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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MDPS 불만이 엄청나죠. 2580에서 제대로 보도했군요.
자유자료실 > 상세보기 | 2016-01-25 10:06:25
추천수 21
조회수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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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오세영 [가입일자 : ]

제목

현대차 MDPS 불만이 엄청나죠. 2580에서 제대로 보도했군요.
내용
 

자동차 커뮤니티에 오래 있었더니 현기차 MDPS에 대한 불만을 꽤 오래전부터 알고 있습니다. 



핸들잠김까지는 아니어도 마치 조이스틱을 사용하는 것처럼 지연되어서 끊임없이 보타를 해줘야 하고 장거리 운행 시에 무척 피곤하다는 불만이 많았죠.



MDPS-R이면 그나마 괜찮은데 대부분의 모델에 MDPS-C가 장착되어서 그 정도가 심하다고 들었습니다. 



2580이 모처럼 시원하게 현대차의 MDPS 문제를 다뤘군요.



미국에서도 실제로 차가 직진하지 않는다는 불만 동영상이 꽤 퍼진 적이 있었습니다. 



2580의 보도내용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에 방송내용이 있습니다. 








2. 공포의 운전대




도로를 달리던 A씨의 승용차 핸들이 한 쪽으로 쏠리며 차량이 중앙선을 넘었다.B씨는 주행 중 멀쩡하던 핸들이 갑자기 돌아가지 않고 ‘잠기는’ 아찔한 경험을 했다. C씨의 핸들은 역시 주행 중에 이리 저리 멋대로 움직여 마치 음주 차량처럼 차가 갈짓자로 주행하면서 죽을 고비를 넘겼다고 한다. 현대, 기아차 운전자 중에 이같은 핸들의 결함을 제기하는 경우가 부쩍 늘고 있다. 정비센터에 찾아가 봐도 확실한 설명보다는 운전대를 통째로 교환하라는 말만 반복한다는데.. 전문가들은 MDPS라는 새로운 조향 장치의 결함을 의심하고 있다. 단순한 부품 결함인가, 구조적 문제인가, 아니면 운전자 과실인가. 운전자의 생명과 직결된 핸들, 그 수수께끼를 풀어본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214&aid=0000583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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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준식 2016-01-25 12:14:17
답글

MBC 안본지 오래오래 되었는데 VOD좀 찾아 봐야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uesgi 2016-01-25 12:17:13

    방송내용이 링크에 있습니다.

황준식 2016-01-25 19:52:20

    링크는 진즉에 다 봤는데요
보통 한시간 정도 하는데 13분 밖에 안되서 더 있겠다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재용 2016-01-25 13:54:31
답글


제 보기엔, 저런 일이... 미국에서 벌어지면...... 도요타 브레이크 오작동 같은,,,
대형 리콜감 입니다..

아슬란 - C-MDPS.

임팔라 - R-EPS


(전자조향장치를 메이커마다 부르는 용어가 다름. 현대는 MDPS라 부르고, GM은 EPS라 부르는데,

여튼 C타입 전자 스티어링보다
R타입 전자스티어링이 조향성능이 더 좋은 조향장치임. 물론 가격도 비쌈.)

[출처] 전자조향장치, 누군가 이런 글을 올렸네요. (★ 임팔라 클럽

------ 조향은,,, 어쨌든......... c 냐,,, R 이냐 이게 중요한가봐요..

R 타입은... 어떤 차종이 있고,, C 타입은 어떤 차종인지 궁금하네요.

http://bomulsum.tistory.com/3690 제네시스는.. 하이브리드 타입이라네요..
저런 문제가 생겨도,,, 공임포함 10 만원 전후에 고칠 수 있다네요 ^^

김재용 2016-01-25 16:47:06

    쉐보레 임팔라의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은 R-EPS(MDPS)가 기본이다.

R-EPS는 외부에 위치한 전기 모터의 피니언과 조향 축의 피니언이 같이 동작하는 듀얼 피니언 방식이다. 쉽게 말해서 현대차 신형 쏘나타 2.0 터보 모델에 적용된 것과 같은 방식으로 보면 된다. 부르는 명칭에 따라 DP-EPS로 부르기도 한다.

임팔라 3.6 V6 가솔린의 벨트 타입 R-EPS는 전기 모터 피니언이 축 내부로, 조향 축 피니언이 외부에 맞물려 돌아가는 형태를 이룬다. 임팔라 2.5 가솔린 모델의 R-EPS보다 민감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스티어링 반응이 보다 신속하다는 특성이 있다. 제네시스에도 이런 벨트 타입의 R-EPS가 적용돼 있다.

단, 벨트 타입 R-EPS는 DP-EPS 방식의 파워 스티어링보다
내부 마찰이 높아 부품 교환 주기가 상대적으로 짧다는 구조상 단점이 있다.

글쓴이가 인터뷰한 한국지엠 관계자는 "임팔라의 파워트레인 구성에 따른 최적화된 조합의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며, 벨트 타입 R-EPS도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내구성에 관해선 소비자로서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밝혔다.


현대차 그랜저와 아슬란, 기아차 K7 등 국산 준대형 세단은

컬럼 구동형 방식 파워 스티어링(C-EPS)을 채택했다.

구조가 간단해 고장 시 수리하기 좋고 무게가 가볍다는 관리상 이점은 있지만,
스티어링 질감은 벨트 타입 R-EPS 및 DP-EPS 대비 직결감이 떨어진다.


http://www.kbench.com/?q=node/153978

구행복 2016-01-25 15:29:26
답글

업무관계로 자주 다니고 있는데요.
현대 하청업체가보면 왜 이런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청업체 사장님이 참다못해 회사 비용들여 공정개선해 놓으면 담당자가 초시계들고 나타나죠.
그리고 시간축소만큼 가격을...

현대차는 국민을 실험대상으로 보고 있는 것 같군요.

허환 2016-01-26 13:25:11

    현대차2,3차 하청업체에서 어떻게 현대차 부품이 만들어지는 지를 직접보면...
아무도 현대차 살 사람 없을 꺼에요...
못보고 언론에 속고 사회에 무관심해서 악마와 타협해 현대차를 산다고 봅니다...

한승훈 2016-01-25 21:10:35
답글

자발적 호구가 많으니...업체 입장에서는 땅짚고 헤엄치기..

김동수 2016-01-26 20:35:20
답글

제 차는 유압식 SSPS 부드러워요

신필기 2016-01-26 22:28:04
답글

전 구형투싼이라 유압식인데... 요즘 신형차중에서 유압식으로 남은게 있나요?

박경수 2016-01-27 00:40:30
답글

첫 차가 르망 비파워였는데 코너링 할 때 몸과 차가 하나가 된 느낌. 그게 갑이었습니다.

한상우 2016-01-27 00:57:07
답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우선 제 주변사람들한테 알려줘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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