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형 SM3.. 아반떼보다 훨 좋아 보이네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7-24 12:16:18
추천수 0
조회수   3,945

제목

신형 SM3.. 아반떼보다 훨 좋아 보이네요.

글쓴이

우홍인 [가입일자 : 2005-03-24]
내용
(양해- 외관에 대한 평가이니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회사 주차장에 세워져 있는 뉴 SM3 진청색 신차를 구경했습니다.



첫인상은 일단 "오- 크다~!." 입니다.

차크기가 우리나라에서 특히 준중형이라는 세그먼트에선 꽤 중요한 요소죠.

차폭이 꽤 큰게 느껴집니다. 실제 제원상으로 SM5보다 크다더니 확실히 커보이네요..

얼마전 휭 지나가는거 뒷모습 힐끗 본적이 있긴 한데

이번에 세워진차를 멀리서 보고 ,가까이서 보고, 돌면서도 보고 이리 저리 실컷 보았습니다.



바로 한칸 옆에 세워진 SM7하고 비교해도 본넷 길이가 조금 짧다는 것 외는 그리 안꿀립니다.

SM7은 현재 르노삼성의 기함인데 말입니다.

높이도 다소 높아 커보이는 효과를 조금 더해줍니다.

한줄 뒤에 있는 아반떼와 비교해봐도 확실히 큽니다.



아예 체급이 다른차인 것 같은 느낌이 들정도...



크기외 전체적인 모습이 주는 느낌도 아반떼보다 훨 나아보입니다.

아반떼가 확실히 구형차처럼 보입니다..

(반짝반짝하는 SM3와 조금 먼지가 앉은 아반떼를 비교해서 그런가??)



사진으로만 볼때 정면 디자인이 좀 이상한게 잘모르겠다 였는데

실모습은 앞모습도 괜찮아 보입니다.

사진으로 볼때 조금 이상해 보였던 헤드램프 주변부도 괜찮네 정도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다



실내는 그냥 심플하네요..

허접하다 느낌은 아니고 사진으로 볼때보단 나은 것 같습니다. 무난하네 정도 점수구요....심플한거 좋아하는분은 좋게 볼수도...

라세티외 다른 준중형은 다 고만고만 비슷한 정도 같구요

실내는 라세티 >>> sm3=포르테=아반떼





덩치가 커서 힘이 없을꺼라는 우려가 가장 많은 것 같은데

제생각엔 요즘 같은 고유가 시대엔 연비가 더 걱정이므로 그게 큰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디젤모델 빼고 준중형급에서 다른차들도 달리기 성능으로 비교하자고 할 처지도 안되고요





전체적으로 볼때

전엔 아반떼=포르테 >SM3 라고 생각했는데

이젠 SM3 >포르테>아반떼 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준중형을 사면 무조건 신형SM3와 신형 라세티를 고민할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제가 주행거리가 짧아 메리트가 없구요)

얼마전까지 SM3는 솔직히 얀중에도 없었는데요..(노인차,아줌마차라는 느낌이어서..)

준중형급에선 꽤 강력한 경쟁자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데 SUV를 고민중이라...



같이 구경한 와이프가 당신은 SUV사고 난 저거 사줘 하네요..

와이프도 아반떼보다는 물론이고 포르테보다도 훨 나아 보인다고 합니다.

와이프가 라세티는 잘 몰라요..ㅡ.ㅡ



제답변 : 갑부냐??







* 1600cc 디젤엔진 르노꺼 들여다 얹고 가격은 가솔린과 동일(유럽처럼)하면 완전 대박일겁니다..

준중형을 완전 장악하지 않을까 싶기도..그럼 앗뜨거라 현기차도 디젤모델 가격거품을 빼겠죠.

디젤 얹으면 힘,연비 둘다 좋아질텐데요..그럴계획이 없는지 궁금하네요..





