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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이슈인데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7-11 11:13:01
추천수 0
조회수   1,963

제목

요즘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이슈인데요

글쓴이

조정덕 [가입일자 : ]
내용
요즘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이슈인데요…



뭐 유가 환산연비라는 듣보잡을 들이대며 39km/L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솔직히 좀 언짢아서리 과연 이 자동차가 정말 기술적으로나 현실적으로 이슈가 될 만 한지 좀 까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좀 냉정하게 따져볼 요량으로 좀 비교해 볼랍니다.







전제조건



-. 미션은 A/T 기준으로, 수치에 km/L 단위는 손이 귀찮아 빼겠고,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는 도대체 A/T 인지 M/T 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A/T 로 쳐주겠음. 만약 M/T 기준이라면 비교 차에 비해좀 심각(?)해짐...



1. 아반떼 하이브리드 공인연비 = 17.8



2. 아반떼 가솔린 공인연비 = 15.2



3. 소나타 가솔린 공인연비 = 11.5



4. 소나타 lpg 공인연비 = 9



5. 혼다 시빅 가솔린 하이브리드 = 23.3



6. 혼다 시빅 가솔린 = 11.5







자 이제 한번 비교를 위해서 주물럭거려 볼까요?



우선 듣보잡 제거용으로 우선 가솔린과 휘발유의 효율성을 비교하면



1. 위 3번, 4번 비교를 통해 가솔린은 lpg에 비해 127.8%, 반대로 lpg는 가솔린에 비해 78.3%의 연비 효율성을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



2. 만약 아반떼 lpg가 있다면 연비는 위 비교표를 참고하여 11.9 정도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3. 그렇다면 아반떼 lpg 하이브리드는 아반떼 lpg에 비교하여 연비가 17.8/11.9 = 149.6% 이므로 거의 50% 정도 연비 향상효과를 보여줍니다. 우왕~ 대단한데 이거…



4. 그럼 혼다 시빅의 하이브리드 효과를 비교하면 23.3/11.5 = 202.6%.... 으악.. 어떻게 된거야!!! 연비 향상 효과가 100%가 넘잖아? 현대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이 혼다의 절반밖에 안된다는 소리야 뭐야…



순간 현대와 혼다의 비교로 흥분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름도 '횬다이'인지 '혼다이'인지 비슷해서 헷갈리는데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안헷갈리는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유가환산 연비라는 것, 즉 유지비를 비교하기 위해 들먹인 건데... 함 따져 보겠습니다.



1. 유가환산 연비라는 이 '듣보잡'은 현대차 홈피에 나온대로 2009년 5월 1주차 기준 lpg는 806원, 가솔린은 1,536원으로 lpg가 가솔린에 비해 52.5% 정도로 저렴하다고 들이댔는데요… 정부의 유종별 가격관리목표가 휘발유 : 경유 : lpg = 100 : 85: 60 였던 기억이 살짝 나는 걸 보니 우선은 유가별 국제시세가 좀 혼란스러운 틈을 타서 52.5%로 얍삽하게 들이민 감이 있습니다.



2. 문제는 과거의 경험상 휘발유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경유가격을 책정하여, 대기업들처럼 사업목적 상 휘발유보다는 경유비중이 높은 사업군을 지원하다가 점차 IT산업쪽으로 대기업들이 변신해 감에 따라 저렴한 경유의 필요성은 상대적으로 줄어들게 되면서 국민들이 경유를 사용하는 suv를 많이 구매하게 되자 세수 문제등을 이유로 경유가격을 대폭 올리는 쪽으로 정부가 방향을 선회하였다는거… 한마디로 경유차량을 비싸게 구매한 국민들은 봉이 되었다는거… 자동차세금도 덩달아 올려버렸죠?



