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 Power(http://www.jdpower.com/)는 2013년도 전세계 탑 25 시장조사기관, 미국 탑 50 시장조사기관에 선정된 유명한 조사기관입니다.
시장조사기관이 매년 유명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총정리를 하는데 JD Power는 자동차 부문을 좀 요란스럽게 발표합니다. 상업 기관의 경우에는 메이저 플레이어의 입김을 무시할 수 없어서 알게 모르게 데이터 해석을 묘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컨수머 리포트를 추천합니다만, 여러 조시기관의 자료를 재미 삼아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겁니다.
조심할 점은, 모집단 자체가 8~9만 명 밖에 안되고, (자신들이 엔진이라고 부르는) 조사분석 방법론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의 참조자료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JD Power는 2014년도 미국자동차시장의 주요 브랜드와 모델의 성능과 디자인, 초기 만족도, 신뢰성을 조사해 성적표를 발표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자료는 자동차의 신뢰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두 결과치보다는 신뢰성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2014년도 성능과 디자인 순위입니다.
그리고 초기 만족도입니다. Initial Quality StudySM (IQS)라고 부르는 초기 만족도는 신차를 구입한 후90일 이내에 겪었던 문제와 불만을 측정한 것입니다.
신뢰성 순위입니다. 2011년형 모델을 소유한 운전자가 지난 12개월 동안 겪은 문제와 불만을 측정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가장 중요한 참조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