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밸트가 노후되서 끊어지는 순간 압축행정에 닫혀있어야 할 밸브가 헤벌레 밑으로 쳐저 있다가 올라온 피스톤에 어퍼컷을 맞고 헤드가 돌아버리는 사태가 발생합니다..<br />
어퍼컷올린 피스톤에 손톱자국고 나구요.. 돌아버린 헤드는 갈아야 합니다..<br />
차종에 따라 기십에서 기백까지 나올수 있습니다..<br />
따라서 미리 갈아주는게 안전과 금전에 도움이 됩니다...
예전 작은 아버지차 93년 엘란트라가 10년 3만km정도에서 끊어졌습니다. <br />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만 사용하시고 항상 아파트 1층 주차장에 주차해 놓아 외관도 정말 안좋았습니다. <br />
다행이 SOHC라 헤드교환없이 벨트만 갈았지만, 조금 더 타다가 폐차했습니다.
타이밍밸트가 노후되서 끊어지는 순간 압축행정에 닫혀있어야 할 밸브가 헤벌레 밑으로 쳐저 있다가 올라온 피스톤에 어퍼컷을 맞고 헤드가 돌아버리는 사태가 발생합니다..<br />
어퍼컷올린 피스톤에 손톱자국고 나구요.. 돌아버린 헤드는 갈아야 합니다..<br />
차종에 따라 기십에서 기백까지 나올수 있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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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작은 아버지차 93년 엘란트라가 10년 3만km정도에서 끊어졌습니다. <br />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만 사용하시고 항상 아파트 1층 주차장에 주차해 놓아 외관도 정말 안좋았습니다. <br />
다행이 SOHC라 헤드교환없이 벨트만 갈았지만, 조금 더 타다가 폐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