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찍은 사진이라 허접합니다.
나름대로 개조를 하였으나 허접 하시더라도 용서하십시요.
사진이 엉망입니다.
7080 개조내용
1.메인기판 전체의 전해 콘덴서를 탄탈및 산요 오스콘 또는? 필름 콘덴서로 교체
현재는 원래사용된 전해 콘덴서는 전혀 없음니다
2.12v전원용 6800uf 25V 2개.5v용 4800uf 25V 2개 전해 콘덴서 4개를 삼영 10000uf 25V 4개로 교체
3.정전압 7812.7912를 op amp의 최적의? 전압으로(15v양파) 변경하기위하여 7815.7915 로 교체
4.크리스탈 클럭을 1ppm오차의 tcxo로 교체 tcxo전원용 콘덴서도 산요오스콘 1000uf4개로 교체
5.dac에 사용된 1702k를 채널당 3개로 어부바? 시킴 총6개가 사용됨.
6.dac에 사용된 100uf 전해 콘덴서 14개를 스프라스사의 100uf탄탈 콘덴서로 교체.14개의 탄탈에도 0.1uf 필름을 바이패스 시킴.
7.dac에 사용된 모든 탄소피막 저항을 1%오차의 금속피막 저항으로 교체
8.op amp에 사용된 전원용 100uf전해 콘덴서 8개를 일제? 1000uf 35v로 교체 0.1uf 필름을 바이패스로 달음.
9.오디오필터 신호단에 사용된 모든 마일러및 세라믹 콘덴서를 위마 2.5%오차의 필름및
마이카 콘덴서로 교체하였읍니다.
10.언바란스단의 op amp도 버브라운사의 128sm (켄타입 매우 비싼놈)<=중요.^^; 4개를 사용하여 개조함.
11.바란스단도 역시 128sm을 채널당 3개 총6개를 사용하여 .발란스 드라이버로
개조함.
12.그리고 아날로그 전원용 15v가 dac기판으로 들어가서 op amp로 들어가기 직전의 비여있는 자리에 4800uf 50v 전해 콘덴서로 바이페스 시킴. 놀고있는 자리가 있읍니다.
13.모든 아날로그단의 커플링 전해콘덴서를 삼성항공? 필름 컨덴서로 교체
14.기타등등.. 까먹고 않적은 부분이 상당히? 많이 남아있읍니다. 하도 많이? 개조를 하다가 보니 무었을 했는지 까먹었읍니다.^^;;
개조된 후의 음질변화? 우선 가장큰? 변화는 저음의 펀치력과 해상도입니다.
여러가지 CDP와 음질을 비교시청시?
가장큰 소리의 특징은 저음이 대단히 다이나믹하다는 점이 가장큰 특징입니다.
특히? 저음의 펀치력과 제동력 만큼은 아직까진 비교상대가 없었읍니다.
비교했던 6종의 CDP를 한방에 KO시켯다는 점이 가장 뿌듯합니다.^^;
그? 6종CDP는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 하였읍니다. 패자는 말이 없으니....ㅡ.ㅡ;
메인기판의 뒷부분은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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