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라프도 좋구요. 거기보다는 활동인원이 적은거 같긴 한데, www.clubj300.net 도 좋은 커뮤니티 인거 같습니다.<br />
<br />
정보량 많은건 네이버 카페쪽인거 같던데, 네이버는 제가 안써서 모르겠고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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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뒤 소음/진동 문제는 예,후열 등 기타 관리를 잘하면 된다는데 저도 요즘 차는 잘 몰라서.. 지금 타고 있는 녀석 기다려보면 알겠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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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럽고 조용히 타는거
감사합니다. 임정호님 제가 지금 아반떼 레이싱 2.0 몰고 있습니다. 이 차라면 대충 운전 성향은 판단 되실듯.....마음 같아서는 골프 GTI 나 AUDI New A4 사고 싶지만..... 라프디..... 가솔린 2.7 (그랜저 TG 2.7) 보다 잘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ㅎ
디젤도 미션이 수동이 잘 맞다고 합니다. 6단 오토는 1.6과 마찬가지로 변속시기등에 문제가 있다고들 하네요,,,어차피 토크빨과 연비를 위해서 승용디젤을 선택하기때문에 수동이 가장 적절할 것 같습니다.<br />
유럽가면 90%의 승용차들이 차들이 디델+수동입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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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딜러에게 디젤 수동 시승에약하려니깐 손님차를 가져온다고 해서 거절한적이 있네요..<br />
시승이 쫌 힘든 모델이라 단점이 있을 듯하네요,,
클럽라프도 좋구요. 거기보다는 활동인원이 적은거 같긴 한데, www.clubj300.net 도 좋은 커뮤니티 인거 같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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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량 많은건 네이버 카페쪽인거 같던데, 네이버는 제가 안써서 모르겠고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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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뒤 소음/진동 문제는 예,후열 등 기타 관리를 잘하면 된다는데 저도 요즘 차는 잘 몰라서.. 지금 타고 있는 녀석 기다려보면 알겠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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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럽고 조용히 타는거
감사합니다. 임정호님 제가 지금 아반떼 레이싱 2.0 몰고 있습니다. 이 차라면 대충 운전 성향은 판단 되실듯.....마음 같아서는 골프 GTI 나 AUDI New A4 사고 싶지만..... 라프디..... 가솔린 2.7 (그랜저 TG 2.7) 보다 잘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ㅎ
디젤도 미션이 수동이 잘 맞다고 합니다. 6단 오토는 1.6과 마찬가지로 변속시기등에 문제가 있다고들 하네요,,,어차피 토크빨과 연비를 위해서 승용디젤을 선택하기때문에 수동이 가장 적절할 것 같습니다.<br />
유럽가면 90%의 승용차들이 차들이 디델+수동입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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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딜러에게 디젤 수동 시승에약하려니깐 손님차를 가져온다고 해서 거절한적이 있네요..<br />
시승이 쫌 힘든 모델이라 단점이 있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