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온라인으로 명함등을 인쇄하는 업체에 회사 카드를 주문했습니다.
온라인 업체라 선 결재를 해야 되므로 결재를 하고 업체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디자인을 업로드 했는데, 인쇄물을 받고 보니 잘못된곳이 있어 분쟁이 생겼습니다.
문제는 핵심은 제가 업로드한 디자인을 인쇄 하기 위해 90도 회전하는 과정에서 디자인과 인쇄물이 달라진 상태입니다.
업체에서는 회전할때 모든 디자인 요소들이 같이 회전할수 없도록 데이터가 만들어져 있어 자신들은 책임이 없다고 하며, 선 결재를 받은 상황이라 그런지 "잘못된게 디자인이 더 좋다"식으로 비아냥 거리며 그냥써라. 재 인쇄 해 줄수 없다. 환불 못해 준다라는 식으로 응대를 하는데,
제 입장에서는 인쇄 업체측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업로드한 디자인은 디자인상 문제가 전혀 없으며, 그대로 인쇄 안하고 업체에서 편집(90도 회전)을 할경우, 업로드한 디자인과 달라지면(디자인을 회전하는 과정에 충분하지 않은 데이터라면) 저 한테 연락을 하거나 안되면 데이터를 다시 요청했어야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제가 제입장에서만 책임이 없다고 생각하는것인지 냉정하게 판단코저 합니다.
혹시 법적 지식이 많으신분께서 금쪽같은 조언을 좀 해주시거나 의견 말씀해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