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신님의 리플요청에 따라 좀더 구체적인 적용실례를 소개합니다.
"별거 아닌일"에 목숨걸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우선 파워공급에 궁금하신분들을 위한 설명입니다.
충분한 전류를 공급해줄수록 댐핑능력이 향상되어 여유로운 소리를 들으실수 있겠읍니다.
별도의 전원부를 구성하시면 더욱 좋은결과를 가져오겠지만
이시스템의 목적이 서브인지라 간편하고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수있으며 음질에 영향을주지 않을정도를 고려해서 전원부구성을 해보았읍니다.
[전파상에서 팔천원정도에 구입하실수 있는 12V 2A(암페아) 용량의 아답터를 구입후 내부의 작은용량의 콘덴서를 10,000 uF(마이크로페럿) 25V 소형콘덴서로 교체하는데,이때 원래콘덴서의+,- 를 눈여겨 보셨다가 전선을 이용하여 큰용량의 콘덴서 극성에 그대로 납땜하시면 됩니다,콘덴서의 흰줄부분이 -입니다.]
*참고*
축전지를 이용하실분은 이부분을 생략하여도 무방하십니다.
[10,000uF 25V콘덴서의 크기입니다]
[소형 오토바이용 축전지를 옥션에서 구입했는데요,용량은 12V 3A 이고요 전선을 이용하여 +,- 에 각각의 선을 연결시켜주십시오]
[아래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아답터전원선과 축전지 연결선이 합쳐지는부분입니다,적색과황색은 카오디오본체의 선으로 +에연결,카오디오본체의 흑색은 -에연결,오렌지색은 축전지의 +측선으로 +에연결,흰색은 축전지 -측선으로 -에연결,주전원선이 수축튜브에 가려 보이지 않지만 내부심선이 +,쉴드선이 - 입니다]
[안테나선은 연선한가닥의 끝을 카오디오 안테나암소켓 단자에 끼워질수 있게 적당한두께가 되도록 납을 입힌후 3~5 미터의 길이로 절단후 신호가 잘잡히는 곳에 걸쳐놓으시면 됩니다]
[카오디오 뒷면의 스피커케이블 연결모습인데요, 프론트2채널 리어2채널을 모두 이용하여 R,L 고음부는 프론트채널을 물렸고,R,L 저음부는 리어채널을 물려서 바이와이어링지원되는 스피커에 바이앰핑을 하였는데요,프론트 리어 공히 같은 음원의 동일한출력을 내므로 R,L 의 바뀜만 주의하신다면 프론트채널을 저음부,리어채널을 고음부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참고*
싱글와이어링 스피커로 물렸을때 좀더 단정한 소리가 났던 기억이 있는데요,이때의 스피커선연결은 프론트쪽으로해서 R,L 구분만하여 각스피커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참고*
스피커 터미널은 바나나단자를 쓰신다면 요리로 가셔서 구입하실수 있읍니다.
http://www.eleparts.co.kr/imall/webcart.cgi?page=1&cate=Terminal_4777_Plug
나선을 이용해 연결하신다면 바나나단자를 기기쪽 출력선에 납땜한후 스피커쪽선을 연결해 사용하시면 됩니다.(이때에는 단락을 방지키위해 수축튜브등으로 절연하십시오)
[전원공급과 전원선과 축전지선을 병렬연결하기위한 단자입니다]
요기서구입가능
http://www.eleparts.co.kr/imall/webcart.cgi?page=1&cate=Terminal_block&mid_cate=AdditionalParts&top_cate=AdditionalParts
[기기 뒷쪽의 정리된모습입니다,알파인의 경우 외부입력단자는 2만원하는 별도구입품입니다]
[숙련자를 위한 전원부 튜닝부품으로 초보자께서는 무시하셔도됩니다,고속회복 다이오드와 리플제거용 필름콘덴서입니다]
*구입처*
http://www.eleparts.co.kr/imall/webcart.cgi?mode=read&item=3290&page=1&cate=Diode&mid_cate=Diode&top_cate=Discre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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