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무료법률상담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근로자의 년차와 계약서에 대해서 여쭤보고싶습니다.
무료법률상담[이동준변호사님] > 상세보기 | 2007-07-02 22:34:58
추천수 7
조회수   1,751

제목

근로자의 년차와 계약서에 대해서 여쭤보고싶습니다.

글쓴이

양성화 [가입일자 : 2005-06-12]
내용
우선 이런 자리가 있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병원에서 근무하고있습니다.

저희 직장이 이번7월 부터 50인 이상으로 주 40시간 근무를 하게됐습니다.

평일 9시 ~ 5시 30

토요일 9:00~3:00 격주 휴무 입니다.

현재 이렇게 하면 37.5시간 42.5시간이 번갈아 나오게 되더군요...

제가 여쭤보고싶은건 근로자 계약서에는 5시간의 추가연장근무가 적혀있습니다.

즉, 주 40시간 하기 전에는 토요일이 추가근무였으며, 계약서에 125%를 지급받는다고 적혀있습니다...

이런 여건이 붙어있는걸 전혀 모르고 있다가 계약을 했는데요....이번에 계약서를 다시 읽어보고 알았습니다. 이 건에 대해서는 제가 조치를취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번째는 현재 년차가 4일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법적으로 10일을 보장하는걸로 알고있는데....이번 7월 전에는 한달에 한번씩 토요일과 평일 오후를 쉬었기때문에 병원에 말을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병원이 주 40시간의 의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법적으로 10일을 받을 권리가 저한테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