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제가 잘못한 걸까요? 판단 좀 부탁드립니다.(수정)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8-26 23:08:26
추천수 0
조회수   1,528

제목

제가 잘못한 걸까요? 판단 좀 부탁드립니다.(수정)

글쓴이

윤창호 [가입일자 : 2000-02-28]
내용
제목대로 DS-7000 판매합니다.

얼마전에 이곳에서 구입했습니다만 활용도가 떨어져서 판매 합니다.

어답터는 220V 1개만 있습니다.

지역은 대구입니다.

직거래를 우선으로 하고 원하시면 택배가능합니다.

가격은 **만원입니다.

연락처는 017-502-3219 입니다.

연락 주십시요.



얼마전에 판매장터에 이런글을 올려서 판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원래 구성품인 110V 어답터 2개가 없다고

110V 아답터 2개 가격을 달라고 하시니....

위의 글에 원구성품이 없다는 얘기를 하지 않았지 않느냐고 하시니 참 어이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어찌해야 될까요?



참 와싸다 장터는 아닙니다. 옆동네입니다.



혹시나 앞뒤상황을 다 빼먹고 적으면 오해 하실수도 있을것 같아서 어제 상황을 그대로 올리겠습니다.



제목대로 DS-7000 판매합니다.

얼마전에 이곳에서 구입했습니다만 활용도가 떨어져서 판매 합니다.

어답터는 220V 1개만 있습니다.

지역은 대구입니다.

직거래를 우선으로 하고 원하시면 택배가능합니다.

가격은 **만원입니다.

연락처는 01*-*02-3219 입니다.

연락 주십시요.



얼마전에 판매장터에 이런글을 올려서 판매를 했습니다.

원래 구성품인 110V 어답터 2개가 없다고

110V아답타 2개 가격을 환불해달라고 하더군요.

듣고 나니 220V 아다타는 뭐지라는 생각에

아니 왜 2개값이죠 220V 하나 있는건 어떻게 하고 2개값이냐고 질문하자 그건 별개의 문제이고 원구성품이 없으니 110V아답타 2개값을 환불해주셔야 한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그럴 필요없이 전부 환불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처음엔 저도 원구성품을 다빼고 드린건 실수라고 얘기도 했고 원하시는대로 해드리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제 판매글을 다시한번 확인해보니 위와 같이 아답타가 1개밖에 없다는 것을 명시 해놨더군요. 판매글을 올린지 오래되어서 아답타가 1개밖에 없다는 글을 올린걸 잊어버린거죠. 그래서 판매글에 아답타에 대한 사항이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환불이 안된다고 하자 아니 원구성품은 당연히 전부 있어야 하는것 아니냐며 환불 받아야 하겠다고 하시더군요. 참 어이가 없더군요.



제가 실수한게 있기는 하네요.

매뉴얼이 없다는 얘기는 하지 않았네요.

뭐 매뉴얼도 없다는 얘길 하질 않았지 않느냐고 하시더군요.

하지만 이런제품 써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이게 매뉴얼이 필요할정도의 기능이 많은 제품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제가 중고로 살때도 매뉴얼은 챙기지 않았습니만...

이건 제가 실수한거 맞습니다.



자 이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어답터는 220V 1개만 있습니다." 라는 글을보면

원 구성품인 110V 어답타 2개는 그대로 있다는 뜻으로 이해가 되시는지요.



이미 환불해 드리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의견에 따라서

바뀌는 사항은 없습니다.



그냥 한번 회원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장준영 2009-08-26 23:14:13
답글

올리셨던 판메 글에는, <br />
원 구성품인 110V 아답터 두 개가 없다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br />
("어답터는 220V 1개만 있습니다.") <br />
<br />
저는 국어국문학을 전공한 사람입니다. <br />
전공자가 보기에, 이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br />
법학 공부 하신 분께서도 조언 주시면 좋겠네요. <br />
<br />
제 소견에, 그 구입자의 항변은, 말이 안 되는 억지이니, <br />

이장희 2009-08-26 23:17:29
답글

아답타가격얼마로 쳐달라고합니까 것도중고인데...진짜 왜이렇게 찌질(?)하신분들이 많으신지 모르겠습니다...<br />
<br />
윤창호님이 그냥 못들은척하세요..기분좋은거래가 힘들기는하군요...

