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엘쥐텔레콤의 수준낮은 서비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7-29 11:20:31
추천수 0
조회수   1,144

제목

엘쥐텔레콤의 수준낮은 서비스

글쓴이

양지현 [가입일자 : 2004-07-24]
내용
lgt을 다년간 이용해온 입장에서 그간 참고 지내왔던 (모바일서비스와 연계된)lgt웹서비스의 후진성에 대해서 한말씀 드려 봅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사용자들이 해당 이통사의 웹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문자보내기'서비스일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 사무실 자리에 앉아 있을 때에는 폰 문자보내기보다 훨씬 간편한 웹 문자보내기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lgt 홈피에 로긴하다보면 몇달 지나지 않았는데도(대략 3개월 단위) 계속 비번을 바꾸라는 메시지가 뜨고 바꾸지 않으면 아예 로긴을 못하게끔 해두었더군요. 거기다 한번 사용했던 비번은 두번 다시 지정 못하게끔 막아 두었고요.



물론 그 이유야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주기적으로 바꾸라는 명목입니다만 한번 지정했던 비번을 다시 못쓰게 하게끔 하는 건 뭔가 다른 의도가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이 들더군요.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skt, ktf의 경우 그런 식으로 심하게 제한하지 않는데도 유독 lgt만 그렇게 한다는 것에 대해 이해 할 수가 없고, 심지어는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제한하고자 하는 목적이라고까지 생각되더군요.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되더라도 피크 타임땐 얼마나 속도가 느려 터졌던지... 불편했던 점을 상기하면 아마도 서버 증설이나 회선 트래픽에 대한 부담이 크니까 저런 식으로라도 간접 제한을 할만한 이유가 있을 것 같더군요.



게다가 오늘은 사이트 개편한다고 해서 그것과는 무관하게 문자보내기 하려고 들어갔더니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문자보내기를 할 수 없다며 고객센터로 문의하라는 메시지가 뜨더군요. 그래서 lgt114로 전화 걸어 관련 내용 전달하니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대달라길래 불러줬는데 로긴이 안된다해서 두번 세번 불러줬는데도 여전하다며 '뭘 어쩌자는 거냐?'는 식의 핀잔같은 답변이나 듣고 말이죠. 가뜩이나 아이디와 비번은 주변사람들한테 전해져선 안되는 부분인데도 언성높여 이야기하게 하고... 이런 x판같은 서비스가 다 있습니까?



열받아서 주절주절 늘어놓긴 했는데요. 회원님들 중 lgt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런 불편한 점 못느끼셨나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bagdori@yahoo.co.kr 2009-07-29 11:22:16
답글

비번바꾸기는 lgt가 젤 심합니다. 웹문자보내기는 잘 안하지만, 가끔씩 요금내역 확인하러 들어갈때마다 비밀번호를 모르겠더군요.

조영하 2009-07-29 11:33:40
답글

엘지티 홈피가 좀 그렇죠. 에스케이티랑 같이 쓰면 정말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br />
SKT는 수년전부터 가능하던 다회선 관리나 웹기기변경같은 것도 얼마전부터 가능하고 정말 답답합니다만.<br />
OZ 때문에 봐줍니다.쩝

정지상 2009-07-29 11:46:01
답글

&#50522;아요.. LGT 선호하는데 홈피 관련써비스는 완전 X판.. 전화해서 욕하고 항의해도 안고치네요..

양지현 2009-07-29 11:49:36
답글

ㅎㅎ;; 위에 적은 내용을 lgt 홈피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보냈더니, 답변은 고작 '유선서비스 점검땜시롱 잠시동안 안됐던거시다. 지금 써보시라. 아 된당께롱' ....... 열받아서 다시 질문했습니다. 결과는 잠시후 ^^;

이상태 2009-07-29 12:11:32
답글

저도 lgt쓰고 있는데 엔젠서비스가 너무 좋아서 만족스럽더라구요.. 직접와서 핸드폰수거하고 그자리에서 임대폰 도 주고 수리끝나면 다시 와서 돌려주는 서비스를 해줘서 당연히sk에도 있는줄 알았는데 sk는 그런<br />
서비스가 없더군요... 그래서 sk를 잡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저런 문제점도 있군요~<br />
스스로 발전하길 원하는 기업은 고객의 조언에 소홀히 하면안되죠

양지현 2009-07-29 12:11:41
답글

비번 계속 바꿈질을 시키니 사용자 입장에서 새로운 비번 계속 만들어내기 힘들어 기존 비번의 일정 규칙을 반복해서 지정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진데 그렇게 길~~~다랗게 만들어진 비번을 불러주니 못알아 들어서 여러번 다시 되묻는 상담원은 뭐고, 그거 잘 못알아 듣냐며 목소리 높여 불러주는 저는 뭐고.... 참 어처구니 없더라구요.

