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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 디젤 질문입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6-24 23:06:02
추천수 0
조회수   1,956

제목

승용 디젤 질문입니다.

글쓴이

김성진 [가입일자 : 2002-10-04]
내용
현재 제 차가 2000.4월식입니다.

(참고로 정부 보조금 년식은 99.12월까지 입니다.으~아까비)



얼마전 점검차 카센터에 갔더니

'이제 곱게 보내주시죠' 라는 농담반 진담반 사장님 말씀에

차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카렌스 LPG 나 승용 디젤쪽으로 알아보는중인데

카렌스는 연비가 좀 아닌것 같고

승용디젤은 지나가는 차를 보니(아반테 디젤)

경유차 특유의 달달달 하더군요

라세티 프리미엄이 호응이 높아서 눈여겨보는데

그래도 디젤차인데 실제로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1.아반테,포르테,라세티 프리미엄 중에

가격,편의,구입조건까지(연비는 비슷한것 같구요) 생각한다면

어떤것이 나을까요.

(현재 아이나 아이 엄마는 구비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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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배 2009-06-24 23:11:18
답글

아반때는 너무 흔해서 좀 그렇고 포르테는 여친이 타고다니는데 그냥 무난합니다.<br />
<br />
2010년형은 포르테 내부 보강되서 나온다고하니 참고하시구요<br />
<br />
라세티는 아직까지 희소성 ㅡ ㅡ; 그리고 멋진 외관 달리기성능이 좋구요<br />
<br />
주목할 만한점은 위 차중에서 안정성은 라세티가 &#52573;오로 좋습니다..<br />
<br />
안전을 생각해서라도 라세티 디젤 강추드립니다..

조윤호 2009-06-24 23:19:50
답글

저는 라세티는 타보지 못했구요 회사차 i30 디젤을 가끔 타는데 연비 짱, 동력성은 짱입니다.<br />
2.0인 제 로체 이노(가솔린)보다 순발력이 좋습니다. 최근 차여서 인테리어나 편의 장비도 좋구요.<br />
i30도 후보에 한번 넣어 보세요 ^^

권윤길 2009-06-24 23:24:08
답글

뭐 사실 준중형, 그것도 디젤을 차만 놓고보면 비교의 여지가 없습니다. <br />
동급 최대 2리터 디젤, 가장 최근에 개발되었고 입증된 섀시, 동급 경쟁 디젤모델보다 오히려 싼 가격, 어떻다 저떻다해도 파워텍 4단 자동보다는 좋은 6단 GM 자동 변속기. <br />
준중형에서 디젤을 고른다면 라세티 프리미어가 현재로는 독보적인 존재겠죠. <br />
Good GM으로 편입되었으니 피고용인이 아닌 구매자로서 GM 대우에 대해 신경 쓸

김성진 2009-06-24 23:24:26
답글

늦은시간 말씀 감사합니다.(__)<br />
보험료나 세금이 따블이 나오거나 뭐 그러지는 않겠지요?

권윤길 2009-06-24 23:26:13
답글

그렇게 차이 많이 안 나요. 자동차세 비교하는 싸이트는 많으니까 비교해 보세요~ ㅡ0ㅡ

황성호 2009-06-24 23:26:26
답글

포르테 오토조인스 시승기보면 철판이 손가락으로 꾸욱,,누르니 푹푹 들어가던데요<br />

김동호 2009-06-24 23:32:58
답글

제가 성진님과 비슷한 고민을 하다 얼마전 차를 구입했습니다....<br />
출퇴근 거리가 멀어서 디젤을 고르던 중 폭스바겐 골프tdi, 제타tdi, 소나타디젤, 아반테 디젤, i30디젤등이 후보였는데요,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이 출시된 후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br />
이유는 가격, 배기량 대비 최고의 옵션과 안전성, 동력성능, 디자인등이였습니다....<br />
하지만 생각하셔야하는것이 한가지 있습니다...분명 연비 좋습니다..

김성진 2009-06-24 23:37:07
답글

말씀 감사합니다.저 새가슴이기도 하고 안나가는 차를 오래 몰아서 밟느라 연비 나빠질 걱정은 안합니다.ㅎㅎ

김동호 2009-06-24 23:40:42
답글

성진님 제가 그랬다니깐요....<br />
10년된 레조타고 맨날 다니다가..........