* 대우와 르노삼성이 좋은차 만들어 현기차 독점체제보다는 시장이 다면화되는게 소비자에게 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중산층이하가 이용하는 중형급이하 차량에선 확실한 시장 다변화가 꼭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1인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송기범 2009-07-24 12:34:34
답글

가격이 경쟁차종에 비해 너무나 비싸서-_-;;

김국진 2009-07-24 12:34:43
답글

요즘 차 바꿈질병이 도져 계속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중인데 어제 신형 sm3 휙 지나가는거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한마디로 와~~ 크다~~ 입니다..1600cc로 저 큰차를 어찌 끌지..암튼 달리기 성능만 좋으면 준중형 라인업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듯 합니다..^^

이상훈 2009-07-24 12:50:38
답글

헤드라이트 안쪽에 습기 찬다고 난리입니다~~<br />
계약자가 1만명이 넘었다고 불티난다고 하고선 정작 몇대 못팔은거 같더라구요<br />
저도 동호회가입해서 계속 지켜보고있는데 지금 계약하면 차를 10월에다 받을 수 있다고 하니 ㅡ,,ㅡ<br />
계약 6월달에 하고서 아직 못 받은분들 허다합니다

김정덕 2009-07-24 12:58:28
답글

구형 sm3 의 느낌이 남아잇는듯합니다...완전한 변신은 못 이&#47383;네요

이준혁 2009-07-24 13:08:45
답글

출시 첫날 강남역 앞에서 뭔가 휙~ 지나가길래 앞모습은 못보고 뒷태만 봤는데..<br />
<br />
여태까지 나온 국내차량중 제일 눈에 들어오더군요..잘 팔릴것 같습니다~

김재욱 2009-07-24 13:18:14
답글

벌써 많이 팔린 것 같긴 해요. 라세티 프리미어는 신차 출시 후 길에서 한동안 보기 힘들었는데 SM3는 심심찮게 보이더군요. 기존 sm3는 실내공갑 좁고 차체도 작다고 불만 들이 있었는데 신sm3은 제법 크더군요.

박용찬 2009-07-24 13:19:50
답글

르노 메간을 들여온 것이더군요. 메간 그 자체로 들여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br />
르노삼성차 타기 전에는 몰랐는데 지금 타는 QM5 (디자인 르노, 엔지니어링 니산) 생각하면 SM3로 괜찮을 것 같아요^^

박용찬 2009-07-24 13:20:27
답글

다만 엔진성능이 좀 딸리는게 아니냐는 의견이 있더군요.

이용선 2009-07-24 13:34:08
답글

삼성불매운동 아직 진행중이죠?

문세기 2009-07-24 13:45:05
답글

이름만 르노삼성이지 현재 삼성 지분은 거의 없을것 같은데요? 홈플러스도 마찬가지고요...

편문종 2009-07-24 13:45:12
답글

삼성하곤 관계 없죠?<br />
SM3의 보세 오디오가 짱짱 하다고 광고에 나왔던데 던데...

이정태 2009-07-24 14:02:03
답글

차체를 크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아반떼처럼 차체를 키우면서도 가볍게 할 수 있을 정도의 기술 향상이 있거나, 그만큼 엔진 효율이나 파워가 좋아진 걸 텐데요.<br />
그러한 개선 아이템들을 연비 개선으로 승화(?)시키지 않고, 차체를 키워야 더 잘 팔리는 건 좀.....

권윤길 2009-07-24 14:13:22
답글

유난스레 실내공간 타령하는 국내 풍토에 어울리겠더군요. 크기도 크고, 이쁜데, 배기량은 1.6L.. <br />
한국형 준중형의 완성인지도.. =_=;;;<br />
그 덩치에 공차 중량이 1.2 ton 극초반인거 보면 정말 어떻게 경량화한건지 걱정스럽다는...

우홍인 2009-07-24 14:17:17
답글

저도 메간 그대로 들여오는게 더 좋지않나하는데 세단형을 선호하는 풍토때문이겠죠.<br />
<br />
사진보는 느낌하고 실제하곤 좀 다르더라구요..<br />
보통은 사진이 훨 나은데 요번건 실물이 나은 듯 해요..<br />
<br />
구형 sm3가 맞은편에 세워져 있었는데 많이 달라 보입니다. <br />
이름표 떼어버리면 같은 회사차 같지않아요..<br />
원래모델도 구형은 닛산 신형은 르노모델이니 당연한건가요?