3. 현재 lpg는 택시나 렌터카, 장애인, 국가유공자 용으로 좀 풀어주고(?) 있는데, 만약 lpg하이브리드차가 대세로 움직이는 조짐이 보인다면? 아니 경유차처럼 시장 점유율이 10% 포인트이상 증가하는 기미가 보인다면 lpg가격이 과연 60% 정도로 묶여있을지… 또 올 초에 lpg가격이 휘발유의 90%에 육박하는 때가 잠깐 있었잖아요. 이런 경황들을 종합하여 판단컨데 현대에서 주장하는 유가환산연비는 그야말로 개소리요 ‘듣보잡’이올습니다…땅땅땅…







여기까지의 결론을 간추린다면







1. 현대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혼다의 절반정도이다. 그러므로 현대는 하이브리드 기술 개발에 좀 노력 좀 하셔야한다…



2. 유가환산연비는 월가의 파생상품처럼 적용시점에 따라 또는 정책변동 등의 변수로 순식간에 바뀌거나 뒤집어질 수 있는 만큼 소비자보호원, 공정거래위원회, 방송심의위원회 등에서 부당광고, 과장광고, 허위광고를 조사하여 시정해야 한다. 근데 공무원님들 현대자동차보다 힘이 있기는 하신지요... 죄송.. 입을 함부로 놀렸습니다.



3. lpg자동차는 가솔린자동차에 비해 가격이 쌉니다. 왜냐구요? 엔진의 내구성 및 유지관리가 가솔린차에 비해 불리한 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 있는게 아니라 많이 있지요. 마니마니...



4. 현대자동차여… 왜 일본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뛰어 넘는 차를 만들 생각은 하지 않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몇몇 나라의 특수한 상황하에서만 팔릴 lpg하이브리드를 만드셨나이까… 일단은 기술격차를 국내 유가가격이라는 특수성을 이용해 좀 넘어볼려구요? lpg하이브리드라도 만들어서 팔고 기술을 축적해 나가다 보면 가솔린 하이브리드는 자연스럽게 개발할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을 하셨나요? lpg하이브리드는 마루타하이브리드인가요? 그럼 그 차를 사는 소비자는?



5. 이거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를 사야되 말아야돼?







그러나 언제나 과거 보다는 미래가 중요한 법!!!



1. 자동차에 있어서 하이브리드 기술은 생존과 연결되어 있는만큼 계속 투자를 하고 개발해 나가야 합니다.



2. 우리 국민 여러분도 좀 찜찜하지만 아반떼 lpg하이브리드를 사 줘야합니다. 그래야 현대자동차도 국민 마루타들을 통해 하이브리드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기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3. 현대는 빠른 시일 내에 lpg 하이브리드 기술을 가솔린 하이브리드 기술로 전환해서 일본차 기술을 따라가야 합니다. 세계 시장에서 왕따 안되고 하이브리드차를 좀 팔고싶으시다면요....



4. 그래야 또 택시기사나 다른 lpg 자동차 타시는 분들이 lpg 가격상승의 공포로부터 좀 안심할 수 있잖습니다.





위글은 펌글이고여 쏘나타후속도 하이브리드로 나온다는데 그럼 앞으로

중고차 시장에 전망도 궁금하고 올해 차바꾸려했던건 당연히 내년쯤으로 지켜바야,,,

ㅋㅋ TV이도 관망하고있는데 언제나 구입을 해야할지도,,ㅋㅋ

슬립핑거티브이 가격 하반기나돼야 구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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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윤길 2009-07-11 11:16:44
답글

하이브리드니 뭐니해서 신기술 덕분에 연비가 좋아졌다고는 하는데... 그래봐야 승용 디젤연비더군요. -_-;;;

박호성 2009-07-11 11:23:12
답글

옵션질의 대가답게 현란한 광고빨로 성공한 케이스인듯 합니다.

최강석 2009-07-11 11:33:19
답글

그래두 승용디젤보다는 연비가 높은 편인거 같은데요..<br />
저두 엘피지차량운행하고 있지만...<br />
엘피지로 연비가 17.8.... 완전 ㅎㄷㄷ한 연비입니다..^^;;;<br />
엘피지가 한때 휘발류와 별차이가 없을 정도로 올라버린 경우는 있지만.. <br />
한시적인 현상이였지요.... <br />
대체적으로... 휘발류와 엘피지는... 100:60 정도를 생각하면 딱일 것 같습니다...<br />
이렇게 환산하면..

권윤길 2009-07-11 11:39:46
답글

승용디젤보다 연비가 좋을 수 없죠. 연비 측정 기준인 공인연비 측정 기준 상으로 저 연비라는거고, RPM 벤드가 오르락 내리락하면 절대로 승용 디젤같은 연비를 가솔린/LPG로 흉내 못 내니까요. 서류상의 연비일뿐.. <br />
달달거리는 디젤은 싫고, 조용하고 진동 적은 가솔린이 북미/한국에서 선호되니까 하이브리드니 뭐니 쥐어짜야 제 힘 나오는 가솔린 붙들고 저러고 있는거겠죠. 유럽처럼 디젤을 감수하면, 저런 헛짓 뭐하러...