김준남 2009-08-26 23:24:15
답글

장준영님의 패쓰를 받아 ..<br />
법학전공자 입니다.<br />
<br />
제가 보기엔 "안과 전문의" 소견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br />
<br />
<br />

윤석준 2009-08-26 23:25:55
답글

김준남님의 패쓰를 받아..<br />
공학전공자 입니다. <br />
<br />
제가 보기엔 공구로 몇 대 맞아서 정신 좀 차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goyeob@yahoo.co.kr 2009-08-26 23:25:59
답글

ㅎㅎㅎ 재밌네요^^

윤창호 2009-08-26 23:27:32
답글

참 제가 실수한게 있기는 하네요.<br />
매뉴얼이 없다는 얘기는 하지 않았네요.<br />
뭐 매뉴얼도 없다는 얘길 하질 않았지 않느냐고 하시더군요.<br />
하지만 이런제품 써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이게 매뉴얼이 필요할정도의 기능이 많은 제품이 아니거든요.<br />
그래서 제가 중고로 살때도 매뉴얼은 챙기지 않았습니만...<br />
이건 제가 잘못된거라고 분명히 밝히겠습니다.

윤석준 2009-08-26 23:29:05
답글

판매자가 구매자를 속이지 않고 정직하게 물건을 판매한 경우<br />
책임지실 하등의 의무가 없습니다. <br />
신경쓰지 마세요

이이권 2009-08-26 23:34:48
답글

농학 전공자입니다. 이런경우 우린 이렇게 대꾸합니다. 개풀 뜯어 먹는 소리 하지마.

이주현 2009-08-26 23:41:15
답글

빠진 부속품이나 하자 등을 조목조목 명기하고 판매글을 올렸다면 <br />
구매희망자도 그런 부분을 이미 감안하고 구매한 것인만큼 <br />
그런 걸 구매 후에 문제삼을 수는 없겠지요. <br />
<br />
<br />
이런 건...국문학도 법학도 의학도 공학도 농학도 (쿨럭~~농학까정)... 아님돠~~ <br />
고저 상식이겠지요. <br />
<br />
그나저나 <br />
개가 풀을 뜯어먹는 현상은...농학쪽 입니

윤창호 2009-08-26 23:43:14
답글

일단은 환불 해드리기로 했습니다.<br />
얼마안되는 금액에 서로 얼굴 붉히는게 좀 아닌것 같아서요.<br />

김찬석 2009-08-26 23:48:05
답글

결국 트집잡아 (?) 환불 받으려고 한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이..........ㅠ.ㅠ

오상헌 2009-08-27 00:20:28
답글

메모 읽다가 석준님 메모에.빵~ 뿜었습니다.ㅠ_ㅠ

문경석 2009-08-27 10:21:33
답글

혹시 바꿔치기하지는않는지 확인하십시요...<br />
고장난 제품바꿔치기하는경우나 기타등등....<br />
걍무시하시는게.... 전화번호는 스팸등록해서... 아예안오게..<br />
환불 해줄필요없다입니다....<br />
저같은경우는 이유없는 트집잡으면 걍 전번이나 메일다 스팸처리하고 무시합니다...'<br />
뭐답답하면 찾아오겟죠? 그정성이면 환불해줄용의는있습니다만...

윤창호 2009-08-27 11:17:29
답글

에이 설마 그정도까지의 막장이라고는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 <br />
장터거래 많이 했지만 이런경우는 처음이라서 황당합니다.

