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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이슈인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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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11 11:13: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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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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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이슈인데요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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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덕 [가입일자 : ]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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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이슈인데요…
뭐 유가 환산연비라는 듣보잡을 들이대며 39km/L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솔직히 좀 언짢아서리 과연 이 자동차가 정말 기술적으로나 현실적으로 이슈가 될 만 한지 좀 까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좀 냉정하게 따져볼 요량으로 좀 비교해 볼랍니다.
전제조건
-. 미션은 A/T 기준으로, 수치에 km/L 단위는 손이 귀찮아 빼겠고,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는 도대체 A/T 인지 M/T 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A/T 로 쳐주겠음. 만약 M/T 기준이라면 비교 차에 비해좀 심각(?)해짐...
1. 아반떼 하이브리드 공인연비 = 17.8
2. 아반떼 가솔린 공인연비 = 15.2
3. 소나타 가솔린 공인연비 = 11.5
4. 소나타 lpg 공인연비 = 9
5. 혼다 시빅 가솔린 하이브리드 = 23.3
6. 혼다 시빅 가솔린 = 11.5
자 이제 한번 비교를 위해서 주물럭거려 볼까요?
우선 듣보잡 제거용으로 우선 가솔린과 휘발유의 효율성을 비교하면
1. 위 3번, 4번 비교를 통해 가솔린은 lpg에 비해 127.8%, 반대로 lpg는 가솔린에 비해 78.3%의 연비 효율성을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
2. 만약 아반떼 lpg가 있다면 연비는 위 비교표를 참고하여 11.9 정도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3. 그렇다면 아반떼 lpg 하이브리드는 아반떼 lpg에 비교하여 연비가 17.8/11.9 = 149.6% 이므로 거의 50% 정도 연비 향상효과를 보여줍니다. 우왕~ 대단한데 이거…
4. 그럼 혼다 시빅의 하이브리드 효과를 비교하면 23.3/11.5 = 202.6%.... 으악.. 어떻게 된거야!!! 연비 향상 효과가 100%가 넘잖아? 현대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이 혼다의 절반밖에 안된다는 소리야 뭐야…
순간 현대와 혼다의 비교로 흥분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름도 '횬다이'인지 '혼다이'인지 비슷해서 헷갈리는데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안헷갈리는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유가환산 연비라는 것, 즉 유지비를 비교하기 위해 들먹인 건데... 함 따져 보겠습니다.
1. 유가환산 연비라는 이 '듣보잡'은 현대차 홈피에 나온대로 2009년 5월 1주차 기준 lpg는 806원, 가솔린은 1,536원으로 lpg가 가솔린에 비해 52.5% 정도로 저렴하다고 들이댔는데요… 정부의 유종별 가격관리목표가 휘발유 : 경유 : lpg = 100 : 85: 60 였던 기억이 살짝 나는 걸 보니 우선은 유가별 국제시세가 좀 혼란스러운 틈을 타서 52.5%로 얍삽하게 들이민 감이 있습니다.
2. 문제는 과거의 경험상 휘발유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경유가격을 책정하여, 대기업들처럼 사업목적 상 휘발유보다는 경유비중이 높은 사업군을 지원하다가 점차 IT산업쪽으로 대기업들이 변신해 감에 따라 저렴한 경유의 필요성은 상대적으로 줄어들게 되면서 국민들이 경유를 사용하는 suv를 많이 구매하게 되자 세수 문제등을 이유로 경유가격을 대폭 올리는 쪽으로 정부가 방향을 선회하였다는거… 한마디로 경유차량을 비싸게 구매한 국민들은 봉이 되었다는거… 자동차세금도 덩달아 올려버렸죠?
3. 현재 lpg는 택시나 렌터카, 장애인, 국가유공자 용으로 좀 풀어주고(?) 있는데, 만약 lpg하이브리드차가 대세로 움직이는 조짐이 보인다면? 아니 경유차처럼 시장 점유율이 10% 포인트이상 증가하는 기미가 보인다면 lpg가격이 과연 60% 정도로 묶여있을지… 또 올 초에 lpg가격이 휘발유의 90%에 육박하는 때가 잠깐 있었잖아요. 이런 경황들을 종합하여 판단컨데 현대에서 주장하는 유가환산연비는 그야말로 개소리요 ‘듣보잡’이올습니다…땅땅땅…
여기까지의 결론을 간추린다면
1. 현대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혼다의 절반정도이다. 그러므로 현대는 하이브리드 기술 개발에 좀 노력 좀 하셔야한다…
2. 유가환산연비는 월가의 파생상품처럼 적용시점에 따라 또는 정책변동 등의 변수로 순식간에 바뀌거나 뒤집어질 수 있는 만큼 소비자보호원, 공정거래위원회, 방송심의위원회 등에서 부당광고, 과장광고, 허위광고를 조사하여 시정해야 한다. 근데 공무원님들 현대자동차보다 힘이 있기는 하신지요... 죄송.. 입을 함부로 놀렸습니다.
