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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러리 전압이 12.8v인데 이거 바꿔야하나요? ㅡ,.ㅡ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7-30 12:31:03
추천수 0
조회수   502

제목

배러리 전압이 12.8v인데 이거 바꿔야하나요? ㅡ,.ㅡ

글쓴이

이재준 [가입일자 : 2001-09-03]
내용
시동끈지 4시간 정도 지났구요. 시동 걸어놨을 때는 13.8v 정도나옵니다.



소모품 교환한거 적어놓은 것을 보니 배러리는 교환하고 11만km, 제네레이터는 8만km 뛰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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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병주 2009-07-30 12:39:18
답글

시동 걸었을때는 <br />
발전기 전압이구요.<br />
시동 껐을때 나오는 전압이 배터리의 전압 입니다.<br />
12.8볼트면 괜찮은 상태군요.<br />
배터리 체크하는 창의 색깔을 보세유.<br />
ㅠ.ㅠ

이재준 2009-07-30 12:41:02
답글

녹색으로 정상인데요.... ㅜㅜ

박정민 2009-07-30 12:45:00
답글

배터리의 교환시기는 시동이 안걸릴때 입니다. <br />
날씨가 따뜻한 여름에는 시동만 잘 걸리면 걍 타시구요, 찬바람 불면서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에 시동이 잘 안걸릴 때 바꾸면 될 것 같네요.

이재준 2009-07-30 12:49:21
답글

차량은 2000년식 디젤차량이구요.<br />
<br />
예전에는 겨울에만 아침에 첫시동걸 때 rpm이 1000~1200까지 치솟거나 800근방에서 불안한 증상을 보이다가 엔진열 좀 받으면 사라지곤 했는데 요샌 여름에도 같은 증상이네요.<br />
<br />
얼마전에 미션오일 갈면서 카센터에 증상을 얘기했더니 연료필터나 플런져를 함 손보자고 하던데 걍 왔습니다만.... ㅜㅠ

swwoo@ph.co.kr 2009-07-30 12:51:12
답글

시동키면 14V 이상 나오는게 좋고 시동끄면 12V이상 나오는게 정상입니다.<br />
시동켜서 14V가 안 될땐 제네레이터 상태를 점검하시는게 좋습니다.<br />
저는 그런것도 모르고 있었다가 배터리, 제네레이터 두개 해 먹었습니다.

daesun2@gmail.com 2009-07-30 12:56:32
답글

제네레이터 레귤레이터 ic 상태가 안 좋거나.<br />
<br />
어디 어스 되는 부분이 있거나 할것 같군요.<br />
<br />
겨울철에는 rpm 불안정이 당연합니다.엔진이 처음 시동걸면 힘을 많이 받거든요.

권윤길 2009-07-30 13:00:21
답글

시동 걸리믄 걍 당분간 쓰세요. 겨울에 안 걸릴때 바꾸믄 되잖아요. ㅡ0ㅡ

이재준 2009-07-30 13:01:48
답글

2000년식에 지금 17만 뛰었는데 차가 꼬지다보니 더 투자하기도 글코 안하기도 글코 그렇네요.... ㅜㅜ

박병주 2009-07-30 13:02:52
답글

제너레이터 이상증상은 <br />
시동 걸렸을때 뭔가가 덜덜 거리는 <br />
릴레이 소리가 납니다.<br />
ㅠ.ㅠ<br />

이재준 2009-07-30 13:16:34
답글

딤디뚜님 &#53627;바닥 홀랑 타뜨니 택임디텨유.<br />
<br />
회한덥띠에 양듀한병이면 나을꺼두 가튼디.... ㅠㅠ

이재준 2009-07-30 13:53:33
답글

저두 못먹어 봤시유.... ㅠㅠ

yhs253@naver.com 2009-07-30 21:40:44
답글

배터리안에는 6개의 CELL(6개의 칸막이전극)로 구성되어있습니다..<br />
1개 셀의 전압이 2.1 VOLT 이므로 6개면 12.6VOLT 가 정상입니다...<br />
그래서 12.6볼트를 기준으로 보면 됩니다...<br />
<br />
그러나 대부분의 차들은 시동을 끄면 12.8 볼트이던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12.6볼트 까지 서서히 내려갑니다...이것은 정상입니다....<br />
<br />
자동차를 오

