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자유자료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스바루 아웃백
자유자료실 > 상세보기 | 2017-04-27 08:46:16
추천수 14
조회수   2,010

bbs_img

글쓴이

윤계후 [가입일자 : 2004-08-03]

제목

스바루 아웃백
내용
 


 한국시장에서 못생겼다고 퇴출 당한 비운의 스바루지만 북미 시장의 탄탄한 인기로 망해가던 회사의 주가가 5년사이 10배가 오르는 일본에서 보기 드믄 희귀한 롯또 주식이었습니다. 이전 구모델이 못생긴데다가 덩치를 너무 키운 바람에 때마침 쯔나미 불황으로 폭망 하였고 결국 토요타에게 투항 하였죠. 하지만 북미 시장에서는 스바리스트라는 일부 유저층 의 탄탄한 인기로 버티다가 2015년 모델 변경으로 상승가도로 진입 요즈음은 잘나가는 회사로 변신중이네요. 
 북미 시장에서 저렴한 3만불 초반대의 가격에 사륜과 편리한 웨곤 타입이라 싼맛에 코스트코 장보기용으로 구매하였는데 그간 타던 차중에서 만족감이 가장 좋은 녀석이었습니다. 탄탄한 승차감과 뒤에서 등을 밀어주는 듯한 느낌과 안정된 핸들링은 3만불 초반의 차로는 믿기지 않는 사륜구동차입니다. 오래 탈수록 기본에 충실하고 잘만들어진 차라고 생각 되네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승수 2017-04-27 08:50:13
답글

일본에서도 싸고 튼튼하고 , 농 , 어촌 지방에서 많이 보이는 스바루^^;;

윤계후 2017-04-27 20:21:49

    일본내수 판매가보다 북미 판매가가 더 싸네요.

황준승 2017-04-27 13:42:28
답글

부럽습니다.
예전 모델은 항상 디자인 때문에 아쉽던데, 최근 모델은 디자인이 깔끔해졌어요.
현대차 비슷하게 따라가면서도 좀 더 깔끔하게 다듬어진 디자인 같아요.
저도 갖고 싶은 차 입니다.

윤계후 2017-04-27 20:20:50

    지난 구형 모델이 참 못생겼지요.

조재호 2017-04-27 19:24:58
답글

늘씬하게 잘 빠졌네요. 저도 요즘 SUV로 바꾸고 싶은 충동이 계속 일어 큰일입니다. 디젤은 특유의 진동과 소음때문에 싫고 1.x 가솔린 터보 달린 SUV 하나 확 지르고 싶어요~ ㅠ.ㅠ

윤계후 2017-04-27 20:19:56

    아웃백은 SUV 단점인 통통 거리는 승차감과 수평엔진으로 인한 무게중심으로 인한 상체 쏠림이 별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포레스트 2.0 터보엔진도 시승 했었는데 싸이즈가 조금 작다는 것 이외 달리는 맛은 이놈이 더좋더군요.

황준승 2017-04-27 22:56:56

    저는 올란도 디젤 운전 하는데요.
막상 구입해서 운전해보니 디젤에 대한 선입견이 사라지던데요.
초기에는 정말 조용하고 핸들 떨림도 거의 없었어요.
지금은 만 4년 채웠고 5만6천키로 달렸더니 소음과 진동이 조금 더 커지긴 했는데,
적응이 되어서 아무렇지도 않고요. 열이 오르고 나면 다시 조용해집니다.
소음이야 바깥에서 들을 때만 크지, 실내에서는 조용해요. 저 한테 들리는 소리만 중요하거든요.
그리고 바깥으로는 적당히 소리가 들려야 골목길 할머니들도 피해주고, 이어폰 꽂은 학생들도 피해줍니다.

황준승 2017-04-27 22:59:50
답글

저는 아웃백도 좋은데, 레거시 왜건형이 더 땡깁니다. 이름이 따로 있던데...

글고 사진에서 보면 아웃백이나 저 뒤에 있는 검정색 미니밴도 모두 전방 유리나 앞문 유리는
투과율이 높게 틴팅을 했네요. 일본차들도 그렇던데요.
뒷자리는 사생활 공간으로 보고 썬팅을 진하게 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하지만
앞 뒤 유리나 앞문 유리는 우리나라 차들도 잘 보이게 하면 좋겠습니다.

윤계후 2017-04-28 09:04:59

    왜건형은 2015년부터 판매하는 레보그란 내수 전용 모델로 변경 되었습니다. 싸이즈 키우다가 망할뻔한 회사라 내수용은 싸이즈가 작으며 엔진도 1.6 터보가 주종입니다. 그런데 가격이 너무 올라 가성비는 떨어집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