3. lpg자동차는 가솔린자동차에 비해 가격이 쌉니다. 왜냐구요? 엔진의 내구성 및 유지관리가 가솔린차에 비해 불리한 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 있는게 아니라 많이 있지요. 마니마니...
4. 현대자동차여… 왜 일본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뛰어 넘는 차를 만들 생각은 하지 않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몇몇 나라의 특수한 상황하에서만 팔릴 lpg하이브리드를 만드셨나이까… 일단은 기술격차를 국내 유가가격이라는 특수성을 이용해 좀 넘어볼려구요? lpg하이브리드라도 만들어서 팔고 기술을 축적해 나가다 보면 가솔린 하이브리드는 자연스럽게 개발할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을 하셨나요? lpg하이브리드는 마루타하이브리드인가요? 그럼 그 차를 사는 소비자는?
5. 이거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를 사야되 말아야돼?
그러나 언제나 과거 보다는 미래가 중요한 법!!!
1. 자동차에 있어서 하이브리드 기술은 생존과 연결되어 있는만큼 계속 투자를 하고 개발해 나가야 합니다.
2. 우리 국민 여러분도 좀 찜찜하지만 아반떼 lpg하이브리드를 사 줘야합니다. 그래야 현대자동차도 국민 마루타들을 통해 하이브리드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기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3. 현대는 빠른 시일 내에 lpg 하이브리드 기술을 가솔린 하이브리드 기술로 전환해서 일본차 기술을 따라가야 합니다. 세계 시장에서 왕따 안되고 하이브리드차를 좀 팔고싶으시다면요....
4. 그래야 또 택시기사나 다른 lpg 자동차 타시는 분들이 lpg 가격상승의 공포로부터 좀 안심할 수 있잖습니다.
위글은 펌글이고여 쏘나타후속도 하이브리드로 나온다는데 그럼 앞으로
중고차 시장에 전망도 궁금하고 올해 차바꾸려했던건 당연히 내년쯤으로 지켜바야,,,
ㅋㅋ TV이도 관망하고있는데 언제나 구입을 해야할지도,,ㅋㅋ
슬립핑거티브이 가격 하반기나돼야 구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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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7942@hotmail.com |
2009-07-11 16:45: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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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RV차량 시끄러워서,,,ㅡ ㅡ,, 예전에 뉴 무쏘 타본후,,안탄다는,, 좋은거 한가지 있네여 바닷가 맛조개 잡으러 갈때 4륜이라 과감하게 막 들어가서 잡았던,,,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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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song77@shinbiro.com |
2009-07-11 20:48: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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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가지,,, 이야기하면,,<br />
1. 도요타 하이브리드에 들어간 전지보다는 아반떼에 들어간게,, 에너지효율이 더 높은 리튬이온전지라는 설도 있고,,,<br />
2.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LPG엔진으로 주로 운행하면서,, 배터리가 도움을 주는 하이브리드라면,<br />
3. 내년 GM에서 출시하는 볼트 하이브리드는,,, 배터리로 주행하면서 게솔린이 도움을 주는 하이브라고 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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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7942@hotmail.com |
2009-07-11 16:45: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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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RV차량 시끄러워서,,,ㅡ ㅡ,, 예전에 뉴 무쏘 타본후,,안탄다는,, 좋은거 한가지 있네여 바닷가 맛조개 잡으러 갈때 4륜이라 과감하게 막 들어가서 잡았던,,,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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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song77@shinbiro.com |
2009-07-11 20:48: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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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가지,,, 이야기하면,,<br />
1. 도요타 하이브리드에 들어간 전지보다는 아반떼에 들어간게,, 에너지효율이 더 높은 리튬이온전지라는 설도 있고,,,<br />
2.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LPG엔진으로 주로 운행하면서,, 배터리가 도움을 주는 하이브리드라면,<br />
3. 내년 GM에서 출시하는 볼트 하이브리드는,,, 배터리로 주행하면서 게솔린이 도움을 주는 하이브라고 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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