우홍인 2009-07-24 14:19:43
답글

국내풍토에 잘 맞는(?) 차 같습니다..<br />
덩치크고 엔진 작은..ㅡ.ㅡ.<br />
유럽도 좀 그런풍토가 있습니다...덩치에비해 작은 엔진도 곧잘 얹습니다<br />
물론 엔진라인업이 다양해 선택이 가능하다는 큰 차이가 있지만...

이준혁 2009-07-24 14:22:24
답글

르노와 푸조가 프랑스를 대표하는 자동차회사인데..<br />
<br />
푸조는 보면 정말 고양이가 달려가는 듯한 날렵함이 돋보이는 세련된 디자인인데..<br />
<br />
르노는 저게 &#47973;미? 할 정도로..어찌보면 약간은 괴기스러운 디자인이었다고 생각되었습니다..국내에 수입이 안되기에 실차는 보지 못하고 사진으로만 보기는 했지만..<br />
<br />
그런데, 이제 출시된 SM3보니..전체적인 라인이 괜챦네..그렇

권윤길 2009-07-24 14:25:33
답글

구글링 해보니 르노 메간 베이스 자체가 가벼운 차였군요. +_+<br />
유로 NCAP Adult Occupant Rating 별다섯 만점, NCAP - Pedestrian Test Rating 만 안 좋은 정도네요..

홍석희 2009-07-24 14:27:30
답글

준중형들 중에서 제일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SM3군요.<br />
제원을 보니 가로 폭이 180이 넘습니다. SM5, SM7이 180이 안되죠..<br />
180이 어느 정도냐 하면 EF 소나타 부터인가? 중형차도 180을 넘기기 시작했죠.<br />
아마도 예전 소나타 2 보다 길이는 모르겠지만 나머지는 더 클 것 같은데..<br />
1600cc 엔진 가지고 잘 나갈지 모르겠네요. 차량 중량이 별로 늘지 않았다면 덜 하겠지만..<b

방문준 2009-07-24 14:41:04
답글

가격이 별메리트가 없지요... 그가격이면 엔진작고 껍데기만 큰 sm3보다는 중형차로 갈듯싶은데......

박수범 2009-07-24 15:50:37
답글

실물로 본적은 아직 없지만요..<br />
리플을 쭈욱 읽어보니 예전 대우의 듀크가 생각나네요~

mutante@hanafos.com 2009-07-24 15:54:30
답글

삼성이 가지고 있는 주식 지분이 상당하던데요. 전혀 상관없다는 썰의 근거는 뭔가요?

mutante@hanafos.com 2009-07-24 15:57:21
답글

르노삼성의 삼성카드 지분이 19.9% 르노지분 80.1% 입니다.

김일웅 2009-07-24 17:03:16
답글

저는 옛날 기아에서 나온 아벨라 같아서 싫던데요 ....

한용민 2009-07-24 17:36:31
답글

현재 르노삼성자동차의 지분의 20%를 삼성카드가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 삼성에서 손 띠었다구 보기는 힘들어요..

hd2002@dreamwiz.com 2009-07-24 17:38:32
답글

힘은 별로지만 조향장치는 르노가 국내의 어떤 회사의 차량보다 우월합니다.<br />
현다이 차에 르노삼성 조향장치를 달면 아주 좋을것 같다는 생각.

rokstars@kornet.net 2009-07-24 18:22:12
답글

주식의 20%를 가지고 있어도 경영에 전혀 참여를 못하고 이사회에 삼성과 관련된 사람이나 이명한 사람이 없는데, 삼성과 관련있다고 이야기하는것은 성급한 판단이 아닐까요???<br />

최병석 2009-07-24 18:38:10
답글

주차장에 누군가 새로 구입해 주차해논걸 가까이서 보니 이쁘더라구요.<br />
가까이서 보니 아방이hd보다 많이 이쁘던데요

조재희 2009-07-24 20:53:28
답글

괜찮다 싶은 차량의 대부분이 차체의 크기에 비해서 엔진힘이 딸리네요. CC는 제자린데 차체는 계속해서 커지니까요. 2000cc 가 기준이 되는 세금정책이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mutante@hanafos.com 2009-07-24 21:07:18
답글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하는것이야 말로 성급한 판단이죠.

