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인천 서식하는 눈팅회원 유주원입니다
오늘 서비스 센터 다녀와 궁금한게 있어 글남깁니다...
차종....뉴카랭이 리미티드..2006년 9월 생산... 38000Km 운행
증상...
차량운행중 대기상태에 엔진 알피앰 변화를 느낍니다..
심할때는 엔진 꺼지는거 아닌가 걱정될 정도입니다...
엑셀 밟으면 살짝 통통 거리듯 출발합니다......
겨울이라 하지만 연비도 많이 떨어진듯 하구여...
예약시간 맞춰 서비스 센터 도착...
정비기사 지정받고 증상 설명했습니다...
정비기사 아저씨 첫 질문이 점화플로그 교체했냐고 물어보십니다....
절 시험에 들게 하시는건징...
바로 답했씁니다....이차종은 8~10년쯤 가는거 아니냐고....
바로 정비대로 차 몰고 가십니다....
한 20분 차보십니다....
보통 차 체크 하실때 들고다니면서 보는 장비에...
공회전중 엔진 알피엠 이상 뭐 이런 비슷한 멘트가 떠있고여...
기사님 말씀이....
쓰로틀 밸브 고착되는거 같다고 하시는댕....
머리속엔 인젝트 불량글을 많이 봐와서 그런지......
선뜻 받아드리지가 않네여....
일단 수리하는 쪽으로 말씀 드렸는댕....
부품 없다고 다음날 오라네요....
다시 전화 드리고 온다 하고 집으로 왔습니다...
질문입니다...
1 쓰로틀 밸브가 많이 고장나는 부위인가요....
2 만약 제 생각대로 인젝터쪽인 경우.....
엄한대 손댄게 금전적으로 보상받는게 가능한지요 ...십오만쯤 나올듯 하네요...
3 다른 서비스 센터에 가서 고장 부위 진단 다시 받는게 좋을가여.....
일단 카렌스 클럽 질문 게시판에 글남겼습니다 ...
고장원인 찾고 정당한 수리비 지출은 당연합니다만...
극히 일부 카센터에서 엄한거 수리한 기억이 있는지라....조심스럽네여
두서 없이 쓴글 자동차 많이 아시는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그럼 이만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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