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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질문입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7-05 23:43:24
추천수 0
조회수   649

제목

자동차 관련 질문입니다.

글쓴이

이재훈 [가입일자 : 2003-04-10]
내용
안녕하세요 여러 고수님들.







03년식 라세티 LUX를 타고 있습니다.



중고가 그렇겠지만, 그래도 1년여 잘 달려오다가 오늘 드디어 시동이 걸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 렉카에 견인되어 대림동 만도하이프라자에 가지구 갔더니, 점화플러그가 젖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즉 점화플러그가 터지지 않아서, 분출되는 가솔린에 점화플러그는 젖게 되고, 젖게 되니 또 터지지 않는 악순환이 반복된 건데요..



한번 슥 말려주신 후, 시동은 잘 걸리긴 하는데, 왜 젖게 되었는지 근본적인 이유를 알 수 없겠다고 하시면서 공임료도 받지 않고 보내주셨습니다.



점화플러그가 젖어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 일이 혹시 자주 발생하는 일인가요? 아니면, 제가 우주 최초인가요? ㅡㅡ



만약 종종 발생하는 일 중에 하나라고 한다면, 과연 어떻게 수리를 해야 할까요? 기사님께선 재수가 없었을지도 모른다고 하시는데, 내일 정비소에 가지 않아도 될 정도로 대단치 않은 일인지요?



따뜻한 답변을 주신 여러 회원님들께 머리 조아리며 미리 감사드립니다. .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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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준 2009-07-06 09:48:36
답글

플러그가 연려에 젖어서 시동이 안걸린다는 말은 처음 들어보네요~!(거짓이라는게 아닙니다..ㅡㅡ;)<br />
제 경험으로 대우차(주로 요즘 신차)의 이유없는 갑작스런 시동안걸림은 크랭크샤프트센서의 문제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엔진의 점화이그니션 조정해주는 센서라는데 연료분사랑 점화타이밍 맞춰주는 센서랍니다.

권윤길 2009-07-06 10:06:37
답글

점화 플러그/배선 교환한지 오래되셨으면 이참에 교환을 하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점화가 불량하면 분사된 연료가 실린더에 고이고 점화는 이루어지지 않으니까 젖게 됩니다. (점화 플러그는 라세티 권장 열가인 제품을 사용하세요)<br />
최근에 교환했거나, 교환 후에도 그러면 대우 정비소(큰곳)에서 점검을 받아 보셔야겠고요..

이재훈 2009-07-06 11:31:32
답글

^^ 모두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동호회에선 엔진 뚜껑을 갈아보라고 하던데, 와싸다는 좀 다르네요. 헷갈립니다. ㅋ 오늘 또 돈쓰러 가봐야 겠습니다.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__)

이정태 2009-07-06 13:14:01
답글

7~8년쯤 전에 쓰던 차의 실린더 4개중 한개가 그랬던 적이 있습니다. 점화플러그 교환하려고 4개 뽑았더니 한개가 심하게 쩔어있었습니다. 아마 윤길님이 말씀하신 그런 이유인 듯한데, 이상하리만큼 아무렇지도 않아하는 기사님의 괜챦아요~라는 말한마디에 그냥 잊고 살았습니다. ^^

하정민 2009-07-06 21:16:20
답글

점화플러그가 젖었다면 일단 실린더 바디와 실린더 헤드 사이에 틈이 생겼다고 볼수 있습니다. <br />
<br />
보통 바디와 헤드사이에 개스킷을 넣어서 조이지만 고온으로 인해 뒤틀리기도 하고 진동으로 인해 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br />
<br />
위와 같은 문제일경우 엔진 중간부분이 다 젖지요. 만약 그렇지 않을경우는 저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br />
<br />
지금 공부중이라서요. ^^

이승준 2009-07-06 09:48:36
답글

플러그가 연려에 젖어서 시동이 안걸린다는 말은 처음 들어보네요~!(거짓이라는게 아닙니다..ㅡㅡ;)<br />
제 경험으로 대우차(주로 요즘 신차)의 이유없는 갑작스런 시동안걸림은 크랭크샤프트센서의 문제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엔진의 점화이그니션 조정해주는 센서라는데 연료분사랑 점화타이밍 맞춰주는 센서랍니다.

권윤길 2009-07-06 10:06:37
답글

점화 플러그/배선 교환한지 오래되셨으면 이참에 교환을 하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점화가 불량하면 분사된 연료가 실린더에 고이고 점화는 이루어지지 않으니까 젖게 됩니다. (점화 플러그는 라세티 권장 열가인 제품을 사용하세요)<br />
최근에 교환했거나, 교환 후에도 그러면 대우 정비소(큰곳)에서 점검을 받아 보셔야겠고요..

이재훈 2009-07-06 11:31:32
답글

^^ 모두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동호회에선 엔진 뚜껑을 갈아보라고 하던데, 와싸다는 좀 다르네요. 헷갈립니다. ㅋ 오늘 또 돈쓰러 가봐야 겠습니다.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__)

이정태 2009-07-06 13:14:01
답글

7~8년쯤 전에 쓰던 차의 실린더 4개중 한개가 그랬던 적이 있습니다. 점화플러그 교환하려고 4개 뽑았더니 한개가 심하게 쩔어있었습니다. 아마 윤길님이 말씀하신 그런 이유인 듯한데, 이상하리만큼 아무렇지도 않아하는 기사님의 괜챦아요~라는 말한마디에 그냥 잊고 살았습니다. ^^

하정민 2009-07-06 21:16:20
답글

점화플러그가 젖었다면 일단 실린더 바디와 실린더 헤드 사이에 틈이 생겼다고 볼수 있습니다. <br />
<br />
보통 바디와 헤드사이에 개스킷을 넣어서 조이지만 고온으로 인해 뒤틀리기도 하고 진동으로 인해 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br />
<br />
위와 같은 문제일경우 엔진 중간부분이 다 젖지요. 만약 그렇지 않을경우는 저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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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공부중이라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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