김성진 2009-06-24 23:51:22
답글

헉 --;;

임정호 2009-06-25 00:05:23
답글

일주일도 채 안 된 라프디 수동 유저입니다. 이전 차도 2001년식 디젤 RV라서 그런지 소음 진동 잘 모르겠더군요. 물론 같은 년식의 가솔린 차량의 공회전시에 비하면 소음, 진동 있는거 사실이긴 한데 안에서는 많이 줄어든 느낌입니다.<br />
<br />
연비나 동력성능이나 친환경적 측면이나 디젤이 우세하긴 한데, 가격이나 유지비 문제가 되긴 될 것 같습니다. 대신 좀 쏘고 다니고 대배기량 가솔린의 토크감을 저렴한(?) 값에 느끼고 싶다

김황호 2009-06-25 00:08:39
답글

디젤차의 소음 진동에 의구심이 드신다면 과감히 디젤은 포기하시구요. 신경 안쓰신다면 라프디 강추 합니다.

김성진 2009-06-25 01:08:31
답글

에고 주무시지들 않고...감사합니다.많은 도움되었습니다.몇번 더 여쭤볼것 같습니다.

김동수 2009-06-25 07:49:36
답글

현대차는 대부분 좋아하지만 뭔가 채울 수 없는 부족함이 있지요.

hoyool@hanafos.com 2009-06-25 08:07:30
답글

달리는 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당연히 라세티 2.0 디젤입니다만... 님의 운전 스타일로 볼 때 그 정도의 가속력 아니라도 1.5(1.6) 디젤이면 충분히 만족하실 듯 싶습니다. <br />
유지비 적게 들고... 가솔린 2.0 엔진급의 성능 발휘하니까요. 그냥 마음에 드시는 디자인과 브랜드만 보고 구입하셔도 될 듯 싶네요. 단, 그 중 조금이라도 더 넓은 차를 타시는게 쾌적하실 겁니다.

이재성 2009-06-25 08:41:13
답글

안전한차 구입을 권합니다.<br />
안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생각합니다.

김동수 2009-06-25 09:38:20
답글

정말 1차선 정속운전 이런 스타일이 아니시라면, 잘 나가는 차를 타보시면 차에 대한 판단기준이 달라지실 겁니다(책임지지도 못할 일을 자꾸 꼬드기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관리자 2009-06-25 09:47:30
답글

승용디젤(현재 7만 4천)을 몰고 있는 상태에서 말씀드릴 만한건...<br />
<br />
단점으로 일단 신호대기나 정지시에는 진동이나 소음이 확실하게 내가 엔진은 디젤이다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가끔 승용디젤을 모르시는 분들은 엔진 수리좀 하라는 소리도 듣습니다.^^;;<br />
<br />
장점은 약간 오르막이나 완만한 경사에서 다른 차들을 추월하며 씩 웃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음도 100~110 정도 정속 주행시에는 휘

이정태 2009-06-25 09:52:18
답글

평소 어지간하면 앞차 따라가기만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면, 쾌속 추월을 몇 번 하다보면 운전 습관 금방 바뀌는 것 같아요. 게다가 언덕배기 오를때 완전 짱이죠. 다만 덜덜덜 소리는 각오하셔야하구요. \<br />
위에 디젤과 개솔린의 연비 차이가 거의 없다고 하시는데, 라세티가 그런가요? 만약 그렇다면 GM의 디젤 엔진이 형편없다는 건데요.

younpo@hotmail.com 2009-06-25 09:57:24
답글

디젤하고 가솔린이 기름값이 별 차이가 안난다구요?<br />
구형 sm5(2000cc)몰다가 세라토디젤(1600cc)로 바꾸니까 주유비가 정확하게 반으로 줄던데요.<br />
배기량 차이를 감안하더라도 경제성은 확실히 디젤이 우위라고 봅니다.

이재훈 2009-06-25 10:05:42
답글

관리자님 세라토 디젤 1.5인가요? 저랑 비슷해서요~~~<br />
저는 고속도로40% 한적한 국도 40%, 시내 20% 다니는데, 평균 18.5Km 찍습니다.<br />
공인연비보다 더 잘나오는 이유는 과속을 안하는 이유도 있지만, 에어크리너를 습식으로<br />
바꿔서 인듯이기도 합니다. 한때 건식순정으로 사용했더니 평균연비가 2Km정도 내려가더군요~<br />
세라토 디젤 2005년 12월식 현재 11만 뛰었습니다.

진동옥 2009-06-25 12:40:07
답글

베르나 디젤 오토 유저입니다~<br />
최근 6월달 연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항상 에어컨 켜놓고 달렸습니다.<br />
5만원 주유시 620~640킬로 정도 달렸습니다. 현재 5만원씩 3번넣었구요~주유금액은 평균 1400원정도 입니다<br />
대략 연비가 17킬로정도 나오는것으로 계산되는데요. 고속도록 올라가면 20킬로가 넘게 나오더군요~<br />
저는 예전에 갤로퍼 밴을 타고 다녔기에 소음과 진동에 아주 무뎌져서 인지 경제적인 베

오재순 2009-06-25 15:26:20
답글

라프 디젤이면 정말 최강일거 같습니다.