이기혁 2009-07-24 22:11:45
답글

차 팔린 대수 만큼 삼성에 돈이 갑니다.

부승헌 2009-07-24 22:54:30
답글

디자인의 기본이 잘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br />
<br />
일단 넓이가 많이 넓어졌습니다. 1810인가......... 그정도면 소나타 수준입죠.<br />
<br />
폭은 그대로 두면서 앞뒤 길이 늘려 동급차종중 가장 크다고 지랄하던 넘들 보다는 훨 낫다고 생각듭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뛰어나구요.<br />
<br />
아직 성능에 대해서는 모르겠지만 다자인만 본다면, 저같으면 현 준중형(사실은 소형) 중에서 고민할 필요

김승국 2009-07-25 00:07:22
답글

시승해봤는데, 외관은 좋고, 내장 기기 배열이 좀 이상하더군요.<br />
엔진 반응이 느렸습니다. 오디오는 맘에 들더군요. 보스 옵션 안넣어도 상위 트림에 기본장착된 오디오도 괜찮던데요. 근데, 타사 동급차에 비해 비싸요. 1-2백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mjsong@hdec.co.kr 2009-07-25 10:06:58
답글

풀옵가격이 거의 2400이라던데요.....<br />
다들 고민하시다가 결국 중형으로 갈것 같은데여...

김동철 2009-07-26 01:27:18
답글

삼숑브랜드사용하는 비용만도 몇년에 200억정도 받아가는 것 같구요...<br />
팔릴때마다 얼마씩 들어간다고 얼마전 기사로 본 것 같네요...재계약한다는 기사~

송기범 2009-07-24 12:34:34
답글

가격이 경쟁차종에 비해 너무나 비싸서-_-;;

김국진 2009-07-24 12:34:43
답글

요즘 차 바꿈질병이 도져 계속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중인데 어제 신형 sm3 휙 지나가는거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한마디로 와~~ 크다~~ 입니다..1600cc로 저 큰차를 어찌 끌지..암튼 달리기 성능만 좋으면 준중형 라인업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듯 합니다..^^

이상훈 2009-07-24 12:50:38
답글

헤드라이트 안쪽에 습기 찬다고 난리입니다~~<br />
계약자가 1만명이 넘었다고 불티난다고 하고선 정작 몇대 못팔은거 같더라구요<br />
저도 동호회가입해서 계속 지켜보고있는데 지금 계약하면 차를 10월에다 받을 수 있다고 하니 ㅡ,,ㅡ<br />
계약 6월달에 하고서 아직 못 받은분들 허다합니다

김정덕 2009-07-24 12:58:28
답글

구형 sm3 의 느낌이 남아잇는듯합니다...완전한 변신은 못 이&#47383;네요

이준혁 2009-07-24 13:08:45
답글

출시 첫날 강남역 앞에서 뭔가 휙~ 지나가길래 앞모습은 못보고 뒷태만 봤는데..<br />
<br />
여태까지 나온 국내차량중 제일 눈에 들어오더군요..잘 팔릴것 같습니다~

김재욱 2009-07-24 13:18:14
답글

벌써 많이 팔린 것 같긴 해요. 라세티 프리미어는 신차 출시 후 길에서 한동안 보기 힘들었는데 SM3는 심심찮게 보이더군요. 기존 sm3는 실내공갑 좁고 차체도 작다고 불만 들이 있었는데 신sm3은 제법 크더군요.

