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 백프로 합성유를 사용해 보신 경험이 없으시다면 <br />
제일 저렴함 것부터 시작하셔서 단계적으로 올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br />
지크xq나 킥스pao 가 저렴할 거에요 해서 1만원대 오일까지 올라가 보셔요 <br />
<br />
대다수의 경험자들은 그 차이를 느낀답니다 <br />
<br />
인터넷 검색해 보시면 유진상사 라고 있습니다 <br />
거기서 구입하신후 협력업체 가셔서 교환하시면 저렴히 될 겁
제 경험으로는 (모빌, 프로피카, 지크 및 순정) 모빌1이 가장 만족도가 높더군요...<br />
<br />
아무래도 국내기업 윤활유 기술이 떨어질테니 모빌1 정도나 비슷한 급의 외국회사의 PAO 합성유를 추천드립니다. 지크는 PAO계열이 아니라 VH계열이라고 들었는데 확실한지 모르겠네요.
제가 사용해 본 바로는 광유계 5000보다 합성유 1만이 훨씬 좋다는 것입니다.<br />
구형 디젤엔진에 모빌1으로 약 10만킬로 (총 20만, 그 이전 10만은 광유), 현재 신형디젤에 프로피카로 2만킬로 정도 주행했는데... 광유는 넣는 즉시 느낌이 와서 일찍 죽는다면(3-4천) 합성유는 조금 늦게 느낌이 오기 시작해서 1만킬로까지는 충분히 좋다는 느낌이 듭니다.
광유는 자주 교환해도 엔진에 슬러지가 많이 낍니다. 나중에 슬러지 때문에 문제 생길 위험도 많구요.<br />
특히 삼성차들이 심한데, 그래서 그런지 아마도 우리나라 메이커 중에서 삼성차가 공식적으로 처음으로 케미컬 정비(엔진세정제)를 시작 했을 겁니다. <br />
<br />
pao 합성유를 쓰시면 이런 슬러지가 현저하게 적게 생깁니다....이것만으로도 저는 합성유 쓰는 것을 만족합니다..<br />
일단 중요한게 어떤 차량이세요? 합성유 교체시 가장 큰 변수가 필요한 오일의 양입니다.<br />
전에 타던 구형 스포티지는 6리터였구요. 현재타는 QM5는 7.5리터랍니다.<br />
모빌1이 리터당 11000원 정도 하니까 옛날 스포티지는 66000원에 필터류+공임 정도가 총 비용이 됩니다.<br />
비싸고 그 만큼 성능이 되니까 교환주기는 1만킬로였습니다.<br />
<br />
그런데 QM5는 7.5리터인데다 DFP가 장착된
제가 찾아본 결과로는 SM7이 4리터, 포르테가 3.3리터 필요하네요.<br />
그러시다면 부담 크게 안되실 것 같은데요? RV 차량은 용량이 너무 커서 ㅠ.ㅠ<br />
<br />
오일탑에서 선택하실때... 일단 브랜드별로 가장 비싼 합성유가 PAO급, 다음이 VH계열 입니다.<br />
VH계열은 많이 저렴하죠... 그래도 차이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PAO급을 처음부터 사용해 보시구요. 중간에 한번쯤 낮춰보시면 어떨까 합니다.<br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뭐 오일의 진실...이라는 외국 싸이트도 있구요.<br />
<br />
제가 내린 결론은<br />
광유도 만킬로 타도 별 문제 없구요.<br />
우리나라가 비정상적으로 자주 갈아주는 거더라구요.<br />
<br />
여러 오일을 써보니까 오일에 따른 차이는 있는것 같은데, 돈값하는지는 좀 애매하구요.<br />
그냥 저는 리터당 16000 원 하는 수입합성유 씁니다만, 다음에는 광유로 만킬로 써볼
싼오일 자주갈아준다는것은 결과만 가지고 하시는 말씀같은데 <br />
<br />
비싼 오일은 액셀을 밟아줄때 엔진 소리가 틀려지고 치고 나가는게 차이가 납니다... <br />
<br />
엔진이 눌러붙지않게하는단순한 윤활의 목적이라면 아무거나 넣어도 상관 없겠지만요<br />
<br />
하여튼 부드러운 엔진소리와 가속성을 위해서라면 합성유가 좋겠죠...<br />
<br />
5천에 갈거 1만에 가니까 카센터 사장님은 좀 불
아직까지 백프로 합성유를 사용해 보신 경험이 없으시다면 <br />
제일 저렴함 것부터 시작하셔서 단계적으로 올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br />
지크xq나 킥스pao 가 저렴할 거에요 해서 1만원대 오일까지 올라가 보셔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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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다수의 경험자들은 그 차이를 느낀답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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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검색해 보시면 유진상사 라고 있습니다 <br />
거기서 구입하신후 협력업체 가셔서 교환하시면 저렴히 될 겁
제 경험으로는 (모빌, 프로피카, 지크 및 순정) 모빌1이 가장 만족도가 높더군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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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국내기업 윤활유 기술이 떨어질테니 모빌1 정도나 비슷한 급의 외국회사의 PAO 합성유를 추천드립니다. 지크는 PAO계열이 아니라 VH계열이라고 들었는데 확실한지 모르겠네요.