김성진 2009-06-25 20:31:10
답글

거듭 감사드립니다.(__).결정하긴 쉽진 않네요.소음을 받아드리냐 아니냐의 차이가 관건이군요.

박영배 2009-06-24 23:11:18
답글

아반때는 너무 흔해서 좀 그렇고 포르테는 여친이 타고다니는데 그냥 무난합니다.<br />
<br />
2010년형은 포르테 내부 보강되서 나온다고하니 참고하시구요<br />
<br />
라세티는 아직까지 희소성 ㅡ ㅡ; 그리고 멋진 외관 달리기성능이 좋구요<br />
<br />
주목할 만한점은 위 차중에서 안정성은 라세티가 &#52573;오로 좋습니다..<br />
<br />
안전을 생각해서라도 라세티 디젤 강추드립니다..

조윤호 2009-06-24 23:19:50
답글

저는 라세티는 타보지 못했구요 회사차 i30 디젤을 가끔 타는데 연비 짱, 동력성은 짱입니다.<br />
2.0인 제 로체 이노(가솔린)보다 순발력이 좋습니다. 최근 차여서 인테리어나 편의 장비도 좋구요.<br />
i30도 후보에 한번 넣어 보세요 ^^

권윤길 2009-06-24 23:24:08
답글

뭐 사실 준중형, 그것도 디젤을 차만 놓고보면 비교의 여지가 없습니다. <br />
동급 최대 2리터 디젤, 가장 최근에 개발되었고 입증된 섀시, 동급 경쟁 디젤모델보다 오히려 싼 가격, 어떻다 저떻다해도 파워텍 4단 자동보다는 좋은 6단 GM 자동 변속기. <br />
준중형에서 디젤을 고른다면 라세티 프리미어가 현재로는 독보적인 존재겠죠. <br />
Good GM으로 편입되었으니 피고용인이 아닌 구매자로서 GM 대우에 대해 신경 쓸

김성진 2009-06-24 23:24:26
답글

늦은시간 말씀 감사합니다.(__)<br />
보험료나 세금이 따블이 나오거나 뭐 그러지는 않겠지요?

권윤길 2009-06-24 23:26:13
답글

그렇게 차이 많이 안 나요. 자동차세 비교하는 싸이트는 많으니까 비교해 보세요~ ㅡ0ㅡ

황성호 2009-06-24 23:26:26
답글

포르테 오토조인스 시승기보면 철판이 손가락으로 꾸욱,,누르니 푹푹 들어가던데요<br />

김동호 2009-06-24 23:32:58
답글

제가 성진님과 비슷한 고민을 하다 얼마전 차를 구입했습니다....<br />
출퇴근 거리가 멀어서 디젤을 고르던 중 폭스바겐 골프tdi, 제타tdi, 소나타디젤, 아반테 디젤, i30디젤등이 후보였는데요,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이 출시된 후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br />
이유는 가격, 배기량 대비 최고의 옵션과 안전성, 동력성능, 디자인등이였습니다....<br />
하지만 생각하셔야하는것이 한가지 있습니다...분명 연비 좋습니다..

김성진 2009-06-24 23:37:07
답글

말씀 감사합니다.저 새가슴이기도 하고 안나가는 차를 오래 몰아서 밟느라 연비 나빠질 걱정은 안합니다.ㅎㅎ

김동호 2009-06-24 23:40:42
답글

성진님 제가 그랬다니깐요....<br />
10년된 레조타고 맨날 다니다가..........

김성진 2009-06-24 23:51:22
답글

헉 --;;

임정호 2009-06-25 00:05:23
답글

일주일도 채 안 된 라프디 수동 유저입니다. 이전 차도 2001년식 디젤 RV라서 그런지 소음 진동 잘 모르겠더군요. 물론 같은 년식의 가솔린 차량의 공회전시에 비하면 소음, 진동 있는거 사실이긴 한데 안에서는 많이 줄어든 느낌입니다.<br />
<br />
연비나 동력성능이나 친환경적 측면이나 디젤이 우세하긴 한데, 가격이나 유지비 문제가 되긴 될 것 같습니다. 대신 좀 쏘고 다니고 대배기량 가솔린의 토크감을 저렴한(?) 값에 느끼고 싶다

김황호 2009-06-25 00:08:39
답글

디젤차의 소음 진동에 의구심이 드신다면 과감히 디젤은 포기하시구요. 신경 안쓰신다면 라프디 강추 합니다.

