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직거래 후 ..관련 환불 사건 ....사기꾼으로 몰릴분위기입니다 ㅠㅠ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8-06-28 01:04:49
추천수 0
조회수   1,215

제목

직거래 후 ..관련 환불 사건 ....사기꾼으로 몰릴분위기입니다 ㅠㅠ

글쓴이

안형렬 [가입일자 : 2006-01-05]
내용
제가 6월 3일에 카메라 렌즈 A, B 를 직거래로 15만원에 팔았는데여... 저의 아버지

가 테스트하고 분명 상태도 좋았고 문제가 없다고 하셨습니다....제가 봤을때도 꺠끗

하고 기스도 없고 완벽했습니다 직거래로 구매자와 만나서 곰팡이나 먼지가 내부에

끼었는지 확인하고 여러가지를 거의 30분? 정도 테스트를 하고 상태가 좋다고 구매자

가 말하고 15만원에 서로 가격조정하여 15만에 팔았습니다.



(A) / (B)렌즈도 일괄 구매할 생각이었는데 (B) 렌즈는 렌즈안에 기스 가 있다고 상태

가 중이라고 말하였습니다.....그래서 구입을안하고 (A)렌즈만 15만원 팔았습니다.

그리고 몇일전 6월 23일.... 20일이 지나서 렌즈에 조리개 유막현상이 있다고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꽤 당황스러웠습니다.......구매자님이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봤는데 조리개 유막현상이라 하였는데.......... 20일이 지나서 ㅡㅡ....분명 직거래

당시 여러가지 테스트를 30여분 테스트를 하였고.........기스가 있다고한 (B)렌즈는

다른사람한테 팔았는데 .......잘쓰고 있다고 연락이 왔었습니다..



허나 (A)렌즈 구매자님은 불량된 렌즈를 고의적으로 판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환불을 해준다고는 했는데........판매자 입장에서 ㅡ.ㅡ 20일 지나..분명

직거래시 여러가지 테스트후 상태 좋으시다고 구입을 하셨는데...이거 어떻게 환불을

해줘야 하는지........



저는 분명 제품에 이상없는지 확인하고 분명히 직거래시 구매자가 상태좋고 여러가지 테스트(구매자는 카메라에 꽤 지식이 있는분)후 서로 가격조정하여 팔았는데....

그당시 구매자가 어느정도 카메라에 잘 아시는 분인것 같았습니다... 이것저것

설명을 하면서 가격을 좀더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이건 뭐가 이런데 이 렌즈는



뭐가 이렇다...이러면서 가격을 흥정을 하는데 꽤 잘아는 사람인것 같았습니다...

이거 뭐 ㅡㅡ;;구매자가 이거 참 ㅡ.ㅡ....첨에는 당황스러워서 안해준다고 했다가

나중에 해준다고는 했는데....이거 진짜 ㅡㅡ;그분 말로는 렌즈나 카메라 같은경우는



한달정도 기간은 환불 해줄수 있는 기간이라고 하는데 ..이거참 . 카메라쪽에 완전

초보라 ㅠㅠ 결국 제가 불량품을 팔게된 꼴이 된것 같더라구여 ㅠㅠ 이거 어떻게

환불을 해줘야 하나요??아니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법률적으로좀 ㅠㅠ

도와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직거래시 구매자는 카메라(필름없는 상태)에 제 렌즈를 껴보고 줌 / 연속촬영 /

접사 이런거 막 찍어보았습니다... 연속촬영도 막 해보고 그떄 조리개 츠륵츠륵츠륵츠

요런 소리 잘 들렸는데 분명히.... 그러면서 구매자가 상태는 좋네요~~~



분명 이런말까지 하였습니다 .이 20일 지나서야 조리개 유막현상을 알았다는게

이상하더라구여..... 제가 10일이나 1주일정도에 연락했음 환불은 분명 해줬지만.

20일 지나서 환불은 못해줄것 같더라고 했는데 구매자님은 카메라/렌즈같은 경우는



환불기간이 한달정도 된다고 하더라구여 ㅡㅡ;;;; 정말 ㅡㅡ;;; 이거 어떻게 해야할

지 답답하네여 고수님들 도와주세여 ㅠㅠ 이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답변좀 ㅠㅠ

도와주세여^^







<<<<<<<<방금 구매자와 통화했습니다>>>>>>>>>>>>>>>>

저는 카메라분야에 완전 초보라....집에서 아버님이 잘 사용하였고 아버지가 별로

사용안하고 몇번 사용하였기에..상태도 기쓰조차 없고.완전 A급이라 생각했는데

진짜 조리개유막 고장인게 사실이면....이거 ㅡㅡ;;;그냥 환불 해주는게 속편한가여?



아무래도 제가 올린글을 본것 같습니다.......구매자님은 일단 만나서 조리개유막

고장이 있는지 없는지 같이 서비스 센터에 가서 확인하고 고장이면 환불을 해주고

만약 조리개유막 고장이 아니면 위로금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분이 말하기를 직거래라도 당시엔 안보였는데.사진을 찍고 나니.조리개 유막현상이

있다는 거에요..이럴때....제가 전액 환불해주는 옳을까요??????? 아님 ㅡㅡ;;;;;;

아 ㅡㅡ;;;맘 같아선 그냥 환불해주고 해결하고 싶지만.......20일이 기간이 마음에

걸리기 때문에 ...속편하게 환불해주기는좀 억울해서요



만약 안해주면 사기꾼으로 고소할것같은 분위기네여 ㅡㅡ;;;참 어이가 없으면서도

어떠케 ....이런일이 ㅡㅡ; 진짜 이거 환불 안해주면 사기꾼으로 신고할 분위기

이니 .....이거참 ㅡㅡ;;;;;; 제가 조리개유막이 있었다면 당연히 안팔았져......



진짜...택배+직거래등 한 100번 넘게 했는데..이런적은 첨이라....당황스럽네여ㅠㅠ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