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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볼트에서 배터리 제거하면 연비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은데 말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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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8-12 15:55: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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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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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볼트에서 배터리 제거하면 연비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은데 말입니다.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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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철 [가입일자 : ]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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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 Link: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
그러니까....
하이브리드 모드 포기하고 순수하게 내장 엔진이 발전기 돌려서 모터 돌린다고 가정하면.
21 KM/리터 의 연비가 최소한 22~23 KM/리터 까지 올라가지 않을까 싶은데 말입니다.
물론 이렇게 구성하면 배터리를 장착한 경우의 장점은 전혀 못 누리는 문제점은 있습니다만.
아주 쉽고 단순하게 차세대 자동차를 가질수 있고 그렇게 비싸질 이유또한 없는거죠.
옵션으로 하이브리드 모드와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 가능하도록 현대 자동차에서 설계해서 탑재한다면 획기적이라고 봅니다.
뭐 하반떼 하이브리드처럼 급조한 저질 하이브리드 차량도 아니고 말이죠.
보통 엔진 -> 발전기 -> 인버터 -> 모터 로 구동하게 되면 에너지 전환 과정이 많아서
연비가 더 떨어질것이라는 얘기가 많았는데 말입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이 연비가 의미하는 바는 아주 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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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song77@shinbiro.com |
2009-08-12 17:21: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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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이온이나 리튬폴리머 전지의 안전성,,,, 참 할 이야기 많지만,,,, 자세히 이야기하기는 좀 그렇구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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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머든 아니든 요즘 제품인증시에는 다양한 안전성 테스트를 거쳐서 생산되지 때문에,,<br />
리튬이온이라고 해서,,, 특별히 위험하지는 않습니다.<br />
리튬이온이라고 해서 못으로 관통하면 터지거나 그렇지 않습니다.<br />
그렇다면,, 당연히. 제품인증못받앗겠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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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song77@shinbiro.com |
2009-08-12 17:21: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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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이온이나 리튬폴리머 전지의 안전성,,,, 참 할 이야기 많지만,,,, 자세히 이야기하기는 좀 그렇구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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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머든 아니든 요즘 제품인증시에는 다양한 안전성 테스트를 거쳐서 생산되지 때문에,,<br />
리튬이온이라고 해서,,, 특별히 위험하지는 않습니다.<br />
리튬이온이라고 해서 못으로 관통하면 터지거나 그렇지 않습니다.<br />
그렇다면,, 당연히. 제품인증못받앗겠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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