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 사건의 직접적인 원인은 리무진 차량의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리무진에 대한 책임은 리무진 차량의 소유자가 책임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히 리무진 뒷차량에 탔던 승객에 대한 치료 기타 피해에 대해서는 리무진 차량의 소유자가 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지금 말씀하시는 책임은 이 정도에 그치지 않고 신혼 여행을 못간 것과 정신적인 피해를 묻고 있습니다. 정신적인 피해는 차치하고 라도 일단 신혼여행을 가지 못한 것은 누구 책임이 될 것인지 또한 어떻게 책임을 져야 되는지가 문제됩니다.
예식장에서 받은 써비스가 그랜드호텔에서 허니문상품권으로 1일 숙박에다가 공항까지 리무진써비스라는 것이므로 결국 공항까지 리무진 차량의 써비스 문제는 그랜드호텔측의 채무불이행 내지 불법행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다음에 신혼여행을 못간 것이 문제 되는데, 그랜드호텔이고 허니문 상품권이다 보면 그 내용에서
신혼부부가 리무진 써비스를 받는 것으로 그랜드호텔측이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소송을 생각하시지 마시구요.
호텔에서도 이러한 이야기를 하면 다시 그랜드호텔 허니문 상품 1일 숙박권은 다시 이용하게금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다만 제 날짜에 신혼여행 못간 것하고 정신적인 위자료 부분이야 재판으로 가지 않으면 그 액수를 산정하기 쉽지 않고, 법원 또한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과거에 결혼식 사진이 없어져서
재판을 한 경우가 있었는데 그것이 참고가 될 수는 있어 보입니다.
제가 답변을 해드린 내용입니다.
법률적인 쟁점이 그렇게 한 마디로 쉽게 이해되신다면 굳이 상담받을 필요가 없지 않을까 합니다.
어차피 이렇게 인터넷 지면으로 글을 올릴 수밖에 없는 것이고
귀하가 바라는 내용을 여러 차례 받아 보았습니다만은 일단 제가 답변해드릴 수 있는 것을 해드렸구요
제가 답변해드린 내용 중에서 어떤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든지 또는 바라시는 바를 구체적으로 다시 질의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