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조입니다. 헤드가스켓이 고장나서,(4번플러그 누유잠김확인) 냉각수(냉가수 녹없음.엔진오일 깨끗함) 없어짐과 수온게이지 올라감. 뒷쪽 마후라에서 흰연기 엄청나서, 운전멈추고 렉카로 카센타로 갔습니다.
헤드가스켓을 갈기로 했습니다. 레조취약점이 바로 헤드가스켓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헤드는 육안으로 손상된 부위없이 깨끗하였으나, 업소 사장님은 헤드까지 가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재생헤드) 그리고 헤드 손상은 육안으로 절대 파악할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가알기로는 헤드가 변형되거나, 많이 손상되면 기술자들은 육안으로 확인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대우 바로정비나, 타카센타 사장님들도, 레조 헤드까지 가는 경우는 드물 다고 하시는데요....
레조 동호회에서는 육안으로 헤드가 손상되지않으면 굳이 갈필요없이 가스켓만 가는것도 괞찮다고 하더군요.
혹시 정비기술자분들이나, 아시는분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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