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현대의 하이브리드 컨셉트카 네요 구경하세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8-08 08:11:48
추천수 0
조회수   1,337

제목

현대의 하이브리드 컨셉트카 네요 구경하세요.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Related Link: http://car.dcinside.com/sub_list_02.php

기본적인 내용은 내장 리튬이온 배터리로 64 KM 를 주행하고 배터리가 소진되면.



직분사 가솔린 엔진 1.6 리터 엔진 154 마력 엔진과 CVT 미션으로 주행한다는 얘기입니다.



뭐 가솔린 엔진과 모터를 동시에 구동하시면 연비가 21 KM/L 정도가 나온다는군요.





더 재미 있는 것은 자체에 염효승화 태양전지를 입혀서 전기 부하를 저감해 주는 기능도 있는데 앞으로 나오는 자동차는 자동차 외피에 도장대신 염료승화 태양전지로 입혀서 나오는 자동차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염료승화 태양전지는 색을를 자유럽게 입힐수가 있죠.









말그대로 컨센트카 라는 생각입니다.



좋다는 것은 다 짬뽕한 그런 차량으로 보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진수 2009-08-08 08:29:09
답글

하이브리드카는 전기차로 가기위한 과도기적 아이템에 불과하죠.<br />
<br />
일상적인 주행에서 LPI 하이브리드 카건, 가솔린 하이브리드카건 연비 개박살난거 밝혀졌습니다.<br />
<br />
값만 비싼 하이브리드 사느니.. 기다렸다 전기차 사는게 나을듯 싶어요.

daesun2@gmail.com 2009-08-08 08:36:14
답글

하이브리드 차량은 GM 대우에서 2011~2012 년경에 생산할 한국판 GM 볼트가 나와봐야 합니다.<br />
<br />
현재의 하이브리드 차량은 특히 현대에서 생각하고 있는 컨셉트카는 개념이 없는 차량이죠.<br />
<br />
<br />
일반 차량에 배터리와 100 KW 모터를 올렸는데 좋은 연비가 나오면 그것이 더 이상한 거죠.<br />
<br />
<br />
100 KW 짜리 모터라면 엔진으로 따지만 120 마력

박진수 2009-08-08 08:43:36
답글

엇그제인가요.. 우리나라 중소기업이 모닝 껍떼기에다 전기모터 언꾸서 전기차 만들었다는 기사 접했는데요<br />
http://hituning.cania.com/news_view.asp?category=drive&code=6921&strboardid=koreadrive<br />
<br />
아마 머지 않아 말끔한 전기차 나올꺼 같습니다.^^<br />

daesun2@gmail.com 2009-08-08 08:57:10
답글

^^<br />
<br />
링크에 들어가서 읽어 보니...<br />
<br />
일단 수동 변속기라는 컨셉은 잘못 잡았다는 생각입니다.160 km 주행이라면 아줌마들의 장보기용 자동차로 딱이라는 생각인데.<br />
<br />
수동 변속기라는 방식으로는 남성이던 여성이던 간에 크게 어필하지는 못하리라고 봅니다.<br />
<br />
<br />
클러치 변속기 제거해 버리고 인버터로 0~ 최대속도까지 무단 변속이 되도록 세

김현수 2009-08-08 10:08:56
답글

엔진이 발전기 만을 구동하는 컨셉은 효율을 많이 저하시켜 지금 현대에서 만든 하이브리드카 보다 연비가 안좋게 나올 가능성이 많습니다. 현재 까지의 발전기는 토크 컨버터의 효율보다 더 않좋습니다. 하이브리드카가 연비가 좋은것은 기존차에서 연비가 좋지 않은 출발시 엔진구동 구간을 효율이 일정한 모터로 구동하여 연비를 늘리고 또한 감속시에 버려지는 구동력을 발전기를 돌려 충전하기 때문 입니다. 발전기가 모터 보다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토요타 같은

배정호 2009-08-08 10:26:14
답글

우리나라는 하이브리드 보다는 수소차에 올인한거 아닌가요? 어디서 그렇게 들었는데...<br />
<br />
어차피 하이브리드는 거쳐가는 과정 아닌가 합니다.

daesun2@gmail.com 2009-08-08 10:26:29
답글

발전기와 토크 컨버터만 비교하면 그렇겠지만 서도<br />
<br />
(토크 컨버터 + 자동 변속기) 와 발전기의 효율을 비교하면 오히려 발전기로 모터 구동하는 쪽이 더 높게 나옵니다.<br />
<br />
<br />
GM 볼트가 제가 설명한 방식으로 가는 이유이기도 하죠.<br />
<br />
구조가 간단하고 내부 공간도 아주 넓어지죠.<br />
<br />
후륜 구동으로 구성해도 연비저하도 없고 내부 공간이 작아질

daesun2@gmail.com 2009-08-08 10:27:00
답글

수소차는 미래의 차량이구요...<br />
<br />
당장 먹고살만한 차량이 하이브리드죠.

