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녀석이 잘 사용하던 물건인데, 우찌하다 보니 떠안게된 산수이에서 만든 인티앰프 AU-@607XR를 소개해봅니다.
(이젠 소개해도 될듯...)
프리, 파워로 분리 후 정말 오랜만에 인티앰프 소리를 들었습니다.
예전에 지인댁에서 산수이의 조금 더 오래된 인티앰프이긴 하지만 참 좋은 소리로 들렸던 기억 덕분에 좋은 기기로 생각했었죠^^
아는 분들은 아는 소리...?^^
기회가 되시면 한번들 청취해 보심이...^^
다들 잘 아시는 Stereo Sound지에 그해의 인티앰프 BEST BUY 20만엔 이내 기기에서 1등(더 비싼 기기와 같이) 먹은 앰프라 만듦새나 소리에 관해선 인정 받은 기기라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일본 사이트에 보면 1994년부터 생산된듯... 그래도 산수이의 AU-@607 인티앰프 시리즈 중에 후기에 제작된 모델입니다.
더 이후에 나온 모델도 있지만...
전원스위치는 부드럽게 쭉~~ 눌러지며 전원이 들어가면 전원 LED 가 약 5초 정도 깜빡이다 릴렉이 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LED가 ON 됩니다.
파워는 90W*90W(8옴) 변강쇄는 아니지만 가정의 환경에서 부족함이 없는 적당한 출력과 댐핑 150이라 흐느적 거림 없이 잘 밀어주는군요^^
고음부는 역시^^ 이만하면 깔끔한 편이나 까칠하지는 않는듯...
Bass, Treble 기능이 있어 원하는 음의 취향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고 이 기능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를 위해서 OFF 기능과 턴테이블 사용자를 위해서 MM, MC 둘다 지원합니다.
사진으로 본 외형은 좀 작아 보이는 듯한데, 실물을 보면 세련미가 조금 흐르는 묵직한 모습...
또한 볼륨 노브는 어른 주먹만해 미세조정하기 쉽고...
각 노브들은 알류미늄을 가공해서 만들어 묵직하고 조작감은 고급기 처럼 부드러운럽게 조작되어 좋은 터치감을 느끼게합니다.
역시 케이스의 조립 완성도가 높은 기기....
인티앰프 치곤 상당히 좋은 스팩을 가진듯합니다.
THD : 0.003%, 댐핑 : 150, S/N : 120dB...
외형 사이즈 : 넓이(430)×높이(162)×깊이(452) ×무게(18Kg) 좀 크죠^^
몇가지 아쉬운 점은 정식 수입이 안된 기기(산수이 제품이 거의 그렇죠)라 전원이 100V만 지원된다는 것과 리모콘이 지원 안되다는 것입니다.
막샸 사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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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는 일본 명기회고록?에 있는 자료 인듯하여 번역기 돌려서 내용을 올립니다(스팩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11.plala.or.jp/se_ke5583/SANSUI/amp/au-alpha607xr.html
새롭게 개발된 Hyper α-X밸런스 회로를 탑재한 프리메인안프.
소자의 비대칭에 의해 발생한 왜를 제거하기 위해(때문에), X밸런스·앰프라고 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기초로 한, Hyper α-X밸런스 회로를 개발·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회로는, 종래의 밸런스 회로에 가세해 앰프의 동특성을 결정 짓는 파워업과 전치 증폭기의 초단에, 새롭게 고CMRR형정전류 회로를 도입해, CMRR로 이론치 140 dB의 개선 효과를 실현하고 있습니다.이것에 의해 소자의 비대칭이 원인의 DC오프셋에 의한 전류의 격차를 억제해 회로내에서 발생하는 동적 노이즈를 억제하고 있습니다.
또 전단을, 음악 신호의 전송·증폭을 동시에 실시할 수 있는 밸런스 공정하게 해, 증폭 회로와 어스 회로를 완전 분리시키는 것으로 스피커의 역기 전류나 외래 노이즈에 의한 악영향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출력의+옆과-측에 각각 전용의 앰프를 일어나 합계 4개의 앰프에 의해 동조건으로 스피커를 드라이브 하는 푸시풀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파워단에는 오디오 전용 디바이스인 NM-LAPT를 탑재해, 뛰어난 고주파 특성과 전류 한계치를 획득하고 있습니다.
입력으로부터 출력까지 전단을 DC앰프 구성으로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위상 반전 없음으로-옆의 출력을 꺼낼 수 있는 NEW 다이아몬드차동회로를 채용해, 순간적인 신호에 대한 응답성을 높여 TIM왜의 발생을 억제하는 일로, DC앰프의 성능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또, 회로를 와이드 레인지, 하이 스피드화하기 위해, 초단의 FET를 캐스케이드 접속으로 해, impedance가 다른 외부 기기와의 접속 시에 일어나는 음질 열화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전원부에서는 전원의 언밸런스화를 막기 위해, 전원부를 어스로부터 독립시킨 클로즈드 룹 구성을 채용해, 파워단이나 전압 증폭단 등 격단도 완전하게 분리하고 있어, 안정된 대전류를 공급하는 것과 동시에, 전원부의 고유 진동이나 충방전시에 발생하는 노이즈로부터 신호를 지키고 있습니다.
전원계나 신호계로부터 발생하는 진동을 막기 위해, 강화 트윈 단청의 컨스트럭션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대형 트랜스나 전해 콘덴서를 중앙부에 설치해, 한층 더 파워트랜지스터나 방열기 등 신호계로 구성되는 파워 유닛을 좌우 대칭에 두어, 최적인 중량 밸런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트랜스, 볼륨, NM-LAPT의 설치 부분분을 순동판으로 아이소레이트 해, 특수 구조의 신개발 절연체로 외부로부터의 진동을 분산·흡수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소스의 음악 신호를 직접 파워업부에 입력할 수 있는 파워업 다이렉트 입력이나, 밸런스 입력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볼륨에는 6련디 텐트 볼륨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소스 파워 다이렉트나 렉 선택 장치, AC아울렛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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