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에서 에어컨판매사업자로 가장한 사기꾼이 에어컨설치비와 직거래에 의해서 입금된 돈을 가지고 잠적한 사기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더이상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고했구요 옥션에 보상을 요구하고 있는데 옥션은 계속 거부를 하고 있습니다 과연 보상을 못받는 지요
2006년 5월17일에 전시품에어컨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에어컨을 낙찰받고 별도설치비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라는 판매게시판의 안내에 따라 설치비를 별도로 판매자가 지정한 설치팀 계좌로 145000원을 입금하였습니다 (그 전에 에어컨가격은 옥션입급창구로 카드결제했습니다) 옥션에는 설치비를 입금하는 별도 창구가 없기때문에 판매게시판의 안내에 따라 입금한 것입니다 옥션에어컨판매자들은 별도 설치비를 소비자에게 직접 청구하여왔고 지금도 여전합니다
일반적으로 옥션에서 직거래라고 칭하는 거래는 소비자가 돈을 조금이라도 더 절약하기위해서 판매자와 직접거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옥션도 이익을 창출하려는 기업이며 그 이익은 수수료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요약하자면 (주)옥션은 등록수수료 판매수수료를 통해서 이익을 창출하는 경매기업입니다 그렇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판매자에게 판매자가 옥션에 부담해야하는 수수료만큼 에누리해서 구입하는 거래 결국은 옥션에 피해가 되는 거래(옥션에 돌아가야할 수수료가 없어지므로) 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것을 통칭해서 옥션에서는 옥션장외거래 즉 직거래라고 칭합니다 그러나 저는 판매자물품게시판의 고객센터 안내에 따라 별도 설치비를 입금했고 이 행위는 저에게 아무 이익이 없으며 옥션에도 피해를 주지않는 거래이며 지금까지 옥션에서 관행으로 이어져온 거래의 한 형태였습니다 만약 옥션에어컨경매에 설치비를 입금하는 별도창구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수수료등을 절약하기위해 제가 판매자에게 입금했다면 직거래로 분류되어도 할말이 없지만 옥션에 설치비를 입금하는 별도창구가 없는 이유로 설치팀계좌로 입금한 것이므로 직거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별도입금창구가 옥션시스템에 없었고 옥션담당자도 그것을 인정하지만 옥션정책상 보상은 해줄수 없다고 합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옥션에어컨신종사기사건 게시판주소입니다http://itempage.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0476665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