현은재 2009-08-08 11:02:25
답글

GM 볼트는 미리 충전해 놓은 전기로 움직이고, 엔진은 사용을 안하다가 장거리 운행시에 충전지가 방전되면<br />
<br />
엔진을 돌리는 개념입니다. 일종의 비상용인 셈이죠..<br />
<br />
10~15분정도로 완전충전시킬수만 있음, 충전시설을 고속도로 휴게소에 만들어두면 우리나라에선 전혀 불편함을 못느낄껍니다...엔진돌릴 일도 없을꺼구요..아직까진 충전에 시간이 제법 걸리더군요..<br />
<br />
핸드폰도 초기엔

daesun2@gmail.com 2009-08-08 12:27:25
답글

은재님 말씀이 맞죠.<br />
<br />
GM 볼트의 내장 연료는 20 리터 정도인데 이 정도 연료와 배터리 만땅 충전하면 1000 KM 이상 주행이 가능하죠.<br />
<br />
내장배터리로 400 KM 20 리터 연료로 600 KM 를 주행하죠.<br />
<br />
연비 계산해 보시면 기가 막힐 겁니다.<br />
<br />
참 엔진으로 바퀴를 돌리는 방식이 아니라 엔진으로 발전기를 돌려서 모터를 구동합니다.<br

박진수 2009-08-08 08:29:09
답글

하이브리드카는 전기차로 가기위한 과도기적 아이템에 불과하죠.<br />
<br />
일상적인 주행에서 LPI 하이브리드 카건, 가솔린 하이브리드카건 연비 개박살난거 밝혀졌습니다.<br />
<br />
값만 비싼 하이브리드 사느니.. 기다렸다 전기차 사는게 나을듯 싶어요.

daesun2@gmail.com 2009-08-08 08:36:14
답글

하이브리드 차량은 GM 대우에서 2011~2012 년경에 생산할 한국판 GM 볼트가 나와봐야 합니다.<br />
<br />
현재의 하이브리드 차량은 특히 현대에서 생각하고 있는 컨셉트카는 개념이 없는 차량이죠.<br />
<br />
<br />
일반 차량에 배터리와 100 KW 모터를 올렸는데 좋은 연비가 나오면 그것이 더 이상한 거죠.<br />
<br />
<br />
100 KW 짜리 모터라면 엔진으로 따지만 120 마력

박진수 2009-08-08 08:43:36
답글

엇그제인가요.. 우리나라 중소기업이 모닝 껍떼기에다 전기모터 언꾸서 전기차 만들었다는 기사 접했는데요<br />
http://hituning.cania.com/news_view.asp?category=drive&code=6921&strboardid=koreadrive<br />
<br />
아마 머지 않아 말끔한 전기차 나올꺼 같습니다.^^<br />

daesun2@gmail.com 2009-08-08 08:57:10
답글

^^<br />
<br />
링크에 들어가서 읽어 보니...<br />
<br />
일단 수동 변속기라는 컨셉은 잘못 잡았다는 생각입니다.160 km 주행이라면 아줌마들의 장보기용 자동차로 딱이라는 생각인데.<br />
<br />
수동 변속기라는 방식으로는 남성이던 여성이던 간에 크게 어필하지는 못하리라고 봅니다.<br />
<br />
<br />
클러치 변속기 제거해 버리고 인버터로 0~ 최대속도까지 무단 변속이 되도록 세

김현수 2009-08-08 10:08:56
답글

엔진이 발전기 만을 구동하는 컨셉은 효율을 많이 저하시켜 지금 현대에서 만든 하이브리드카 보다 연비가 안좋게 나올 가능성이 많습니다. 현재 까지의 발전기는 토크 컨버터의 효율보다 더 않좋습니다. 하이브리드카가 연비가 좋은것은 기존차에서 연비가 좋지 않은 출발시 엔진구동 구간을 효율이 일정한 모터로 구동하여 연비를 늘리고 또한 감속시에 버려지는 구동력을 발전기를 돌려 충전하기 때문 입니다. 발전기가 모터 보다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토요타 같은

배정호 2009-08-08 10:26:14
답글

우리나라는 하이브리드 보다는 수소차에 올인한거 아닌가요? 어디서 그렇게 들었는데...<br />
<br />
어차피 하이브리드는 거쳐가는 과정 아닌가 합니다.

daesun2@gmail.com 2009-08-08 10:26:29
답글

발전기와 토크 컨버터만 비교하면 그렇겠지만 서도<br />
<br />
(토크 컨버터 + 자동 변속기) 와 발전기의 효율을 비교하면 오히려 발전기로 모터 구동하는 쪽이 더 높게 나옵니다.<br />
<br />
<br />
GM 볼트가 제가 설명한 방식으로 가는 이유이기도 하죠.<br />
<br />
구조가 간단하고 내부 공간도 아주 넓어지죠.<br />
<br />
후륜 구동으로 구성해도 연비저하도 없고 내부 공간이 작아질

daesun2@gmail.com 2009-08-08 10:27:00
답글

수소차는 미래의 차량이구요...<br />
<br />
당장 먹고살만한 차량이 하이브리드죠.

현은재 2009-08-08 11:02:25
답글

GM 볼트는 미리 충전해 놓은 전기로 움직이고, 엔진은 사용을 안하다가 장거리 운행시에 충전지가 방전되면<br />
<br />
엔진을 돌리는 개념입니다. 일종의 비상용인 셈이죠..<br />
<br />
10~15분정도로 완전충전시킬수만 있음, 충전시설을 고속도로 휴게소에 만들어두면 우리나라에선 전혀 불편함을 못느낄껍니다...엔진돌릴 일도 없을꺼구요..아직까진 충전에 시간이 제법 걸리더군요..<br />
<br />
핸드폰도 초기엔

daesun2@gmail.com 2009-08-08 12:27:25
답글

은재님 말씀이 맞죠.<br />
<br />
GM 볼트의 내장 연료는 20 리터 정도인데 이 정도 연료와 배터리 만땅 충전하면 1000 KM 이상 주행이 가능하죠.<br />
<br />
내장배터리로 400 KM 20 리터 연료로 600 KM 를 주행하죠.<br />
<br />
연비 계산해 보시면 기가 막힐 겁니다.<br />
<br />
참 엔진으로 바퀴를 돌리는 방식이 아니라 엔진으로 발전기를 돌려서 모터를 구동합니다.<br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