조재희 2009-07-11 11:50:09
답글

현재 LPG 가격이 휘발류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인데요. LPG 가격이 제가 3년전에 차 살때와 비슷하니까요. 그 이후로 계속 휘발류와의 차이를 좁히다가 얼마전 대폭 내린거죠. 하이브리드 LPI 가격도 비싸고, 수리비도 더 들어갈듯 한데 이게 좁혀지면 답 안나올거 같습니다. 가스통 때문에 트렁크는 좁고, 가스 충전소도 별로 없고, 참 불편한데요.<br />
<br />
LPG 차량이 많을수록 메리트는 점점 떨어지겠네요.

우현욱 2009-07-11 11:59:03
답글

제가 알기론 하이브리드차량은 몇년에 한번씩 충전배터리를 교체해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게 국가의<br />
지원이 없고 개인부담이라면 유지비는 많이 달라질것 같은데요..<br />

serif99@yahoo.com 2009-07-11 12:30:58
답글

연비 아무리 좋아도 엘피지 수요 많아지만 그만큼 가격 올라가서 연료비 메리트 떨어질테고 엘피지 차량 내구성도 의심되고 배터리 교체비용 생각하면 그동안 세이브되었던 연료비 배터리 교체비용에 다 쓰고도 얼마나 남아있을지도 모르겠고.. <br />
디젤승용 나오기 전에 디젤값 싸다고 SUV 찬양하던 친구.. 디젤승용 나오자마자 디젤값 갑자기 올라버려 아무소리 못하더군요. 대기업과 정책결정하는 공무원은 한통속이라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우홍인 2009-07-11 12:36:04
답글

저처럼 주행거리 짧은 사람은 살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br />
<br />
주행거리가 많은(시내주행 특히 ) 좋ㅇ르듯...

이찬선 2009-07-11 13:09:02
답글

전지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보장이 7년 12만인가요? 짧은 주행은 하이브리드가 별 이득이 없겠고, 주행거리가 많다면 전기에 대한 보장거리가 짧아서 별 이득이 없을듯한데요?

신필기 2009-07-11 13:45:30
답글

일본차는 이미 10년전에 하이브리드가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br />
한번에 그 기술의 차이를 뛰어넘는건 힘들다고 보여집니다.<br />
내년에는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나온다던데 그때 생각을 해봐야 하는게...

김태훈 2009-07-11 14:59:27
답글

하이브리드는 혼다보다 도요타가 더 앞서는것 같더군요.

a7942@hotmail.com 2009-07-11 15:02:37
답글

올해말이나 내년정도로 해서 차량가격에 변동이 많을수가,,특히 중고차량가격이,,,ㅡ ㅡ,,<br />
제차야 95년 아반떼라 그냥 폐차로,,ㅋㅋ

이정태 2009-07-11 16:19:50
답글

전 개인적으로 디젤은 그 특유의 덜덜덜 음이 참 싫어요. 치고 나가는 그 느낌은 좋지만요.<br />
하이브리드는 출발시 혹은 가속시 모터가 작동하기 때문에 소음도 적고 훨씬 부드럽다고 하던데, 일본의 하이브리드처럼 연비 30키로 이상 확실히 나와준다면 디젤보다 연비도 좋고 반응이 좋을 거에요.

a7942@hotmail.com 2009-07-11 16:45:53
답글

저도 RV차량 시끄러워서,,,ㅡ ㅡ,, 예전에 뉴 무쏘 타본후,,안탄다는,, 좋은거 한가지 있네여 바닷가 맛조개 잡으러 갈때 4륜이라 과감하게 막 들어가서 잡았던,,,ㅋㅋ

손봉춘 2009-07-11 17:12:32
답글

왜?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아닐까요? 왜? LPI엔질일까요?<br />
가솔린 하이브리드로는 국책사업으로 지원을 받을 수 없어서 대안으로 <br />
LPI하이브리드로 어마어마한 나라돈을 지원받고(연구개발비) 현대차는 자기돈없이<br />
출시한게 아닐까요?<br />
*