박용찬 2009-07-24 13:19:50
답글

르노 메간을 들여온 것이더군요. 메간 그 자체로 들여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br />
르노삼성차 타기 전에는 몰랐는데 지금 타는 QM5 (디자인 르노, 엔지니어링 니산) 생각하면 SM3로 괜찮을 것 같아요^^

박용찬 2009-07-24 13:20:27
답글

다만 엔진성능이 좀 딸리는게 아니냐는 의견이 있더군요.

이용선 2009-07-24 13:34:08
답글

삼성불매운동 아직 진행중이죠?

문세기 2009-07-24 13:45:05
답글

이름만 르노삼성이지 현재 삼성 지분은 거의 없을것 같은데요? 홈플러스도 마찬가지고요...

편문종 2009-07-24 13:45:12
답글

삼성하곤 관계 없죠?<br />
SM3의 보세 오디오가 짱짱 하다고 광고에 나왔던데 던데...

이정태 2009-07-24 14:02:03
답글

차체를 크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아반떼처럼 차체를 키우면서도 가볍게 할 수 있을 정도의 기술 향상이 있거나, 그만큼 엔진 효율이나 파워가 좋아진 걸 텐데요.<br />
그러한 개선 아이템들을 연비 개선으로 승화(?)시키지 않고, 차체를 키워야 더 잘 팔리는 건 좀.....

권윤길 2009-07-24 14:13:22
답글

유난스레 실내공간 타령하는 국내 풍토에 어울리겠더군요. 크기도 크고, 이쁜데, 배기량은 1.6L.. <br />
한국형 준중형의 완성인지도.. =_=;;;<br />
그 덩치에 공차 중량이 1.2 ton 극초반인거 보면 정말 어떻게 경량화한건지 걱정스럽다는...

우홍인 2009-07-24 14:17:17
답글

저도 메간 그대로 들여오는게 더 좋지않나하는데 세단형을 선호하는 풍토때문이겠죠.<br />
<br />
사진보는 느낌하고 실제하곤 좀 다르더라구요..<br />
보통은 사진이 훨 나은데 요번건 실물이 나은 듯 해요..<br />
<br />
구형 sm3가 맞은편에 세워져 있었는데 많이 달라 보입니다. <br />
이름표 떼어버리면 같은 회사차 같지않아요..<br />
원래모델도 구형은 닛산 신형은 르노모델이니 당연한건가요?

우홍인 2009-07-24 14:19:43
답글

국내풍토에 잘 맞는(?) 차 같습니다..<br />
덩치크고 엔진 작은..ㅡ.ㅡ.<br />
유럽도 좀 그런풍토가 있습니다...덩치에비해 작은 엔진도 곧잘 얹습니다<br />
물론 엔진라인업이 다양해 선택이 가능하다는 큰 차이가 있지만...

이준혁 2009-07-24 14:22:24
답글

르노와 푸조가 프랑스를 대표하는 자동차회사인데..<br />
<br />
푸조는 보면 정말 고양이가 달려가는 듯한 날렵함이 돋보이는 세련된 디자인인데..<br />
<br />
르노는 저게 &#47973;미? 할 정도로..어찌보면 약간은 괴기스러운 디자인이었다고 생각되었습니다..국내에 수입이 안되기에 실차는 보지 못하고 사진으로만 보기는 했지만..<br />
<br />
그런데, 이제 출시된 SM3보니..전체적인 라인이 괜챦네..그렇

권윤길 2009-07-24 14:25:33
답글

구글링 해보니 르노 메간 베이스 자체가 가벼운 차였군요. +_+<br />
유로 NCAP Adult Occupant Rating 별다섯 만점, NCAP - Pedestrian Test Rating 만 안 좋은 정도네요..

홍석희 2009-07-24 14:27:30
답글

준중형들 중에서 제일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SM3군요.<br />
제원을 보니 가로 폭이 180이 넘습니다. SM5, SM7이 180이 안되죠..<br />
180이 어느 정도냐 하면 EF 소나타 부터인가? 중형차도 180을 넘기기 시작했죠.<br />
아마도 예전 소나타 2 보다 길이는 모르겠지만 나머지는 더 클 것 같은데..<br />
1600cc 엔진 가지고 잘 나갈지 모르겠네요. 차량 중량이 별로 늘지 않았다면 덜 하겠지만..<b

방문준 2009-07-24 14:41:04
답글

가격이 별메리트가 없지요... 그가격이면 엔진작고 껍데기만 큰 sm3보다는 중형차로 갈듯싶은데......

