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다국적 기업인 네슬레에서 유통기한이 지나 폐기해야 마땅한 인스턴트 커피를 재상품화하여 판매하다가 문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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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 거대 기업의 어처구니 없는 행태에 놀랐지만 정작 네슬레에서는 별 거 아니라는 반응이었고 그후로도 그와같은 행태는 여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시중에 유통되는 헤이즐럿 커피는 오래 묵은 인스턴트 커피에 인공향을 입힌 것입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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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실상 오래된
향커피(flavored coffee)란 원두 본연의 향 위에 인위적인 방법으로 향을 입혀서 만든 커피를 말한다. 대표적인 예로 헤이즐럿, 아이리쉬, 바닐라 캐러멜 등등이 있겠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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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사실 알고보면 저급의 오래되고 버려지는 커피들을 재활용하기 위해서 화학적 첨가물을 통해 만들어진 획기적인 기술의 인공커피라는 것. (향의 부각을 위해선 상대적으로 향이 낮은 저급원두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일석이조랄까...)<br
세계적 다국적 기업인 네슬레에서 유통기한이 지나 폐기해야 마땅한 인스턴트 커피를 재상품화하여 판매하다가 문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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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 거대 기업의 어처구니 없는 행태에 놀랐지만 정작 네슬레에서는 별 거 아니라는 반응이었고 그후로도 그와같은 행태는 여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시중에 유통되는 헤이즐럿 커피는 오래 묵은 인스턴트 커피에 인공향을 입힌 것입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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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실상 오래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