윤성진 2009-08-27 12:37:22
답글

구매했던 사람입니다.<br />
제가 확실하게 물어보지 않고 성급하게 구매 했던게 실수였던거 같습니다.<br />
물건 바꿔치기 같은거 하지 않습니다. 포장해주셨던 물건 그대로 다시 포장해서 보내드렸습니다.<br />
위에 험한말로 하신 분들.. 당사자가 댓글 안 볼꺼라고 생각하신건지요..<br />
찌질한지 아닌지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br />
윤창호님에게는 좋은 거래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br />

lhw007007@hotmail.com 2009-08-27 13:19:09
답글

판매글에 내용을 언급했는데도<br />
원 구성품이 없다고 트집잡아<br />
환불 요청하신건 분명 무리한 요구라고 생각합니다.

장준영 2009-08-27 14:36:18
답글

당사자께서 보시든 말든 상관 없습니다.<br />
억지 아닌가요. 분명히, 원 아답터가 없다고 적시되어 있는데,<br />
왜 그런 말을 안 했느냐니, 같은 한국어 사용자로서 참 황당합니다.<br />
<br />
매뉴얼이 없다는 걸 왜 적시하지 않았냐고 항의하셨다면 그건 논리적으로 말이 되겠습니다.<br />
(중고 장터 거래의 통례로서는 말이 안 되겠지만,<br />
건조한 논리로 따지자면 말이 된다는 것입니다)<br />
그런

윤성진 2009-08-27 15:47:34
답글

MDR-DS7000 기본 구성품은 110V어댑터 2개, 본체, 헤드폰, 광케이블 입니다.<br />
국내사용자는 보통 변압기 사용이 불편해서 220V를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중고물품은 보통 같이 파시더군요.<br />
제가 220V만 1개 있습니다란 부분을 "판매자분은 220V를 한개만 추가 구매로 쓰시나보다" 라고 생각한게 제 실수입니다.<br />
<br />
첫 문자부터 통화에 구매 결정까지 10분 정도에 후다닥 해치우면서 제가

김강문 2009-08-27 16:11:09
답글

같은 윤씨끼리 싸우지마시고 좋게좋게 해결 보세요 ㅋ

rokstars@kornet.net 2009-08-27 16:22:28
답글

다음 부터는 중고 사지말고, 새거를 사세요......<br />

윤창호 2009-08-27 16:25:29
답글

결국 이렇게 되는군요.<br />
이걸 염려해서 어제 글올려서 심판받아 보자는걸 하지 않은겁니다.<br />
구성품 부족에 대해서 인정한건 제가 글올린지 오래되서 기억이 나질 않아서였습니다.<br />
그게 아니였다면 첨부터 딱 잘라서 네고 또는 환불 안된다고 말씁 드렸을겁니다.<br />
또 원아답타가 없다고 적시 되어 있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 따져보자면<br />
제가 원아답타와 매뉴얼 있다고도 말한적 없지 않나요 하면 뭐라고 대응

윤창호 2009-08-27 16:45:58
답글

ㅎㅎ 싸우는거 아닙니다. <br />
싸우자고 했으면 제가 환불안된다고 계속 주장 했을겁니다. <br />
그런건 아니니 오해 마시기 바랍니다

장준영 2009-08-27 19:42:26
답글

허허, 참,<br />
'~만'이라는 조사는, 한정적 의미입니다.<br />
<br />
"어답터는 220V 1개만 있습니다."<br />
<br />
- 이 문장에서, '~만'이 받는 명사는,<br />
"220V 1개"라는 명사구입니다.<br />
이 어답터 말고는 다른 어답터는 없다는 뜻입니다.<br />
국어학적으로 명백합니다. 애매하거나 한 구석이 전혀 없습니다.<br />
고등학교 국어 시간에 배우는 수준의 문법입니다

limst59@yahoo.co.kr 2009-08-27 22:14:44
답글

"어답터는 220V 1개만 있습니다." <br />
정답입니다.<br />
장준영님 해석이 명쾌 하군요.<br />
자꾸 이러시면 세종대왕이 노하십니다.