제가 사용해 본 바로는 광유계 5000보다 합성유 1만이 훨씬 좋다는 것입니다.<br />
구형 디젤엔진에 모빌1으로 약 10만킬로 (총 20만, 그 이전 10만은 광유), 현재 신형디젤에 프로피카로 2만킬로 정도 주행했는데... 광유는 넣는 즉시 느낌이 와서 일찍 죽는다면(3-4천) 합성유는 조금 늦게 느낌이 오기 시작해서 1만킬로까지는 충분히 좋다는 느낌이 듭니다.
광유는 자주 교환해도 엔진에 슬러지가 많이 낍니다. 나중에 슬러지 때문에 문제 생길 위험도 많구요.<br />
특히 삼성차들이 심한데, 그래서 그런지 아마도 우리나라 메이커 중에서 삼성차가 공식적으로 처음으로 케미컬 정비(엔진세정제)를 시작 했을 겁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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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o 합성유를 쓰시면 이런 슬러지가 현저하게 적게 생깁니다....이것만으로도 저는 합성유 쓰는 것을 만족합니다..<br />
일단 중요한게 어떤 차량이세요? 합성유 교체시 가장 큰 변수가 필요한 오일의 양입니다.<br />
전에 타던 구형 스포티지는 6리터였구요. 현재타는 QM5는 7.5리터랍니다.<br />
모빌1이 리터당 11000원 정도 하니까 옛날 스포티지는 66000원에 필터류+공임 정도가 총 비용이 됩니다.<br />
비싸고 그 만큼 성능이 되니까 교환주기는 1만킬로였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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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QM5는 7.5리터인데다 DFP가 장착된
제가 찾아본 결과로는 SM7이 4리터, 포르테가 3.3리터 필요하네요.<br />
그러시다면 부담 크게 안되실 것 같은데요? RV 차량은 용량이 너무 커서 ㅠ.ㅠ<br />
<br />
오일탑에서 선택하실때... 일단 브랜드별로 가장 비싼 합성유가 PAO급, 다음이 VH계열 입니다.<br />
VH계열은 많이 저렴하죠... 그래도 차이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PAO급을 처음부터 사용해 보시구요. 중간에 한번쯤 낮춰보시면 어떨까 합니다.<br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뭐 오일의 진실...이라는 외국 싸이트도 있구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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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내린 결론은<br />
광유도 만킬로 타도 별 문제 없구요.<br />
우리나라가 비정상적으로 자주 갈아주는 거더라구요.<br />
<br />
여러 오일을 써보니까 오일에 따른 차이는 있는것 같은데, 돈값하는지는 좀 애매하구요.<br />
그냥 저는 리터당 16000 원 하는 수입합성유 씁니다만, 다음에는 광유로 만킬로 써볼
싼오일 자주갈아준다는것은 결과만 가지고 하시는 말씀같은데 <br />
<br />
비싼 오일은 액셀을 밟아줄때 엔진 소리가 틀려지고 치고 나가는게 차이가 납니다... <br />
<br />
엔진이 눌러붙지않게하는단순한 윤활의 목적이라면 아무거나 넣어도 상관 없겠지만요<br />
<br />
하여튼 부드러운 엔진소리와 가속성을 위해서라면 합성유가 좋겠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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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천에 갈거 1만에 가니까 카센터 사장님은 좀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