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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싸다 지식인] 퓨얼 컷과 연비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8-07-30 19:29:24
추천수 0
조회수   405

제목

[와싸다 지식인] 퓨얼 컷과 연비

글쓴이

김승국 [가입일자 : 2004-01-25]
내용
안녕하세요? 주로 눈팅회원 김승국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어 고수님들께 여쭙습니다.^^



10년된 수동변속 차량을 타고 있는데요, 제가 내리막이나 감속이 예상될 때 등등 기어를 중립으로 놓고 관성으로 달리다 나중에 브레이크를 밟거나 기어 다시 넣고 엑셀을 밟습니다.



그런데, 기어 들어간 상태에서 엑셀을 밟지 않으면 연료 주입이 차단되고 기어 중립으로 놓으면 공회전에 연료가 소모되기 때문에 중립 관성 운행이 오히여 연비가 떨어진다고 하던데, 수동 변속 차량도 그런지요.



자동변속 차량은 속도를 올리고 나서 엑셀을 떼면 RPM이 뚝 떨어지던데 수동은 그렇지 안잖아요. 그래서 엔진 브레이크가 걸리고 속도가 빨리 떨어지던데요.



결국 질문은,



1. 10년된 수동 변속 차량, 기어 넣고 엑셀 떼면 퓨얼 컷 되나요?



2. 퓨얼 컷이 되어도 엔진 브레이크에 의한 감속을 나중에 복구하는데 소비되는 연료가 중립으로 놓아 공회전에 소모되는 연로보다 더 많지 않나요?



요즘 최고 연비를 뽑아보려고 하는데, 공인연비에도 훨씬 못미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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