이승준 2009-07-11 19:16:04
답글

가솔린하이브리드는 도요다에서 특허권을 가지고 있어 그걸 피하려고 LPG하이브리드로 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sjsong77@shinbiro.com 2009-07-11 20:48:10
답글

몇가지,,, 이야기하면,,<br />
1. 도요타 하이브리드에 들어간 전지보다는 아반떼에 들어간게,, 에너지효율이 더 높은 리튬이온전지라는 설도 있고,,,<br />
2.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LPG엔진으로 주로 운행하면서,, 배터리가 도움을 주는 하이브리드라면,<br />
3. 내년 GM에서 출시하는 볼트 하이브리드는,,, 배터리로 주행하면서 게솔린이 도움을 주는 하이브라고 합니다.<br />

김민철 2009-07-11 21:14:26
답글

이미 도요다의 프리우스가 나온지 10년이 넘은 것 같은데요..<br />
<br />
대단한 기술을 이룬 것처럼 광고해대지만 이젠 대기업 광고와 조중동 기사에 무덤덤해져서..<br />
그 동안의 현다이로 봐서 그 10년의 장벽을 뛰어넘을 만큼의 기술이라고는 상상도 안되구요..<br />
<br />
이미 우리나라에서 하이브리드 양산의 맹점으로 지적되었던 베터리 교체비용 문제점은 전혀 언급이 없더군요..<br />
<br />
그런

최신용 2009-07-11 23:21:00
답글

자동차 기술력은 하루 아침에 쌓을수 있는게 아니라고 봅니다 ㅎ ㄱ 처럼 모터스포츠에 인색한 기업이 무슨 기술 개발에 투자를 할까요? 에~혀! 그져 얄팍한 장삿수완으로 국민들 등쳐먹을 궁리나 하는게 참 얄밉습니다 어쩌다 외국발 뉴스보면 모터스포츠 경기에서는 그림자도 않보이고 무슨 구기종목에서는 대문짝만하게 나오고 외국 기업처럼 과감한 R&D투자와 모터스포츠를 통한 브랜드관리가 참 아쉽습니다

김성건 2009-07-12 01:27:45
답글

요즘 나오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들... <br />
개발비 회수라도 할려고 억지로 만든차량들 이라는군요. <br />
예전에 린번 엔진들 처럼요.. <br />
<br />
유럽은 하이브리드에서 손뗀지 한참이고, 일본도 이제 하이브리드 연구를 접는 단계 라는군요.. <br />
그동안 투자한 연구 개발비의 회수가 요즘 나오는 하이브리드카 라고 합니다. <br />
현대 역시 하이브리드 연구를 접으려는것 같습니다. <br />
<br

박건형 2009-07-12 11:18:31
답글

연비 생각하면 그냥 소형차 수동 디젤입니다.<br />
LPG 하이브리드는 그냥 가솔린 하이브리드 출시전 시간&#46468;우기용...

천흥성 2009-07-12 13:34:17
답글

현대가 내세우는 공인연비는 그들이 희망하는 이론상의 숫자일뿐이고~ 실제로 완성차에서 운전자와 밧데리무게 그리고 연비가 안좋은 LPG를 항상 가득 채우고 다녀야 하는 데서 오는 연료소비등을 고려하면 LPG를 이용해서 얻는 가격적인 이득밖에 없어 보입니다. 그냥 밧데리등의 무거운 전기장치를 없애고 LPG로만 구동하는게 좀더 경제적으로 보이네요. <br />
그런데 연비 39km/L 는 너무 얍삽한 사기수준이네요 ㅎㅎㅎ

권윤길 2009-07-11 11:16:44
답글

하이브리드니 뭐니해서 신기술 덕분에 연비가 좋아졌다고는 하는데... 그래봐야 승용 디젤연비더군요. -_-;;;

박호성 2009-07-11 11:23:12
답글

옵션질의 대가답게 현란한 광고빨로 성공한 케이스인듯 합니다.

