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글쓴이
대부분 수동이고 <br /> 간혹 s/t<br /> 페라리쪽은 a/t도 몇모될 되는걸로알고 있씁니다.
한번쯤 그럼 스포츠카를 볼때면 수동 정말 능숙하다면 정말 잼있어 보이더군요.ㅠㅠ<br /> <br /> 수동이 능하지 못해서.ㅠㅠ
너무 걱정 마세요... 타 볼 일이 없을테니깐요... =3=3=3=3=3=3=3
으르신 맞습니다. <br /> <br /> 타볼일도 없거니와 볼일도 없다죠..<br /> <br /> <br /> 밖에 안나가니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사 사서 타고 밖으로 나가도<br /> <br /> <br /> <br /> <br /> <br /> <br /> <br /> <br /> <br /> 안생겨요~ =3=3=33
이젠 대부분의 스포츠카 메이커들은 듀얼클러치로 (포르셰를 필두로) 넘어가는 추세입니다.<br /> 수동처럼 조작할 필요 없으면서도 효율이나 변속 타이밍은 수동 수준이나 그 이상이라고 주장하니까요..
-0- <br /> <br /> 그럴일이 없기때문에 나머지 결과치는 답이 나올수가 없습니다.ㅋㅋ
오웃 그렇군요. 세미오토 DSG까지만 들어봤네요.
10년째 수동만 몰다가 이번에 DSG 달린넘을 타고 다니는데, 너무 편해요. 변속 성능, 타이밍 모두 대만족입니다.
ㅋ 저도 dsg달린넘.......... 좋습니다..
DSG도 급발진 가능한가요?
요즘 정통 스포츠카에 달린 자동 변속기가 메뉴얼 보다 쳐지는게 있지도 않은데요 모.... <br /> 그냥 말로 수동 수동하는거죠. 수동 변속기를 자동보다 낫게 쓰는 사람도 거의 없더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