박수범 2009-07-24 15:50:37
답글

실물로 본적은 아직 없지만요..<br />
리플을 쭈욱 읽어보니 예전 대우의 듀크가 생각나네요~

mutante@hanafos.com 2009-07-24 15:54:30
답글

삼성이 가지고 있는 주식 지분이 상당하던데요. 전혀 상관없다는 썰의 근거는 뭔가요?

mutante@hanafos.com 2009-07-24 15:57:21
답글

르노삼성의 삼성카드 지분이 19.9% 르노지분 80.1% 입니다.

김일웅 2009-07-24 17:03:16
답글

저는 옛날 기아에서 나온 아벨라 같아서 싫던데요 ....

한용민 2009-07-24 17:36:31
답글

현재 르노삼성자동차의 지분의 20%를 삼성카드가 가지고 있습니다. 완전 삼성에서 손 띠었다구 보기는 힘들어요..

hd2002@dreamwiz.com 2009-07-24 17:38:32
답글

힘은 별로지만 조향장치는 르노가 국내의 어떤 회사의 차량보다 우월합니다.<br />
현다이 차에 르노삼성 조향장치를 달면 아주 좋을것 같다는 생각.

rokstars@kornet.net 2009-07-24 18:22:12
답글

주식의 20%를 가지고 있어도 경영에 전혀 참여를 못하고 이사회에 삼성과 관련된 사람이나 이명한 사람이 없는데, 삼성과 관련있다고 이야기하는것은 성급한 판단이 아닐까요???<br />

최병석 2009-07-24 18:38:10
답글

주차장에 누군가 새로 구입해 주차해논걸 가까이서 보니 이쁘더라구요.<br />
가까이서 보니 아방이hd보다 많이 이쁘던데요

조재희 2009-07-24 20:53:28
답글

괜찮다 싶은 차량의 대부분이 차체의 크기에 비해서 엔진힘이 딸리네요. CC는 제자린데 차체는 계속해서 커지니까요. 2000cc 가 기준이 되는 세금정책이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mutante@hanafos.com 2009-07-24 21:07:18
답글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하는것이야 말로 성급한 판단이죠.

이기혁 2009-07-24 22:11:45
답글

차 팔린 대수 만큼 삼성에 돈이 갑니다.

부승헌 2009-07-24 22:54:30
답글

디자인의 기본이 잘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br />
<br />
일단 넓이가 많이 넓어졌습니다. 1810인가......... 그정도면 소나타 수준입죠.<br />
<br />
폭은 그대로 두면서 앞뒤 길이 늘려 동급차종중 가장 크다고 지랄하던 넘들 보다는 훨 낫다고 생각듭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뛰어나구요.<br />
<br />
아직 성능에 대해서는 모르겠지만 다자인만 본다면, 저같으면 현 준중형(사실은 소형) 중에서 고민할 필요

김승국 2009-07-25 00:07:22
답글

시승해봤는데, 외관은 좋고, 내장 기기 배열이 좀 이상하더군요.<br />
엔진 반응이 느렸습니다. 오디오는 맘에 들더군요. 보스 옵션 안넣어도 상위 트림에 기본장착된 오디오도 괜찮던데요. 근데, 타사 동급차에 비해 비싸요. 1-2백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mjsong@hdec.co.kr 2009-07-25 10:06:58
답글

풀옵가격이 거의 2400이라던데요.....<br />
다들 고민하시다가 결국 중형으로 갈것 같은데여...

김동철 2009-07-26 01:27:18
답글

삼숑브랜드사용하는 비용만도 몇년에 200억정도 받아가는 것 같구요...<br />
팔릴때마다 얼마씩 들어간다고 얼마전 기사로 본 것 같네요...재계약한다는 기사~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