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Link: http://physics.technion.ac.il/~rutman/proposal.htm
발전기의 발전 효율이 상당히 높군요.
발전기 발전 효율이 95~98 % 정도 되는군요.
또하나 프리우스나 현대 LPI 같은 병렬 하이브리드 보다.
GM 볼트 같은 직렬식 직 발전기 돌려서 모터 구동하는 방식이 현대나 프리우스 방식의 하이브리도 보다 2~3 % 정도 더 효율이 높더군요.
즉 화물 기관차가 발전기 돌려서 모터 구동하는 것이 실제적인 에너저 소비율에 있어서는 기어를 사용하는 기관차 보다 더 높다는 겁니다.
변속기와 차축에서 잡아 먹는 동력이 총 출력에 15 % 라는 군요.
아무튼 현재의 자동차 구동 형식의 에너지 낭비도 만만치 않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