최강석 2009-07-11 11:33:19
답글

그래두 승용디젤보다는 연비가 높은 편인거 같은데요..<br />
저두 엘피지차량운행하고 있지만...<br />
엘피지로 연비가 17.8.... 완전 ㅎㄷㄷ한 연비입니다..^^;;;<br />
엘피지가 한때 휘발류와 별차이가 없을 정도로 올라버린 경우는 있지만.. <br />
한시적인 현상이였지요.... <br />
대체적으로... 휘발류와 엘피지는... 100:60 정도를 생각하면 딱일 것 같습니다...<br />
이렇게 환산하면..

권윤길 2009-07-11 11:39:46
답글

승용디젤보다 연비가 좋을 수 없죠. 연비 측정 기준인 공인연비 측정 기준 상으로 저 연비라는거고, RPM 벤드가 오르락 내리락하면 절대로 승용 디젤같은 연비를 가솔린/LPG로 흉내 못 내니까요. 서류상의 연비일뿐.. <br />
달달거리는 디젤은 싫고, 조용하고 진동 적은 가솔린이 북미/한국에서 선호되니까 하이브리드니 뭐니 쥐어짜야 제 힘 나오는 가솔린 붙들고 저러고 있는거겠죠. 유럽처럼 디젤을 감수하면, 저런 헛짓 뭐하러...

조재희 2009-07-11 11:50:09
답글

현재 LPG 가격이 휘발류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인데요. LPG 가격이 제가 3년전에 차 살때와 비슷하니까요. 그 이후로 계속 휘발류와의 차이를 좁히다가 얼마전 대폭 내린거죠. 하이브리드 LPI 가격도 비싸고, 수리비도 더 들어갈듯 한데 이게 좁혀지면 답 안나올거 같습니다. 가스통 때문에 트렁크는 좁고, 가스 충전소도 별로 없고, 참 불편한데요.<br />
<br />
LPG 차량이 많을수록 메리트는 점점 떨어지겠네요.

우현욱 2009-07-11 11:59:03
답글

제가 알기론 하이브리드차량은 몇년에 한번씩 충전배터리를 교체해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게 국가의<br />
지원이 없고 개인부담이라면 유지비는 많이 달라질것 같은데요..<br />

serif99@yahoo.com 2009-07-11 12:30:58
답글

연비 아무리 좋아도 엘피지 수요 많아지만 그만큼 가격 올라가서 연료비 메리트 떨어질테고 엘피지 차량 내구성도 의심되고 배터리 교체비용 생각하면 그동안 세이브되었던 연료비 배터리 교체비용에 다 쓰고도 얼마나 남아있을지도 모르겠고.. <br />
디젤승용 나오기 전에 디젤값 싸다고 SUV 찬양하던 친구.. 디젤승용 나오자마자 디젤값 갑자기 올라버려 아무소리 못하더군요. 대기업과 정책결정하는 공무원은 한통속이라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우홍인 2009-07-11 12:36:04
답글

저처럼 주행거리 짧은 사람은 살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br />
<br />
주행거리가 많은(시내주행 특히 ) 좋ㅇ르듯...

이찬선 2009-07-11 13:09:02
답글

전지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보장이 7년 12만인가요? 짧은 주행은 하이브리드가 별 이득이 없겠고, 주행거리가 많다면 전기에 대한 보장거리가 짧아서 별 이득이 없을듯한데요?

신필기 2009-07-11 13:45:30
답글

일본차는 이미 10년전에 하이브리드가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br />
한번에 그 기술의 차이를 뛰어넘는건 힘들다고 보여집니다.<br />
내년에는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나온다던데 그때 생각을 해봐야 하는게...

김태훈 2009-07-11 14:59:27
답글

하이브리드는 혼다보다 도요타가 더 앞서는것 같더군요.

a7942@hotmail.com 2009-07-11 15:02:37
답글

올해말이나 내년정도로 해서 차량가격에 변동이 많을수가,,특히 중고차량가격이,,,ㅡ ㅡ,,<br />
제차야 95년 아반떼라 그냥 폐차로,,ㅋㅋ

이정태 2009-07-11 16:19:50
답글

전 개인적으로 디젤은 그 특유의 덜덜덜 음이 참 싫어요. 치고 나가는 그 느낌은 좋지만요.<br />
하이브리드는 출발시 혹은 가속시 모터가 작동하기 때문에 소음도 적고 훨씬 부드럽다고 하던데, 일본의 하이브리드처럼 연비 30키로 이상 확실히 나와준다면 디젤보다 연비도 좋고 반응이 좋을 거에요.