장준영 2009-08-26 23:14:13
답글

올리셨던 판메 글에는, <br />
원 구성품인 110V 아답터 두 개가 없다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br />
("어답터는 220V 1개만 있습니다.") <br />
<br />
저는 국어국문학을 전공한 사람입니다. <br />
전공자가 보기에, 이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br />
법학 공부 하신 분께서도 조언 주시면 좋겠네요. <br />
<br />
제 소견에, 그 구입자의 항변은, 말이 안 되는 억지이니, <br />

이장희 2009-08-26 23:17:29
답글

아답타가격얼마로 쳐달라고합니까 것도중고인데...진짜 왜이렇게 찌질(?)하신분들이 많으신지 모르겠습니다...<br />
<br />
윤창호님이 그냥 못들은척하세요..기분좋은거래가 힘들기는하군요...

김준남 2009-08-26 23:24:15
답글

장준영님의 패쓰를 받아 ..<br />
법학전공자 입니다.<br />
<br />
제가 보기엔 "안과 전문의" 소견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br />
<br />
<br />

윤석준 2009-08-26 23:25:55
답글

김준남님의 패쓰를 받아..<br />
공학전공자 입니다. <br />
<br />
제가 보기엔 공구로 몇 대 맞아서 정신 좀 차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goyeob@yahoo.co.kr 2009-08-26 23:25:59
답글

ㅎㅎㅎ 재밌네요^^

윤창호 2009-08-26 23:27:32
답글

참 제가 실수한게 있기는 하네요.<br />
매뉴얼이 없다는 얘기는 하지 않았네요.<br />
뭐 매뉴얼도 없다는 얘길 하질 않았지 않느냐고 하시더군요.<br />
하지만 이런제품 써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이게 매뉴얼이 필요할정도의 기능이 많은 제품이 아니거든요.<br />
그래서 제가 중고로 살때도 매뉴얼은 챙기지 않았습니만...<br />
이건 제가 잘못된거라고 분명히 밝히겠습니다.

윤석준 2009-08-26 23:29:05
답글

판매자가 구매자를 속이지 않고 정직하게 물건을 판매한 경우<br />
책임지실 하등의 의무가 없습니다. <br />
신경쓰지 마세요

이이권 2009-08-26 23:34:48
답글

농학 전공자입니다. 이런경우 우린 이렇게 대꾸합니다. 개풀 뜯어 먹는 소리 하지마.

이주현 2009-08-26 23:41:15
답글

빠진 부속품이나 하자 등을 조목조목 명기하고 판매글을 올렸다면 <br />
구매희망자도 그런 부분을 이미 감안하고 구매한 것인만큼 <br />
그런 걸 구매 후에 문제삼을 수는 없겠지요. <br />
<br />
<br />
이런 건...국문학도 법학도 의학도 공학도 농학도 (쿨럭~~농학까정)... 아님돠~~ <br />
고저 상식이겠지요. <br />
<br />
그나저나 <br />
개가 풀을 뜯어먹는 현상은...농학쪽 입니

윤창호 2009-08-26 23:43:14
답글

일단은 환불 해드리기로 했습니다.<br />
얼마안되는 금액에 서로 얼굴 붉히는게 좀 아닌것 같아서요.<br />

김찬석 2009-08-26 23:48:05
답글

결국 트집잡아 (?) 환불 받으려고 한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이..........ㅠ.ㅠ

오상헌 2009-08-27 00:20:28
답글

메모 읽다가 석준님 메모에.빵~ 뿜었습니다.ㅠ_ㅠ

문경석 2009-08-27 10:21:33
답글

혹시 바꿔치기하지는않는지 확인하십시요...<br />
고장난 제품바꿔치기하는경우나 기타등등....<br />
걍무시하시는게.... 전화번호는 스팸등록해서... 아예안오게..<br />
환불 해줄필요없다입니다....<br />
저같은경우는 이유없는 트집잡으면 걍 전번이나 메일다 스팸처리하고 무시합니다...'<br />
뭐답답하면 찾아오겟죠? 그정성이면 환불해줄용의는있습니다만...

윤창호 2009-08-27 11:17:29
답글

에이 설마 그정도까지의 막장이라고는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 <br />
장터거래 많이 했지만 이런경우는 처음이라서 황당합니다.