이상진 2009-07-29 12:39:36
답글

전 비번 두개로 돌려서 사용하는데 사용했던 비번 계속 사용되던데요.<br />
사이트 속도는 좀 느려터져서 짜증납니다만.. 오늘은 오즈데이라서 더 그럴거에요.<br />
<br />
그래도 웬만한 불편은 오즈땜시 감수합니다. ^^

zerorite-1@yahoo.co.kr 2009-07-29 13:55:04
답글

고객정보 유출될 경우 감수해야되는 댓가가 너무 커서 피하고자 하는 것일 겁니다.<br />
다른 홈페이지들은 바꾸지 않을 경우 '다음에 바꾸겠다', '몇개월이후 바꾸겠다' 식으로<br />
고객이 선택하게 하는데, 이러다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고객이 옴팡 뒤집어 쓰게 됩니다.<br />
고객이 안바꾸겠다고 클릭했기에, 이 기록이 남아 있기에.<br />
하지만 100% 책임이 고객에게 넘어가는 것은 아니기에 LGT는 그나마 덜 유출되는

bagdori@yahoo.co.kr 2009-07-29 11:22:16
답글

비번바꾸기는 lgt가 젤 심합니다. 웹문자보내기는 잘 안하지만, 가끔씩 요금내역 확인하러 들어갈때마다 비밀번호를 모르겠더군요.

조영하 2009-07-29 11:33:40
답글

엘지티 홈피가 좀 그렇죠. 에스케이티랑 같이 쓰면 정말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br />
SKT는 수년전부터 가능하던 다회선 관리나 웹기기변경같은 것도 얼마전부터 가능하고 정말 답답합니다만.<br />
OZ 때문에 봐줍니다.쩝

정지상 2009-07-29 11:46:01
답글

&#50522;아요.. LGT 선호하는데 홈피 관련써비스는 완전 X판.. 전화해서 욕하고 항의해도 안고치네요..

양지현 2009-07-29 11:49:36
답글

ㅎㅎ;; 위에 적은 내용을 lgt 홈피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보냈더니, 답변은 고작 '유선서비스 점검땜시롱 잠시동안 안됐던거시다. 지금 써보시라. 아 된당께롱' ....... 열받아서 다시 질문했습니다. 결과는 잠시후 ^^;

이상태 2009-07-29 12:11:32
답글

저도 lgt쓰고 있는데 엔젠서비스가 너무 좋아서 만족스럽더라구요.. 직접와서 핸드폰수거하고 그자리에서 임대폰 도 주고 수리끝나면 다시 와서 돌려주는 서비스를 해줘서 당연히sk에도 있는줄 알았는데 sk는 그런<br />
서비스가 없더군요... 그래서 sk를 잡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저런 문제점도 있군요~<br />
스스로 발전하길 원하는 기업은 고객의 조언에 소홀히 하면안되죠

양지현 2009-07-29 12:11:41
답글

비번 계속 바꿈질을 시키니 사용자 입장에서 새로운 비번 계속 만들어내기 힘들어 기존 비번의 일정 규칙을 반복해서 지정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진데 그렇게 길~~~다랗게 만들어진 비번을 불러주니 못알아 들어서 여러번 다시 되묻는 상담원은 뭐고, 그거 잘 못알아 듣냐며 목소리 높여 불러주는 저는 뭐고.... 참 어처구니 없더라구요.

이상진 2009-07-29 12:39:36
답글

전 비번 두개로 돌려서 사용하는데 사용했던 비번 계속 사용되던데요.<br />
사이트 속도는 좀 느려터져서 짜증납니다만.. 오늘은 오즈데이라서 더 그럴거에요.<br />
<br />
그래도 웬만한 불편은 오즈땜시 감수합니다. ^^

zerorite-1@yahoo.co.kr 2009-07-29 13:55:04
답글

고객정보 유출될 경우 감수해야되는 댓가가 너무 커서 피하고자 하는 것일 겁니다.<br />
다른 홈페이지들은 바꾸지 않을 경우 '다음에 바꾸겠다', '몇개월이후 바꾸겠다' 식으로<br />
고객이 선택하게 하는데, 이러다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고객이 옴팡 뒤집어 쓰게 됩니다.<br />
고객이 안바꾸겠다고 클릭했기에, 이 기록이 남아 있기에.<br />
하지만 100% 책임이 고객에게 넘어가는 것은 아니기에 LGT는 그나마 덜 유출되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