a7942@hotmail.com 2009-07-11 16:45:53
답글

저도 RV차량 시끄러워서,,,ㅡ ㅡ,, 예전에 뉴 무쏘 타본후,,안탄다는,, 좋은거 한가지 있네여 바닷가 맛조개 잡으러 갈때 4륜이라 과감하게 막 들어가서 잡았던,,,ㅋㅋ

손봉춘 2009-07-11 17:12:32
답글

왜?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아닐까요? 왜? LPI엔질일까요?<br />
가솔린 하이브리드로는 국책사업으로 지원을 받을 수 없어서 대안으로 <br />
LPI하이브리드로 어마어마한 나라돈을 지원받고(연구개발비) 현대차는 자기돈없이<br />
출시한게 아닐까요?<br />
*

이승준 2009-07-11 19:16:04
답글

가솔린하이브리드는 도요다에서 특허권을 가지고 있어 그걸 피하려고 LPG하이브리드로 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sjsong77@shinbiro.com 2009-07-11 20:48:10
답글

몇가지,,, 이야기하면,,<br />
1. 도요타 하이브리드에 들어간 전지보다는 아반떼에 들어간게,, 에너지효율이 더 높은 리튬이온전지라는 설도 있고,,,<br />
2.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LPG엔진으로 주로 운행하면서,, 배터리가 도움을 주는 하이브리드라면,<br />
3. 내년 GM에서 출시하는 볼트 하이브리드는,,, 배터리로 주행하면서 게솔린이 도움을 주는 하이브라고 합니다.<br />

김민철 2009-07-11 21:14:26
답글

이미 도요다의 프리우스가 나온지 10년이 넘은 것 같은데요..<br />
<br />
대단한 기술을 이룬 것처럼 광고해대지만 이젠 대기업 광고와 조중동 기사에 무덤덤해져서..<br />
그 동안의 현다이로 봐서 그 10년의 장벽을 뛰어넘을 만큼의 기술이라고는 상상도 안되구요..<br />
<br />
이미 우리나라에서 하이브리드 양산의 맹점으로 지적되었던 베터리 교체비용 문제점은 전혀 언급이 없더군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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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최신용 2009-07-11 23:21:00
답글

자동차 기술력은 하루 아침에 쌓을수 있는게 아니라고 봅니다 ㅎ ㄱ 처럼 모터스포츠에 인색한 기업이 무슨 기술 개발에 투자를 할까요? 에~혀! 그져 얄팍한 장삿수완으로 국민들 등쳐먹을 궁리나 하는게 참 얄밉습니다 어쩌다 외국발 뉴스보면 모터스포츠 경기에서는 그림자도 않보이고 무슨 구기종목에서는 대문짝만하게 나오고 외국 기업처럼 과감한 R&D투자와 모터스포츠를 통한 브랜드관리가 참 아쉽습니다

김성건 2009-07-12 01:27:45
답글

요즘 나오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들... <br />
개발비 회수라도 할려고 억지로 만든차량들 이라는군요. <br />
예전에 린번 엔진들 처럼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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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은 하이브리드에서 손뗀지 한참이고, 일본도 이제 하이브리드 연구를 접는 단계 라는군요.. <br />
그동안 투자한 연구 개발비의 회수가 요즘 나오는 하이브리드카 라고 합니다. <br />
현대 역시 하이브리드 연구를 접으려는것 같습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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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건형 2009-07-12 11:18:31
답글

연비 생각하면 그냥 소형차 수동 디젤입니다.<br />
LPG 하이브리드는 그냥 가솔린 하이브리드 출시전 시간&#46468;우기용...

천흥성 2009-07-12 13:34:17
답글

현대가 내세우는 공인연비는 그들이 희망하는 이론상의 숫자일뿐이고~ 실제로 완성차에서 운전자와 밧데리무게 그리고 연비가 안좋은 LPG를 항상 가득 채우고 다녀야 하는 데서 오는 연료소비등을 고려하면 LPG를 이용해서 얻는 가격적인 이득밖에 없어 보입니다. 그냥 밧데리등의 무거운 전기장치를 없애고 LPG로만 구동하는게 좀더 경제적으로 보이네요. <br />
그런데 연비 39km/L 는 너무 얍삽한 사기수준이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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