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 LCD TV 42" 모델을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구입한지 1년이 지나서부터
간헐적으로 전원이 켜지지 않는 증상(코드 뺐다가 다시 꽂으면 작동)
때문에 참다참다 1년 6개월이 지난 오늘 A/S 접수 후
기사가 방문하였는데 기판 쪽에 문제가 있어서 기판 교체를 얘기하네요.
그런데 구입 1년이 지난 제품이라 무상 A/S 가 불가능하고
총 28만원의 교체비(공임 포함)를 요구합니다.
제가 알기로 LCD TV의 A/S 기간은 2년인데
업체에서 규약으로 1년을 정한게 의미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잘 아시는 분 계시면 도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덧) 하이얼 LCD 완전 비추입니다.
사실 저 살때부터 잔고장 얘기가 많았고
엘지,삼성과 비교해서 A/S 문제 제기도 많았던 것 같은데
품질,A/S 모두 대기업들과 비교하면 한참 수준 이하입니다.
살때는 엘지,삼성 것의 거의 절반 가격이라 좋아했는데 후회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