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쌍차 상태...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8-18 09:54:02
추천수 0
조회수   1,417

제목

쌍차 상태...

글쓴이

반호석 [가입일자 : ]
내용
회사 이야기가 아닙니다.



쌍차를 타고 있는데요.



어제 몇 가지 수리를 하러 프라자를 방문했습니다.



자리를 오래 비우기가 어려워서 가까운곳으로 갔고(마포구청 프라자),

우려와 달리 근무 분위기나 부품수급 모두 이상 없이 정상인것 같습니다.



흔하게 고장나는 부위도 아니었구요.



1. 리어액슬 리데나

2. 리어 브레이크 패드

3. 사이드 브레이크 라이닝



- 리어액슬에서 누유가 좀 있어 액슬 분해, 씰을 갈고, 기름먹은 브레이크 계통도 갈았습니다.



1. 에어콘 알루미늄 배관 ? 번 - 거의 수리할 일이 없는 곳인데, 튜닝으로 달아놓은 오픈 에어필터와 간섭이 생겨 배관 하나가 구멍이 났어요. 우측 라이트 바로 안쪽 배관입니다.

2. 에어콘 까스



- 그 집에 부품이 없어 배관 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그런대로... 한 30분 기다린듯.



이렇게 두가지 하니 가뿐하게 27장.



7년이 넘은차라 보기엔 새차같아도 슬슬 돈먹는 기계로 변신중이예요.



다음달엔 워터펌프와 팬벨트 및 베어링류... 이거 약 30장 예상. 소음 저감 및 예방정비 차원...



무슨 계수기도 아니고...



그리고 선선해지면 각 도어들 고무류 DIY로 갈 예정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상태 2009-08-18 10:01:07
답글

제목 보고 깜짝 놀라서 글을 읽는내내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br />
전 또 제가 뭘 잘못한줄알구요 ㅠㅠ

byunghyunkim@hotmail.com 2009-08-18 10:30:12
답글

예전에 TV에서 connecting rod가 부러진 것이, 소비자 과실때문이라는 회사 관계자의 반박에 쌍용차는 어떤 매력적인 차가 나온다 하더라도 구매리스트에 올릴 일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vanny@dreamwiz.com 2009-08-18 10:31:15
답글

그건 어디나 마찬가지예요. ㅋㅋ<br />
<br />
상태님... 죄송합니다. ㅎㅎ

accpro@cvnet.co.kr 2009-08-18 10:34:40
답글

요즘 호석님 상태가 안좋아서 제가 다 죄송하네요 상태님...(ㅋㅋ)

김형욱 2009-08-18 10:48:15
답글

connecting rod가 사용자 과실로 부러질 수 있어요? -_-;;;;;

vanny@dreamwiz.com 2009-08-18 11:03:06
답글

튜닝을 과하게 한 차량에서 주로 발생하죠. <br />
TV에서 나온 내용을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순정은 아닐거 같구요. <br />
<br />
보통 7mm 플런저/1.5바 이상 차량에서 발생하더군요. 휠마력 200마력 이상 찍는 차량들이니 그럴수도 있죠. <br />
<br />
튜닝 차량이라면 100% 사용자 과실이 맞겠죠. 아니면 튜닝을 내리고 신고했을 수도 있고... <br />
<br />
저도 조금 손봐서 타고는 있지만

vanny@dreamwiz.com 2009-08-18 11:06:25
답글

쌍차들 보면...<br />
<br />
무쏘/뉴코 넌터보, 뉴무쏘/뉴코/구렉 터보, 뉴렉, 렉2 로 마력이 올라가면서 커넥팅 로드가 다 다릅니다. 올라가는 부하에 맞게 굵어지더군요.<br />
<br />
예를 들어 구렉에 터보와 연료 튠해서 휠마력 160~170 정도 뽑으면 (이정도면 보통 흔한 수준) 렉2 마력을 상회하는 건데요... 커넥팅로드가 견디기 어려운 상황이 되는 거죠.

zerorite-1@yahoo.co.kr 2009-08-18 11:13:20
답글

2번은 차령과 관계없는 손상이니 차가 억울해할 것 같습니다 ^^;<br />
에어컨 배관 손상시 교체 비용이 무척 높더군요.

vanny@dreamwiz.com 2009-08-18 11:27:31
답글

근데 말씀 안드린게 있는데...<br />
<br />
2번은 동일한 손상으로 재작년에도 수리를 했다는. <br />
<br />
아 진짜 바보도 아니고 말이죠... ㅜ.

이상태 2009-08-18 10:01:07
답글

제목 보고 깜짝 놀라서 글을 읽는내내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br />
전 또 제가 뭘 잘못한줄알구요 ㅠㅠ

byunghyunkim@hotmail.com 2009-08-18 10:30:12
답글

예전에 TV에서 connecting rod가 부러진 것이, 소비자 과실때문이라는 회사 관계자의 반박에 쌍용차는 어떤 매력적인 차가 나온다 하더라도 구매리스트에 올릴 일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vanny@dreamwiz.com 2009-08-18 10:31:15
답글

그건 어디나 마찬가지예요. ㅋㅋ<br />
<br />
상태님... 죄송합니다. ㅎㅎ

accpro@cvnet.co.kr 2009-08-18 10:34:40
답글

요즘 호석님 상태가 안좋아서 제가 다 죄송하네요 상태님...(ㅋㅋ)

김형욱 2009-08-18 10:48:15
답글

connecting rod가 사용자 과실로 부러질 수 있어요? -_-;;;;;

vanny@dreamwiz.com 2009-08-18 11:03:06
답글

튜닝을 과하게 한 차량에서 주로 발생하죠. <br />
TV에서 나온 내용을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순정은 아닐거 같구요. <br />
<br />
보통 7mm 플런저/1.5바 이상 차량에서 발생하더군요. 휠마력 200마력 이상 찍는 차량들이니 그럴수도 있죠. <br />
<br />
튜닝 차량이라면 100% 사용자 과실이 맞겠죠. 아니면 튜닝을 내리고 신고했을 수도 있고... <br />
<br />
저도 조금 손봐서 타고는 있지만

vanny@dreamwiz.com 2009-08-18 11:06:25
답글

쌍차들 보면...<br />
<br />
무쏘/뉴코 넌터보, 뉴무쏘/뉴코/구렉 터보, 뉴렉, 렉2 로 마력이 올라가면서 커넥팅 로드가 다 다릅니다. 올라가는 부하에 맞게 굵어지더군요.<br />
<br />
예를 들어 구렉에 터보와 연료 튠해서 휠마력 160~170 정도 뽑으면 (이정도면 보통 흔한 수준) 렉2 마력을 상회하는 건데요... 커넥팅로드가 견디기 어려운 상황이 되는 거죠.

zerorite-1@yahoo.co.kr 2009-08-18 11:13:20
답글

2번은 차령과 관계없는 손상이니 차가 억울해할 것 같습니다 ^^;<br />
에어컨 배관 손상시 교체 비용이 무척 높더군요.

vanny@dreamwiz.com 2009-08-18 11:27:31
답글

근데 말씀 안드린게 있는데...<br />
<br />
2번은 동일한 손상으로 재작년에도 수리를 했다는. <br />
<br />
아 진짜 바보도 아니고 말이죠... ㅜ.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