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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수소연료전지차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7-22 09:43:08
추천수 0
조회수   697

제목

미국의 수소연료전지차

글쓴이

송창훈 [가입일자 : 2008-09-02]
내용
이번에 관세가 철폐되면서

제 친구가 미국의 수소연료전지차 아주싸게 우리나라에 들어오면

현대차나 국산 내수시장에 심각하게 타격을 입는다면서..

국내 정책이 병신같고 답답하다고 카네요..



그래서 너무 그렇게 생각하지마라..

수소연료전지차를 만들어 싸게 파는건 미국맘이지만..

수소연료전지차를 팔려면 우리나라에 주유소처럼 전국에 새워야 팔릴꺼 아니냐..

근데 정책적으로 우리나라가 그런쪽에 지원을 하지 않으면 못팔꺼 아니냐..

다른쪽 아반떼lpi처럼 개발열심히 해서.. 기술좋게 만들어 팔면되지..

라고 하니 수긍을 하네요..(주변에 친구들도 수긍을해서.. 이친구가 좀 민망했었나봅니다.) 전 그럴려고 그런게 아닌데 술자리에서 욕



근데 오늘 기사에 우리나라도 수소연료전지차 정책으로 지원한다면서 떶나봐요..

그걸보더니.. 다시 테클을 걸며.. 그때 잘난척하더니.. 이야기 해보라면서..

자기가 맞는건데.. 나 땜누에 틀렸다면서.. 막 뭐라 그러네요..



이제 현대차랑 다 망하게 생겼다면서..ㅋ



미국에 수소연료전지차가 관세없이 싸게 들어온다고

우리나라 완성차 업계들이 망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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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ws213@empal.com 2009-07-22 09:49:00
답글

GM 전기자동차 죽이면서 엉뚱한 쪽으로 돈들여 가며 석유의 고유가 판매망을 유지해 가려던 석유재벌!!!(부시시 일족과 그 주변)의 뜻대로 돌아가는 거 아닌가요?

이종근 2009-07-22 10:10:06
답글

연료전지차가 실용화 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br />
자동차 업계의 베트남전이다. 하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투자비에 비해 성과가 아직 멀었죠.<br />
<br />
일본이 하이브리드를 내 놓을 때 연료전지에 주력하겠다고 별 반응을 안 보이던 미국업체들이<br />
뒷통수 맞고 이제야 부랴부랴 하이브리드 개발하고 있는 중이죠.<br />
<br />
과연 연료전지차가 미래의 자동차가 될 지는 의문입니다.<br />
차라리 그 전에

mikegkim@dreamwiz.com 2009-07-22 10:10:46
답글

동네에 주유소 하나 들어온다고 해도 띠두르고 길바닥에 나앉아 데모하시는 부녀회원님들께서 폭발성이 엄청강한 수소충전소가 들어선다면 좋아라 하시겠습니까 ^^<br />
<br />
정책은 정책일뿐 해결해야 하는 일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br />
하루아침에 망하지는 않지요 ^^ 신기술을 얼마나 창출해 내고 트렌드를 이끌어가느냐 아니면 퇴보하느냐의 문제일 뿐이라고 보는대요.<br />
<br />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한국기업들 내수시장을

bagdori@yahoo.co.kr 2009-07-22 12:18:51
답글

여러가지 가능성중에 어떤 게 주력이 될는지 궁금합니다. 신기술도 중요하고, 표준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요. 그에 따라 인프라가 투자되는 것이고요. BMW도 수소차 시제품은 있습니다만 충전소가 없잖아요. 독일에서도 운행하기 힘든데...지금은 "우리는 이정도까지 해놨다" 뭐 이런 수준 아닐까요? 종근님 말씀대로 획기적인 2차전지가 개발되어서 100% 전기차가 선점할 수도 있고, 아니면 원자력 기술이 발달해서 차 안에 미니 원자로를 하나씩 가지고

racehorse@empal.com 2009-07-22 13:01:22
답글

어차피 석유는 바닥날거고, 조만간 자동차 에너지는 대체가 될 수밖에 없는데<br />
결국.....에너지 효율쌈으로 갈수밖에 없지 않나요?<br />
<br />
국내 현재 환경이 이러지 저러니...아무리 떠들어봐야<br />
에너지 대체는 현실화 될 수 밖에 없습니다.<br />
<br />
그 어떤 사항이라도 에너지대체에 관련된 사항만큼은<br />
에너지가 국내환경을 따라오는것이 아니라<br />
국내 환경이 에너지를 따라

yws213@empal.com 2009-07-22 09:49:00
답글

GM 전기자동차 죽이면서 엉뚱한 쪽으로 돈들여 가며 석유의 고유가 판매망을 유지해 가려던 석유재벌!!!(부시시 일족과 그 주변)의 뜻대로 돌아가는 거 아닌가요?

이종근 2009-07-22 10:10:06
답글

연료전지차가 실용화 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br />
자동차 업계의 베트남전이다. 하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투자비에 비해 성과가 아직 멀었죠.<br />
<br />
일본이 하이브리드를 내 놓을 때 연료전지에 주력하겠다고 별 반응을 안 보이던 미국업체들이<br />
뒷통수 맞고 이제야 부랴부랴 하이브리드 개발하고 있는 중이죠.<br />
<br />
과연 연료전지차가 미래의 자동차가 될 지는 의문입니다.<br />
차라리 그 전에

mikegkim@dreamwiz.com 2009-07-22 10:10:46
답글

동네에 주유소 하나 들어온다고 해도 띠두르고 길바닥에 나앉아 데모하시는 부녀회원님들께서 폭발성이 엄청강한 수소충전소가 들어선다면 좋아라 하시겠습니까 ^^<br />
<br />
정책은 정책일뿐 해결해야 하는 일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br />
하루아침에 망하지는 않지요 ^^ 신기술을 얼마나 창출해 내고 트렌드를 이끌어가느냐 아니면 퇴보하느냐의 문제일 뿐이라고 보는대요.<br />
<br />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한국기업들 내수시장을

bagdori@yahoo.co.kr 2009-07-22 12:18:51
답글

여러가지 가능성중에 어떤 게 주력이 될는지 궁금합니다. 신기술도 중요하고, 표준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요. 그에 따라 인프라가 투자되는 것이고요. BMW도 수소차 시제품은 있습니다만 충전소가 없잖아요. 독일에서도 운행하기 힘든데...지금은 "우리는 이정도까지 해놨다" 뭐 이런 수준 아닐까요? 종근님 말씀대로 획기적인 2차전지가 개발되어서 100% 전기차가 선점할 수도 있고, 아니면 원자력 기술이 발달해서 차 안에 미니 원자로를 하나씩 가지고

racehorse@empal.com 2009-07-22 13:01:22
답글

어차피 석유는 바닥날거고, 조만간 자동차 에너지는 대체가 될 수밖에 없는데<br />
결국.....에너지 효율쌈으로 갈수밖에 없지 않나요?<br />
<br />
국내 현재 환경이 이러지 저러니...아무리 떠들어봐야<br />
에너지 대체는 현실화 될 수 밖에 없습니다.<br />
<br />
그 어떤 사항이라도 에너지대체에 관련된 사항만큼은<br />
에너지가 국내환경을 따라오는것이 아니라<br />
국내 환경이 에너지를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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