윤성진 2009-08-27 12:37:22
답글

구매했던 사람입니다.<br />
제가 확실하게 물어보지 않고 성급하게 구매 했던게 실수였던거 같습니다.<br />
물건 바꿔치기 같은거 하지 않습니다. 포장해주셨던 물건 그대로 다시 포장해서 보내드렸습니다.<br />
위에 험한말로 하신 분들.. 당사자가 댓글 안 볼꺼라고 생각하신건지요..<br />
찌질한지 아닌지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br />
윤창호님에게는 좋은 거래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br />

lhw007007@hotmail.com 2009-08-27 13:19:09
답글

판매글에 내용을 언급했는데도<br />
원 구성품이 없다고 트집잡아<br />
환불 요청하신건 분명 무리한 요구라고 생각합니다.

장준영 2009-08-27 14:36:18
답글

당사자께서 보시든 말든 상관 없습니다.<br />
억지 아닌가요. 분명히, 원 아답터가 없다고 적시되어 있는데,<br />
왜 그런 말을 안 했느냐니, 같은 한국어 사용자로서 참 황당합니다.<br />
<br />
매뉴얼이 없다는 걸 왜 적시하지 않았냐고 항의하셨다면 그건 논리적으로 말이 되겠습니다.<br />
(중고 장터 거래의 통례로서는 말이 안 되겠지만,<br />
건조한 논리로 따지자면 말이 된다는 것입니다)<br />
그런

윤성진 2009-08-27 15:47:34
답글

MDR-DS7000 기본 구성품은 110V어댑터 2개, 본체, 헤드폰, 광케이블 입니다.<br />
국내사용자는 보통 변압기 사용이 불편해서 220V를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중고물품은 보통 같이 파시더군요.<br />
제가 220V만 1개 있습니다란 부분을 "판매자분은 220V를 한개만 추가 구매로 쓰시나보다" 라고 생각한게 제 실수입니다.<br />
<br />
첫 문자부터 통화에 구매 결정까지 10분 정도에 후다닥 해치우면서 제가

김강문 2009-08-27 16:11:09
답글

같은 윤씨끼리 싸우지마시고 좋게좋게 해결 보세요 ㅋ

rokstars@kornet.net 2009-08-27 16:22:28
답글

다음 부터는 중고 사지말고, 새거를 사세요......<br />

윤창호 2009-08-27 16:25:29
답글

결국 이렇게 되는군요.<br />
이걸 염려해서 어제 글올려서 심판받아 보자는걸 하지 않은겁니다.<br />
구성품 부족에 대해서 인정한건 제가 글올린지 오래되서 기억이 나질 않아서였습니다.<br />
그게 아니였다면 첨부터 딱 잘라서 네고 또는 환불 안된다고 말씁 드렸을겁니다.<br />
또 원아답타가 없다고 적시 되어 있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 따져보자면<br />
제가 원아답타와 매뉴얼 있다고도 말한적 없지 않나요 하면 뭐라고 대응

윤창호 2009-08-27 16:45:58
답글

ㅎㅎ 싸우는거 아닙니다. <br />
싸우자고 했으면 제가 환불안된다고 계속 주장 했을겁니다. <br />
그런건 아니니 오해 마시기 바랍니다

장준영 2009-08-27 19:42:26
답글

허허, 참,<br />
'~만'이라는 조사는, 한정적 의미입니다.<br />
<br />
"어답터는 220V 1개만 있습니다."<br />
<br />
- 이 문장에서, '~만'이 받는 명사는,<br />
"220V 1개"라는 명사구입니다.<br />
이 어답터 말고는 다른 어답터는 없다는 뜻입니다.<br />
국어학적으로 명백합니다. 애매하거나 한 구석이 전혀 없습니다.<br />
고등학교 국어 시간에 배우는 수준의 문법입니다

limst59@yahoo.co.kr 2009-08-27 22:14:44
답글

"어답터는 220V 1개만 있습니다." <br />
정답입니다.<br />
장준영님 해석이 명쾌 하군요.<br />
자꾸 이러시면 세종대왕이 노하십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