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안심클릭 서비스와 공인인증서 사용 의무화 시행 안내입니다.
▶ 시행시기 : 2004년 2월 10일
▶ 적용 신용카드 : 삼성, 엘지, 외환, 신한, 현대, 한미, 하나, 롯데
온라인 전자상거래시 위 카드를 통한 결제는 안심클릭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인인증 거래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후 거래합니다.
* 안심클릭 서비스란? 온라인 전자상거래용 지불인증서비스로 온라인 쇼핑시 고객님의 인증정보인 유효기간, 주민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카드번호와 고객님께서 사전에 정하신 안심클릭 서비스 암호를 통해 거래하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입니다.
BC, 국민카드의 경우, ISP 안전결제 를 이미 시행하고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란? 본인임을 확인하는 수단으로서 인터넷뱅킹시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보안장치로 기존 은행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은 거래 은행에 가셔서 인터넷 뱅킹 사용 신청을 하시고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안심클릭 서비스 신청하기: 고객님이 소지하신 카드 회사의 홈페이지 ‘안심클릭 서비스’메뉴에서 안내된 사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바로가기>
▷ LG 카드 ▷ 삼성카드 ▷ 외환카드 ▷ 현대카드 ▷ 신한카드 ▷ 롯데카드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 ISP결제, 안심클릭 결제시 10만원 이상의 물건을 인터넷으로 구매하실 경우
반드시 회원님의 PC에 회원님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가 다른 PC에 있으신 분은 저장장치(플로피디스켓 또는 USB저장장치)를
이용하여 쓰시고자 하시는 PC로 옮겨 이용하시고, 공인인증서가 없으신분은 가까운
시중은행 또는 증권사에서 인터넷 뱅킹/사이버 트레이드를 신청하시고 해당은행/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