김성진 2009-06-25 01:08:31
답글

에고 주무시지들 않고...감사합니다.많은 도움되었습니다.몇번 더 여쭤볼것 같습니다.

김동수 2009-06-25 07:49:36
답글

현대차는 대부분 좋아하지만 뭔가 채울 수 없는 부족함이 있지요.

hoyool@hanafos.com 2009-06-25 08:07:30
답글

달리는 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당연히 라세티 2.0 디젤입니다만... 님의 운전 스타일로 볼 때 그 정도의 가속력 아니라도 1.5(1.6) 디젤이면 충분히 만족하실 듯 싶습니다. <br />
유지비 적게 들고... 가솔린 2.0 엔진급의 성능 발휘하니까요. 그냥 마음에 드시는 디자인과 브랜드만 보고 구입하셔도 될 듯 싶네요. 단, 그 중 조금이라도 더 넓은 차를 타시는게 쾌적하실 겁니다.

이재성 2009-06-25 08:41:13
답글

안전한차 구입을 권합니다.<br />
안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생각합니다.

김동수 2009-06-25 09:38:20
답글

정말 1차선 정속운전 이런 스타일이 아니시라면, 잘 나가는 차를 타보시면 차에 대한 판단기준이 달라지실 겁니다(책임지지도 못할 일을 자꾸 꼬드기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관리자 2009-06-25 09:47:30
답글

승용디젤(현재 7만 4천)을 몰고 있는 상태에서 말씀드릴 만한건...<br />
<br />
단점으로 일단 신호대기나 정지시에는 진동이나 소음이 확실하게 내가 엔진은 디젤이다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가끔 승용디젤을 모르시는 분들은 엔진 수리좀 하라는 소리도 듣습니다.^^;;<br />
<br />
장점은 약간 오르막이나 완만한 경사에서 다른 차들을 추월하며 씩 웃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음도 100~110 정도 정속 주행시에는 휘

이정태 2009-06-25 09:52:18
답글

평소 어지간하면 앞차 따라가기만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면, 쾌속 추월을 몇 번 하다보면 운전 습관 금방 바뀌는 것 같아요. 게다가 언덕배기 오를때 완전 짱이죠. 다만 덜덜덜 소리는 각오하셔야하구요. \<br />
위에 디젤과 개솔린의 연비 차이가 거의 없다고 하시는데, 라세티가 그런가요? 만약 그렇다면 GM의 디젤 엔진이 형편없다는 건데요.

younpo@hotmail.com 2009-06-25 09:57:24
답글

디젤하고 가솔린이 기름값이 별 차이가 안난다구요?<br />
구형 sm5(2000cc)몰다가 세라토디젤(1600cc)로 바꾸니까 주유비가 정확하게 반으로 줄던데요.<br />
배기량 차이를 감안하더라도 경제성은 확실히 디젤이 우위라고 봅니다.

이재훈 2009-06-25 10:05:42
답글

관리자님 세라토 디젤 1.5인가요? 저랑 비슷해서요~~~<br />
저는 고속도로40% 한적한 국도 40%, 시내 20% 다니는데, 평균 18.5Km 찍습니다.<br />
공인연비보다 더 잘나오는 이유는 과속을 안하는 이유도 있지만, 에어크리너를 습식으로<br />
바꿔서 인듯이기도 합니다. 한때 건식순정으로 사용했더니 평균연비가 2Km정도 내려가더군요~<br />
세라토 디젤 2005년 12월식 현재 11만 뛰었습니다.

진동옥 2009-06-25 12:40:07
답글

베르나 디젤 오토 유저입니다~<br />
최근 6월달 연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항상 에어컨 켜놓고 달렸습니다.<br />
5만원 주유시 620~640킬로 정도 달렸습니다. 현재 5만원씩 3번넣었구요~주유금액은 평균 1400원정도 입니다<br />
대략 연비가 17킬로정도 나오는것으로 계산되는데요. 고속도록 올라가면 20킬로가 넘게 나오더군요~<br />
저는 예전에 갤로퍼 밴을 타고 다녔기에 소음과 진동에 아주 무뎌져서 인지 경제적인 베

오재순 2009-06-25 15:26:20
답글

라프 디젤이면 정말 최강일거 같습니다.

김성진 2009-06-25 20:31:10
답글

거듭 감사드립니다.(__).결정하긴 쉽진 않네요.소음을 받아드리냐 아니냐의 차이가 관건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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