하

최성준 2009-08-28 09:46:40
답글

일본에서는 급발진 사고의 대부분은 운전자의 운전미숙으로 판명되었습니다.<br />
<br />
저도 85년 면허이고 수동을 몰때에 2번 정도 엑셀레이터를 브레이크 인줄 착각하고 밟은적 있습니다.<br />
이게 브레이크다 라고 생각하면 더 밟게 됩니다.<br />
다행히 수동이라 클러치 및 핸드브레이크를 써서 정지 할수 있었습니다.<br />
<br />
물론 상황은 첫번째는 제가 차에서 자다가 깨고 나서 출발할때 였고.<br />

허길 2009-08-28 10:18:27
답글

와우.. 권윤길님께서 소개해주신 U-Car라는 제품..<br />
차량별 ODB(?) 프로토콜은 비밀이라 그런류의 차량정보를 이용한 서비스 제품들을 만들고 싶어도 <br />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그 회사는 프로토콜을 어떻게 알아냈대요..?<br />
<br />
사장님이 전직 차량 스케너 제조사에 근무하셨나.. ? 아님 진짜로 프로토콜을 해킹하신건가..

권윤길 2009-08-28 10:26:14
답글

누가 그게 비밀이라고 그래요...??? =_=;;;<br />
ODB-2 는 과거 산자부 시절에 의무 장착된 표준 프로토콜 인터페이스에요.<br />
<br />
하다못해 외국의 경우는 심비안 기반 헨드폰에 GPS 내장하고 ODB-2 인터페이스 가능한 놈들도 있는데요..<br />
그걸로 서킷 로거로 쓰시더군요.

허길 2009-08-28 10:32:52
답글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업체 말로는 CAN인가? 그걸 몰라서 <br />
ECU정보를 딸 수 없다고 하던데요.. 저렇게 공개되어 있는거라면 왜 못만드는건지..

권윤길 2009-08-28 10:36:35
답글

TCM과 CAN으로 ECU가 주고 받는 정보는 제조사별로 고유 정보라서 알 수 없지만, ECU 자체 정보는 ODB-2로 그냥 나와요.

허길 2009-08-28 10:40:45
답글

그렇다면 정보를 해석할 줄 모르면 못쓰는거라고 이해하면 맞는건가요?<br />
맞다면.. 원점으로 돌아가서 저 회사는 그 정보를 어떻게 해석할 줄 알았냐는거죠..

권윤길 2009-08-28 10:56:37
답글

RPM 이나 속도, 연료 분사량 같은 정보는 공통적이란거에요. 회사마다 해석할 필요가 없어요.<br />
ODB-2 데이타 시트 이재호님 드리고, 디스플레이 모듈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면 만드실 수 있을걸요.

허길 2009-08-28 11:02:12
답글

소중한 설명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권윤길 2009-08-28 11:32:56
답글

별말씀을요... ㅜ.ㅜ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