이재준 2009-07-31 08:46:39
답글

임호삼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박병주 2009-07-30 12:39:18
답글

시동 걸었을때는 <br />
발전기 전압이구요.<br />
시동 껐을때 나오는 전압이 배터리의 전압 입니다.<br />
12.8볼트면 괜찮은 상태군요.<br />
배터리 체크하는 창의 색깔을 보세유.<br />
ㅠ.ㅠ

이재준 2009-07-30 12:41:02
답글

녹색으로 정상인데요.... ㅜㅜ

박정민 2009-07-30 12:45:00
답글

배터리의 교환시기는 시동이 안걸릴때 입니다. <br />
날씨가 따뜻한 여름에는 시동만 잘 걸리면 걍 타시구요, 찬바람 불면서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에 시동이 잘 안걸릴 때 바꾸면 될 것 같네요.

이재준 2009-07-30 12:49:21
답글

차량은 2000년식 디젤차량이구요.<br />
<br />
예전에는 겨울에만 아침에 첫시동걸 때 rpm이 1000~1200까지 치솟거나 800근방에서 불안한 증상을 보이다가 엔진열 좀 받으면 사라지곤 했는데 요샌 여름에도 같은 증상이네요.<br />
<br />
얼마전에 미션오일 갈면서 카센터에 증상을 얘기했더니 연료필터나 플런져를 함 손보자고 하던데 걍 왔습니다만.... ㅜㅠ

swwoo@ph.co.kr 2009-07-30 12:51:12
답글

시동키면 14V 이상 나오는게 좋고 시동끄면 12V이상 나오는게 정상입니다.<br />
시동켜서 14V가 안 될땐 제네레이터 상태를 점검하시는게 좋습니다.<br />
저는 그런것도 모르고 있었다가 배터리, 제네레이터 두개 해 먹었습니다.

daesun2@gmail.com 2009-07-30 12:56:32
답글

제네레이터 레귤레이터 ic 상태가 안 좋거나.<br />
<br />
어디 어스 되는 부분이 있거나 할것 같군요.<br />
<br />
겨울철에는 rpm 불안정이 당연합니다.엔진이 처음 시동걸면 힘을 많이 받거든요.

권윤길 2009-07-30 13:00:21
답글

시동 걸리믄 걍 당분간 쓰세요. 겨울에 안 걸릴때 바꾸믄 되잖아요. ㅡ0ㅡ

이재준 2009-07-30 13:01:48
답글

2000년식에 지금 17만 뛰었는데 차가 꼬지다보니 더 투자하기도 글코 안하기도 글코 그렇네요.... ㅜㅜ

박병주 2009-07-30 13:02:52
답글

제너레이터 이상증상은 <br />
시동 걸렸을때 뭔가가 덜덜 거리는 <br />
릴레이 소리가 납니다.<br />
ㅠ.ㅠ<br />

이재준 2009-07-30 13:16:34
답글

딤디뚜님 &#53627;바닥 홀랑 타뜨니 택임디텨유.<br />
<br />
회한덥띠에 양듀한병이면 나을꺼두 가튼디.... ㅠㅠ

이재준 2009-07-30 13:53:33
답글

저두 못먹어 봤시유.... ㅠㅠ

yhs253@naver.com 2009-07-30 21:40:44
답글

배터리안에는 6개의 CELL(6개의 칸막이전극)로 구성되어있습니다..<br />
1개 셀의 전압이 2.1 VOLT 이므로 6개면 12.6VOLT 가 정상입니다...<br />
그래서 12.6볼트를 기준으로 보면 됩니다...<br />
<br />
그러나 대부분의 차들은 시동을 끄면 12.8 볼트이던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12.6볼트 까지 서서히 내려갑니다...이것은 정상입니다....<br />
<br />
자동차를 오

이재준 2009-07-31 08:46:39
답글

임호삼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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